박사
존 듀이의 미적 경험에 토대한 예술교육 연구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박주희
형태사항
26 cm: ii, 112 p.
일반주기
지도교수: 강선보, 참고문헌: p. 106-112
학위논문사항
2015. 8, 교육학과 교육철학및교육사학전공, 학위논문(박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발행지
서울
출판년
2015
발행사항
고려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듀이
'
존 듀이의 미적 경험에 토대한 예술교육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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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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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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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듀이의 미적 경험에 토대한 예술교육 연구' 의 참고문헌
학회지를 통해 본 교육철학 연구 동향: JPE, ET, KJPE룰 중심으로
우정길
교육철학연구. 33(2). 79-100
[2011]
플라톤의 PAIDEIA 이념:『국가』와 『법률』을 중심으로
이강서
대동철학. 8. 75-91
[2000]
프래그머티즘 미학에 기초한 ‘예술적 교사’ 이해- 초등교육을 중심으로
양은주
교육철학연구. 40. 109-137
[2007]
질성적 사고의 교육적 가치
이돈희
교육학연구. 30(3). 33-41
[1992]
좋은 수업의 조건들에 대한 비판적 검토: 듀이의 성장 개념을 중심으로
김무길
교육철학연구. 33(3). 25-47
[2011]
존 듀이의 프래그머티즘 미학에서 ‘하나의 경험’의 의미론적 함의
정순복
미학. 37. 113-152
[2004]
존 듀이의 철학에서의 자연과 ‘트랜스액션(transaction)'의 문제
정순복
미학. 20. 311-339
[1995]
존 듀이의 선 연구
강승규
한국교육학회. 33(3). 1-28
[1995]
존 듀이의 『경험으로서의 예술』의 가치론적 함의
정순복
미학. 31. 101-131
[1997]
존 듀이 철학에서의 예술과 ‘유기체’의 문제
정순복
미학. 25(1). 129-164
[1998]
유기체적 삶의 변화와 듀이의 탐구 개념에 관한 고찰-듀이의 Logic: The Theory of Inquiry을 중심으로
이상원
교육철학. 43. 161-191
[2011]
예술의 뿌리로서의 공공성-존 듀이 예술론의 새로운 해석
민주식
인문연구. 68. 175-206
[2013]
실존적 교육관에서 본 교사-학생간의 관계본질에 관한 연구-부버의 ‘만남’의 철학을 중심으로
강선보
한국교육. 10(1). 5-24
[1983]
실용주의철학에 대한 이론적 고찰
이유선
동서사상. 8. 51-84
[2010]
서울대교육연구소 교육학용어사전
서울: 하우동설
[2011]
부버의 교사관과 유학(儒學)의 교사관 비교 연구
강선보
신창호
교육철학. 28(2). 113-136
[2001]
미적 경험과 초등교육: 듀이 예술철학을 중심으로
양은주
초등교육연구. 17(2). 109-126
[2004]
맥신 그린의 미학이론에 근거한 문화예술교육의 이해
임부연
문화예술교육연구. 8(4). 1-21
[2013]
듀이의 하나의 경험에 비추어 본 교육적 경험의 성격 : 수단으로서의 지식과 내재적 가치의 의미
박철홍
교육철학연구. 13. 81-109
[1995]
듀이의 프래그머티즘에 기초한 교육철학의 성격
양은주
교육철학연구. 43. 31-63
[2008]
듀이의 교육적 경험론에 내재된 Transaction의 의미
김무길
교육철학. 25. 17-35
[2001]
듀이의 경험개념에 비추어 본 사고의 성격: 이성적 사고와 질성적 사고의 통합적 작용
박철홍
교육철학연구. 33(1). 79-104
[2011]
듀이의 경험 미학과 예술 교호작용. 박사학위논문
듀이 예술철학을 통해 본 교육적 경험의 의미
양은주
교육과정평가연구. 3(1). 47-62
[2000]
‘하나의 경험’에서 작용하는 사고의 특성에 비추어 본 탐구의 성격: 반성적 사고 단계의 앎에 대한 분석
박철홍
교육철학연구. 35(1). 67-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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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존 듀이의 미적 경험에 토대한 예술교육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