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한국 열린교육의 역사와 학교 현장 교육 = Koreas Yeolin Education History and Schooling Change

황인수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황인수
    • 형태사항 26 cm: 삽도: vii, 158 p.
    • 일반주기 지도교수: 정진곤, 부록 수록, 권두 국문요지, 권말 Abstract 수록, 참고문헌: p. 147-153
    • 학위논문사항 2015. 8, 학위논문(박사)-, 교육학과, 한양대학교 대학원
    • 발행지 서울
    • 언어 kor
    • 출판년 2015
    • 발행사항 한양대학교 대학원
    • 주제어 교육방법
    유사주제 논문( 110)
' 한국 열린교육의 역사와 학교 현장 교육 = Koreas Yeolin Education History and Schooling Chang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방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1 0

0.0%

' 한국 열린교육의 역사와 학교 현장 교육 = Koreas Yeolin Education History and Schooling Change' 의 참고문헌

  • 현대과학의 틀로 본 한국 열린교육. '96 추계 열린교육 연구발표 연수 자료집
    이성은 한국열린교육협의회. 3-18 [1996]
  • 한국형 열린교육의 탐색. 한국교육학회 교육철학연구회
    이용숙 교육철학,제11호, 30-37 [1993]
  • 한국형 열린교육
    이용숙 교육철학, 11(1), 205-231 [1993]
  • 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 한국열린교육협의회소식지, 제9호
    서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1996]
  • 한국열린교육학회 한국열린교육학회 홈페이지 (http://www
    openedu.or.kr)2000년 11월 3일 [2000]
  •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과 관련한 교육부 입장에 대한 오해 해소를 위한 건의. 열린교육. 2001-18
    2001년 3월 26일 [2001]
  •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 명칭 사용 혼란에 관한 공지사항. 열린교육 2001-19
    2001년 3월 29일 [2001]
  • 한국열린교육연구회 열린교육: 한국열린교육연구회소식지, 창간호
    서울: 한국열린교육연구회 [1992]
  • 한국열린교육연구회 열린교육: 한국열린교육연구회소식지, 제8호
    서울: 한국열린교육연구회 [1995]
  • 한국열린교육연구회 열린교육: 한국열린교육연구회소식지, 제8호
    서울: 한국열린교육연구회 [1996]
  • 한국열린교육연구회 열린교육: 한국열린교육연구회소식지, 제7호
    서울: 한국열린교육연구회 [1995]
  • 한국열린교육연구회 열린교육: 한국열린교육연구회소식지, 제5호
    서울: 한국열린교육연구회 [1994]
  • 한국열린교육연구회 열린교육: 한국열린교육연구회소식지, 제3호
    서울: 한국열린교육연구회 [1993]
  • 한국열린교육연구회 열린교육: 한국열린교육연구회소식지, 제2호
    서울: 한국열린교육연구회 [1992]
  • 한국교육의 구조개혁
    한국교육학회 1998년도 연차학술대회 논문집. 서울: 한국교육학회 [1998]
  • 한국 열린교육의 문제와 아동중심교육론 분석
    임현식 서울: 학지사 [1997]
  • 학교정책의 개혁 의제. 국가경쟁력과 한국교육
    이주호 한국교육행정학회제122차 학술대회 자료집, 3-9 [2001]
  • 학교의 지식 교육 중요하다
    황용길 동아일보 1999. 11. 22 [1999]
  • 학교변화와 열린 행정(개정판)
    이성은 서울: 교육과학사 [2008]
  • 초등학교 열린교육의 확산
    이성은 교육월보, 16(11), 27-32 [1997]
  •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1) 총론, 재량활동
    한국 서울 :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8]
  • 초ㆍ중등교육개혁과제. 새 정부의 교육개혁과제
    조동섭 한국교육행정학회 교육 개혁 세미나 자료집 [2003]
  • 초?중등 교육개혁의 추진실상과 보완방향. 교육개혁의 평가와 향후 과제
    정진곤 한국교육행정학회 교육개혁포럼 자료집 [2002]
  • 중앙일보 당신의 역사(5)
    교직생활 42년 심옥령 청라달튼외국인학교 교장,09. 24 [2014]
  • 제7차 교육과정과 열린교육
    이돈희 열린교육연구, 8(1), 5-18 [2000]
  • 외국의 열린교육 실태. 한국열린교육연구회
    이용숙 연수자료 [1993]
  • 왜 열린교육이어야 하는가?
