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B2B 관점에서의 고객만족도에 관한 연구 : 철강산업 사례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Customer Satisfaction from a B2B Perspective: Focus on Steel Industry Case

손영욱 2015년
논문상세정보
' B2B 관점에서의 고객만족도에 관한 연구 : 철강산업 사례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Customer Satisfaction from a B2B Perspective: Focus on Steel Industry Cas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2b
  • customer satisfactio(cs)
  • industrial marketing
  • psychological mechanism
  • steel industry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0 0

0.0%

' B2B 관점에서의 고객만족도에 관한 연구 : 철강산업 사례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Customer Satisfaction from a B2B Perspective: Focus on Steel Industry Case' 의 참고문헌

  • 한국인의 사회적 성격과 9유형의 비교분석
    손봉희 대한에니 어그램영성학회지 제1권 제1호,pp.38-45 [2012]
  • 인터넷 설문조사의 응답자 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전중옥 마케팅관리연구,제11권 제1호,pp.95-113 [2006]
  • 요인분석의 응답순서효과
    김은정 박상준 소비자학연구 제21 권 제4호,pp.161-171 [2010]
  • 성격유형과 행동방식에 관한 연구
    이경희 창원대학교「경영 경제연구」제20집,pp.209-229 [2003]
  • 서비스 품질의 각 차원이 CS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에 대한 연구 기존고객과 잠재고객의 비교를 중심으로
    라선아 이유재 마 케팅연구,18(4),pp.67-97 [2003]
  • 서비스 품질-고객만족 관계에서의 심리적 매커니즘 고찰
    박종철 오혜영 홍성준 소비자학연구,제22권 제2호,pp.179-202 [2011]
  • 산업재 시장에서 구매자-공급자 관계의 선행변수와 거래성과에 관한 연구
    한상린 유통연구,8(1),pp.1-19 [2003]
  • 고객만족의 오해와 진실: 의사만족에서 진실만족까지
    강명주 마케팅연구,Vol.25(Dec),pp.97-123 [2010]
  • 고객만족도와 재무성과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산업의 경쟁정도를 중심으로-
    박경희 채수아 경영논의 제20집 제2호(통권 24호, 2002년 12월),pp23-55 [2002]
  • 고객만족-의도-구매행동에 대한 고객, 관계 특성 및 마케팅역량의 조절효과
    김형준 이동일 상품학연구 제27권 2호(2009년 6월), p.145-156 [2009]
  • 고객만족 서비스의 이해
    김영한 한국표준협회,pp.2-3 [1998]
  • 고객 만족/불만족 귀인이 불평행동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효과
    손영화 한국심리학회지:소비자?광고,Vol.7,No.2, pp.165-193 [2006]
  • 고객 만족/불만족 2차원 모형기반의 만족 고객 재분류를 이용한 고객만족경영 향상 방안
    서광규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ol. 12, No. 8, pp. 3415-3420 [2011]
  • “포철의 고객성공운동에 관한 연구-최 종 보고서”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포스코 용역과제 보고서 [1999]
  • “산업재 구매자 - 공급자 관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구조적 결합과 인간적 결합”
    한상린 한국경영학회,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 집,pp.438-447 [1994]
  • Thomas D. Jones and Earl Sasser Jr. (1995), Why Satisfied CustomersDefect,HarvardBusinessReview,Nov-Dec.
  • Singh, J. and Sirdeshmukh, D. (2000), "Agency and Trust Mechanisms in ConsumerSatisfaction and Loyalty Judgments", JournalofAcademy ofMarketing Science,Vol.28,No.1,pp. 150-167.
  • Seiders,Kathleen,Glem Voss,DhruvGrewal,and AndreaGodfrey ,"Do Satisfied 쳔새득ㄴ Buy More? Examing Moderating Influencesin a Retailing Context
    JournalofMarketing,69(Oct), pp.26-43▒ [2005]
  • Paulhus,D.L.(1991),"Measurementand Controlof Response Bias," Measures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ical Attitudes(Vol.1),SanDiego,CA:AcademicPress.
  • Parasuraman,A.,ValarieA.Zeithaml,and Leonard L.Berry,1988.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ofServiceQualityand Satisfaction,JournalofRetailing, 64(1):pp.12-40.
  • Parasuraman,A.(1998),Customerservice in business-to-business markets: an agenda for research. Journal of Business and IndustrialMarketing,13:pp.309-321.
  • Parasuraman,A.(1982),"More on the Prediction ofMailSurvey ResponseRates",JournalofMarketingResearch,(May),pp.261-268.
  • Palmatier,RobertW.,Chery B.Jarvis,JenniferR.Bechkoff,and Frank R.Kardes (2009),"The Role of Customer Gratitude in RelationshipMarketing",JournalofMarketing,73(Sep),pp.1-18.
  • Oliver,Richard L.(1993),"Cognitive,Affective,and Attribute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Dec),pp.418-430
  • Oliver,Richard L.(1980),"A cognitiveModeloftheAntecedentd and ConsequencesofSatisfaction Decisions,"JournalofMarketing Research,17(Nov),pp.460-469.
  • Ognibebe,Peter(1970),"TraitsAffecting Questionnaire Response", JournalofAdvertisingResearch,10(Jun),18-20.
