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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기업의 감성리더십이 LMX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직무만족, 조직몰입을 매개변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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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직몰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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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기업의 감성리더십이 LMX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직무만족, 조직몰입을 매개변수로'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의 감성리더십과 조직시민행동 관계 연구 : LMX의 매개효과
    김수경 경기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호텔종사원의 감성리더십 인식 차이가 LMX와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수경 한금희 관광경영연구, 18 [2014]
  • 호텔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종사원의 조직몰입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영곤 경기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호텔산업에서의 조직지원과 LMX가 직무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명희 이기은 전무경 산업경제연구, 24(2)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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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텔경영형태에 따른 조직문화 특성이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만술 최학수 관광연구, 18(2) [2004]
  • 호텔 종사원의 직무착근도와 역할스트레스원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민 동국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학습지원특성과 감성리더십 프로그램 효과성에 관한 연구
    윤봉락 건국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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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교장의 감성적리더십, LMX(Leader-Member Exchange), TMX(Team- member Exchange) 및 학교조직효과성간의 인과관계연구
    송란호 인하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학교장의 감성적 지도성과 학교조직 개방성이 학교조직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김상돈 국민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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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교장의 감성리더십과 교사의 교직헌신도 및 학교조직 효과성 간의 관계
    신동한 교육행정학연구, 26(3) [2008]
  • 학교장의 감성리더십과 교사의 감성지능 및 직무만족이 교사의 학교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철구 인하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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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리스마적 감성적 리더십이 팀 성원의 정서와 팀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창준 아주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초등학교장의 감성리더십이 리더-구성원 교환관계(LMX)를 매개로 교사헌신에 미치는 영향
    최만덕 동아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진성 리더십(Authentic Leadership)과 조직몰입 간의 관계에서 LMX 와 심리적 자본의 매개효과 분석
    한봉주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37(3)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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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무만족 이론에 대한 고찰
    신재기 정보학연구, 2(1) [1999]
  • 직무 스트레스와 직무만족의 관계에서 LMX 질의 매개효과
    김진강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0(11) [2010]
  • 조직풍토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실증연구: 직무 스트레스의 매개효과와 LMX질에 의한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태구 경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조직구성원의 감성지능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LMX의 조절효과
    김창호 정현우 인적자원관리연구, 14(3) [2007]
  • 조직 내 사회적 지원이 일-가정 갈등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지원 원숙연 한국정책학회 동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7]
  • 인적특성변수 및 상사부하 교환관계(LMX)와 조직구성원 태도와의 관계에서 심리적 계약 위반의 조절효과
    정기준 영남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위탁급식업체 종사원의 감성리더십과 감성지능이 조직성에 미치는 영향
    정현영 연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외식산업 종사원의 기업윤리 인식, 실천 강도가 개인조직적합성, 직무만족도, 이직의도 및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효선 경희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식업체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이직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복일 경기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식산업 조리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이직성향에 대한실태분석
    김민수 김선희 이선호 한국조리학회지, 9(4) [2003]
  • 식기업의 사회적 교환관계, 임파워먼트, 조직유효성의 관계 연구
    류인평 전효진 조의영 동아시아식생활학회, 16(6) [2006]
  • 식 기업의 직무특성, LMX와 조직 유효성 영향 관계에 관한 연구
    고재윤 김세리 변풍식 이영남 외식경영학회, 10(4) [2007]
  • 스포츠조직 종사원들의 직무만족, 조직몰입, 직업 몰입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승재 인하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수도권 치과의료기관 종사원의 직무몰입 및 업무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박인환 연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서비스종업원의 복수교환관계 지각이 역할외적 행위와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특1급 호텔레스토랑 대상으로
    박정준 대구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상사의 변혁적 거래적 리더십이 비서의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양혜란 비서학논총, 11(1) [1998]
  • 사회복지전담 공무원의 직무만족 조직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송기숙 대전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사회복지사의 이직의도 결정요인에 관한연구
    김성한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7]
  • 사회과학조사방법론(제3판)
    채서일 B N M북스 [2005]
  • 비서직 종사원들의 성격 특성 및 상사-부하교환관계가 조직시민행동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기은 장은주 비서학논총, 17(2) [2008]
  • 변혁적 리더십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직무 및 개인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창규 경희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변혁적 리더십이 조직의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화용 경희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변혁적 리더십과 리더-구성원 교환관계 및 구성원 반응간의 관계
    안관영 이규만 인적자원관리연구, 13(4)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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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의 지원이 LMX의 질을 매개로 직무만족, 조직몰입 그리고 지각된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김춘광 노경훈 정대용 제10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발표논문집, 제주ICC, 한국산업경영학회 [2008]
  • 리더와 구성원의 LMX 질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리더와 구성원의관점에서
    나경달 연세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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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십이 직무스트레스와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이덕근 성균관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리더십의 이론과 실제
    김창걸 서울: 박문각 [2003]
  •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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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구성원 교환관계의 질의 원인과 결과
    심덕섭 윤수걸 조성일 POSRI 경영연구, 6(2) [2006]
  • 리더-구성원 간 교환관계(LMX)가 팀웍,직무만족,조직몰입에 미치는영향에 관한 연구
    석봉인 서경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긍정에너지를 끌어내는 힘, 감성 리더십
    예지은 SERI 경영노트, 제57호 [2010]
  • 금융 산업 근로자의 직무스트레스 결정요인에 대한연구: 고용형태 및 인식된 조직적 지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권용만 경희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교직헌신과 리더-부하관계가 교수효과성 및 업무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김지은 교육행정학연구, 26(2) [2008]
  • 교장의 감성리더십과 학교의 조직 감성과 조직 학습의 관계
    이미라 충남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교장의 감성리더십 진단척도 개발
    이석열 교육행정학연구, 24(3) [2006]
  • 교사의 학교조직공정성 인식, 리더-구성원 교환관계(LMX), 조직지원인식이 학교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황구현 인하대학교대학원, 인하대학교대학원 [2010]
  • 교사의 내적 동기를 매개로 학교장의 감성지도성이 학교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김영옥 국민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개인의 문제해결스타일과 상사의 LMX가 기술성과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과업불확실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차종석 인적자원관리연구, 19(4) [2012]
  • 감성트랜드:감성적 셀프리더십과 자아실현
    이화용 서울: 한솜미디어 [2005]
  • 감성적리더십과 직무스트레스 및 이직성향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구정대 관광학연구, 31(5) [2007]
  • 감성경영 감성리더십
    문승권 문형남 신정길 서울: 넥스비즈 [2004]
  • 감성 커뮤니케이션의 신경 화학적 기제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전환성 사회과학논총, 24(1) [2002]
  • 『호텔 피그말리온 리더십이 LMX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인양 경기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카리스마 리더십이 호텔조리구성원의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최희중 순천향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문화적 가치관과 개인적 특성이 상사-부하간 교환관계 및 조직행동, 유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규만 서강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 『관광객만족구조 모형의 개발에 관한 연구』
    윤동구 경기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 「SPSS/Amos에 의한 사회조사분석」
    노형진 형설출판사 [2003]
  • “유아교육기관에서 팔로워십이 Leader-MemberExchange(LMX)와 임파워먼트와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유경량 건국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감성지능과 리더십의 관계에 관한 연구동향,”
    박광철 이상호 사회과학논총. 11, , pp.1-16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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