    이정선 서울: 교육과학사 [1997]
  • 영국과 미국의 열린교육. 중앙교육진흥연구소, 교육진흥
    이용숙 여름호 [1996]
  • 열린교육현장연구
    이인효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1996]
  • 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강령
    열린교육학회 창립총회자료, 13 ?18 [1996]
  • 열린교육의 한국적 적용. 석사학위논문
    김선희 동국대학교 [1994]
  • 열린교육의 특성과 이념
    정진곤 교육철학. 제11호, 173-197 [1993]
  • 열린교육의 철학적 배경(I). 피아제 열린교실 응용학회지
    이은규 피아제 열린교실응용학회 [1994]
  • 열린교육의 진단. 이홍우 이환기 김광민(편). 마음과 교과: 열린교육의 이론적 쟁점, 233-269
    이환기 서울 : 성경재 [2000]
  • 열린교육의 진단
    이환기 서울: 교육과학사 [1998]
  • 열린교육의 유래와 편견
    이돈희 한국열린교육학회 소식지, 제 14호. 1-3 [1998]
  • 열린교육의 역사적 고찰
    박재문 서울 : 성경재 [2000]
  • 열린교육의 실현을 위한 책무성 체제의 정립에 관한 논의
    최상근 열린교육연구,13(1), 1-21 [2005]
  • 열린교육의 실행과정과 효과에 대한 평가
    이성은 열린교육연구, 8(1),261-312 [2000]
  • 열린교육의 세계적 동향. 한국교육학회 교육철학연구회
    김은산 교육철학 제11호, 41-49 [1993]
  • 열린교육의 성찰과 과제
    이성은 열린교육연구, 5(2), 95-108 [1997]
  • 열린교육의 방향과 과제. 교육개혁 2주년 기념 열린교육심포지움
    이돈희 열린교육학회, 1-10 [1997]
  • 열린교육의 발전적 방안 탐색
    전용환 열린교육연구, 13(2), 1-20 [2005]
  • 열린교육의 내용과 방법. 한국열린교육연구회
    정진곤 제2회 연구발표대회 논문집 [1993]
  • 열린교육의 기원. 한국열린교육연구회
    이현남 열린교육의 이해, 7-15 [1994]
  • 열린교육의 개념에 대한 오해와 이해
    이용숙 미간행 논문 [1998]
  • 열린교육의 가능성과 한계. 석사학위 논문
    문지영 경남대학교 [1994]
  • 열린교육을 빗나가게 하는 것들. 새 교육
    심성보 서울: 한국교육신문사 [1996]
  • 열린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이환기(Lee, Hwan Ki) 교육과정 연구, 18(1), 163-180 [2000]
  • 열린교육에 대한 비교교육학적 논의. 교육이론과 실천
    공병호 성균관대학교교육연구회, 제 7호, 33-39 [1999]
  • 열린교육. 서울대학교 교육 연구소(편)
    이용숙 교육학 대백과사전(2), 1878-1894 [1998]
  • 열린교육(Open Education)의 세계적 동향
    김은산 교육철학 연구회 연차 학술 대회 발표 논문집, 열린교육의 이론과 실제 [1993]
  • 열린교육 정착을 위한 방안 연구. 박사학위 논문
    장원희 이화여자대학교 [1994]
  • 열린교육 운영 체제의 조성 방안. 중앙교육진흥 연구소
    김문빈 교육진흥연구원 [1996]
  • 열린교육 성공 조건의 체제 설계
    김차식 열린교육연구, 9(1), 105-131 [2001]
  • 열린교육 교수방법의 실행과 그 효과 검증. -국민학교 1학년 대상으로-
    정인선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5]
  • 열린교육 개념의 재정립과 수업의 개선
    이용숙 열린교육연구, 5(2), 109-141 [1997]
  • 열린 교육자, 이제 옥석을 가릴 때이다
    성용구 한국열린교육학회 소식지 제 24호. 1-2 [2001]
  • 신자유주의와 교원의 자율성?책무성. 여름 방학 호
    이인규 서울: 우리교육 [1998]
  • 시험과 체벌이 없는 학교
    박성방 서울: 책과 사람들 [1993]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한국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24호
    서울: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01]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한국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23호
    서울: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01]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한국열린교육학회소식, 제33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10]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한국열린교육학회소식, 제32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09]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한국열린교육학회소식, 제31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08]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한국열린교육학회소식, 제30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07]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한국열린교육학회소식, 제29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06]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한국열린교육학회소식, 제28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05]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한국열린교육학회소식, 