  • Odekerken-Schr der,G.(1999),"TheRoleoftheBuyerinaffecting Buyer-SellerRelationships.EmpiricalStudiesin aRetailContext", DoctoralDissertation,MaastrichtUnversity,Maastricht.
  • Messick,S.(1991),"Psychology and Methodology of Response Styles,"In R.E.Snow and D.E.Wiley(eds.),Improving Inquiry in Social Science: A Volume in Honor of Lee J. Cronbach, Hillsdale,NJ,LawrenceErlbaum.
  • McDaniel,S.W.& C.P.Rao (1980),"The EffectofMonetary Inducementon MailQuestionnaire Response Quality",Journalof MarketingResearch,17(May),pp.256-258.
  • Mano, Haim and Richard L Oliver (1993), Assessing the Dimensionality and Structure of the Consumption Experience: Evaluation, Feeling, and Satisfac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UniversityofChicagoPress,20(Dec.):pp.451-466.
  • Linsky, A. S. (1975), "Stimulating Response to Mailed Questionnaires",PublicOpinionQuarterly,39,pp.82-101.
  • Liljander,Veronica and IngerRoos (2002),Customer-relationship Levels-from Spurious to True Relationships,Journalofservices marketing,EmeraldGroupPublishingLtd.,16(7):pp.593-614.
  • Kotler,Phillip (1991),Marketing Management-Analysis,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7th Ed., Englewood Cliffs, NJ: Prentice-Hall,Inc.
  • Keiningham,TimothyL.,TiffanyPerinsMunn,and HeatherEvans (2003),"TheImpactofCustomerSatisfactionon Share-of-Walletin a Business-to-BusinessEnvironment,"JournalofService Research, 6(1),pp.37-50.
  • Keenan,Bill,"CustomerSatisfaction SurveysMissthe Ma 가,“Sales& Marketing,March20
    Industryweek [2000]
  • Jacson,D.N.and S.Messick (1958),"Content and Dtyle in PersonalityAssessment,"PsychologicalBulletin,55,pp.243-252.
  • Hofstede,G.H.(2001),Culture'sconsequences:ComparingValues, Behaviors,Institutions,and OrganizationsAcrossNations(2nd Ed.), ThousanfOaks,CA,Sage.
  • Hichstim, J. R & D.A. Anthenasopoulos (1970), "Personal Follow-upinaMailSurvey:itsContributionand itsCost",Public OpinionQuartely,34,pp.69-81.
  • Hart,ChristopherW.andMichaelD.Johnson(1999),"Growingthe TrustRelationship,"MarketingManagement,8(1),pp.8-19.[
  • Gustafsson,Anders,MichaelD.Johnson,and IngerRoos(2005), "The Effects ofConsumerSatisfaction,Relationship Commitment Dimensions,and Triggers on Consumer Retention," Journal of Marketing,69(Oct),pp.218-218.
  • Gr nroos,C.(2000),"Relationship Marketing:the Nordic School Perspective",in Sheth,J.n.and Parvatiyar,A.(eds.,Handbookof RelationshipMarketing,SagePublications,London,pp.95-118.
  • Fischer,R.(2004),"Standardization to AccountforCross-Cultural Response Bias:A Classification ofScore AdjustmentProcedures and Review of Research in JCCP," Journal of Cross-Cultural Psychology,35,pp.263-282.
  • Eid,M.and M.Rauber(2000),"DetectingMeasurementInvariance in Organizational Surveys," European Journal of Psychological Assessment,16,pp.20-30.
  • Dwyer,F.Robert,PaulH.Schurr,andSejoOh(1987),"Developing Buyer-SellerRelationship",JournalofMarketing,51(Apr),pp.11-27.
  • Boyd,HarperW.,Jr(1965),"Interview BiasRevisited",Journalof MarketingResearch,2(Feb),pp.58-63.
  • Bienstock,C.C.,MentzerJ.T.,and Bird M.M.(1997),Measuring physicaldistribution service quality,Journalofthe Academy of MarketingScience,25(Winter):pp.31-44.
  • Berry,L.L.(2000),"Relationship Marketing ofServices-Growing Interest, Emerging Perspectives"(reprint from Academy of MarketingScience(1995)),inSheth,J.N.andParavatiyar,A.(eds.), Handbook ofRelationship Marketing,Sage Publications,London, pp.149-170.
  • Berry,L.L.(1999),Discovering the SoulofService,The Free Press,New York,NY.
  • Baumgartner,H.and J.B.E.M.Steenkamp (2001),"Response Styles in Marketing Research: Across-National Investigation," JournalofMarketingResearch,38(2),pp.143-156.
  • Anderson,James C.and James A.Narus (1984),"A Modelof Distributor's Perspective of Distributor-Manufacturer Working Relationships".JournalofMarketing,48(4),pp.6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