제27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04]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한국열린교육학회소식, 제26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03]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한국열린교육학회소식, 제25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03]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22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00]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21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2000]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20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1999]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19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1999]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18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1999]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17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1998]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16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1998]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15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1998]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14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1998]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13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1997]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12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1997]
  • 사단법인한국열린교육협의회 열린교육학회소식지, 제11호
    서울: 사단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 [1997]
  • 미국식 열린교육으로의 개혁은 전 학생들의 돌 머리 화, 국가의 깡통 화를재촉한다. 월간 조선
    황용길 1998년 12월호 [1998]
  • 미국 열린교육의 사례. 한국교육학회 교육철학연구회
    강영은 교육철학 제11호, 22-29 [1993]
  • 물레방아학습의 실제. 열린교육의 이해
    김벽동 서울 : 양서원 [1998]
  • 놀자. 수업으론 미래 없다
    황용길 조선일보 2001. 9. 17 [2001]
  • 국민학교에서의 열린교육운영에 대한 인식 및 실태 개선 방안. 석사학위논문
    오세분 이화여자대학교 [1992]
  • 국민학교에서 열린교육 경험이 중학교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박사학위 논문
    조효숙 서강대학교 [1994]
  • 국민학교 1학년 아동에 대한 소집단 활동중심 교수방법의 적용과 효과. 박사학위논문
    이대균 중앙대학교 [1990]
  • 구성주의와 열린교육 : 비판적 검토. 이홍우 이환기 김광민(편) 마음과교과 : 열린교육의 이론적 쟁점, 155-231
    김광민 서울 : 성경재 [2000]
  • 교직발전종합방안의 실행과제
    정태범 한국교원교육연구, 18(2), 14-20 [2001]
  • 교직 성격 고찰: 교직의 전문직성에 관한 반성적 논의.
    허병기 교육학연구,32(1), 14-21 [1994]
  • 교육인적자원부 교직발전종합방안
    교육인적자원부 [2001]
  • 교육인적자원부 건의문에 대한 회신. 학교07000-761
    2001년 4월 27일 [2001]
  • 교육의 질과 열린 교육
    이용숙 교육학연구, 제30집, 73-81 [1992]
  • 교육을 열려면 우리 마음을 사라. 새 교육
    김희동 서울 : 한국교육신문사 [1996]
  • 교육개혁추진에 대한 반성과 과제. 교육개혁의 평가와 향후 과제
    서정화 한국 교육 행정학회 교육개혁포럼 자료집 [2002]
  • 교육개혁위원회 신교육체제수립을 위한 교육개혁 방안(II)
    교육개혁위원회 [1996]
  • 교육개혁위원회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주도하는 신 교육체제 수립을 위한교육개혁 방안(II, Ⅲ, Ⅳ)
    대통령자문 교육개혁위원회 [1996]
  • 교육개혁과 열린교육의 사명
    이성은 한국열린교육학회 소식, 제25호, 2 [2003]
  • 교실수업 개선 개본 계획
    교육부 교육부 학교정책과 [2001]
  • 개방교육 교육방법의 적용과 그 효과. 석사학위논문
    김성식 건국대학교 [1992]
  • 加藤幸次 천수성 역(1997). 학교를 연다
    서울: 도서출판 지평 [1993]
  • ‘열린교육’이라는 이름. 열린교육. 한국열린교육연구회 소식지, 창간호, 1-2은용기 길형석(1993). 열린학교 열린교실
    은용기 서울 :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1991]
  • ‘기초학력’의 재평가와 열린교육
    이성은 한국열린교육학회 소식, 제28호,16-17 [2005]
  • 21세기 사회와 열린교육의 필요성
    정진곤 열린교육연구, 8(2), 1-10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