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독서요법이 간호대학생의 자아존중감, 성격강점, 정서인식과 공감에 미치는 효과

유영미 201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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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서요법이 간호대학생의 자아존중감, 성격강점, 정서인식과 공감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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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독서요법
  • 성격강점
  • 자아존중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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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서요법이 간호대학생의 자아존중감, 성격강점, 정서인식과 공감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활동중심 독서지도 방법이 읽기태도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영향.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양성욱 서울 [2005]
  • 초등학생의 성격 강점 발달이 학업성적 및 학교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손보영 서울 [2011]
  •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성격 강점과 자아존중감의 관계. 경인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진희 인천 [2014]
  • 체험적 독서치료
  • 청소년의 부모화 경험과 정서인식, 정서표현신념, 정서표현양가성, 정서조절방략 간의 관계. 가톨릭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이현아 서울 [2011]
  • 집단독서치료의 치료요인 연구
    박명희 문화예술교육연구, 9(4),93-124 [2014]
  • 집단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성인 여성의 자아존중감, 삶의 질과 영적 자존감에 미치는 효과. 고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송부옥 부산 [2005]
  • 정서자각에 기초한 정서표현 훈련이 정서자각, 정서표현, 정서표현의 억제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김정모 장정주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심리치료, 23(4), 861-884 [2009]
  • 정서자각과 정서표현이 정서조절과 공감에 미치는 영향. 정서?
    장정주 행동장애연구, 28(1), 147-170 [2012]
  • 정서인식의 명확성, 정서의 표현 및 갈등과 대인불안의 관계: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검증.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하나 서울 [2006]
  • 정서(情緖)와 문학교육
    김성룡 고전문학과 교육, 20, 5-32 [2010]
  • 우리나라 의과대학에서의 인문사회의학교육: 과제와 전망
    맹광호 한국의학교육, 19(1), 5-11 [2007]
  • 에니어그램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간호대학생의 자존감과 불안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효과
    구현영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7(3), 446-455 [2011]
  • 숨은 그림찾기를 적용한 그림책 표현 연구: 어른을 위한 그림책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영화 서울 [2011]
  • 성인을 위한 독서치료 1
    임성관 서울: 시간의 물레 [2013]
  • 성인들의 그림책 읽기 체험에 대한 질적 연구: ‘리디아의 정원’을 통하여
    김유경 부정민 독서치료연구, 4(1), 45-75 [2011]
  • 성격강점에 대한 청소년의 자기인식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안선영 서울 [2010]
  • 성격 강점과 긍정 심리 치료가 행복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임영진 서울 [2010]
  • 상위기분과 공감의 관계.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현주 서울 [2005]
  • 상담 심리 및 심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문학치료 참여자 간의 공감 연구
    박찬부 윤은정 대한문학치료연구,1(1), 29-60 [2010]
  • 돌봄의 미학 인문간호
    박명희 서울: 푸른사상 [2011]
  • 독서치료를 통한 대학생의 행복지수 제고에 관한 연구
    이승채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44(3), 287-308 [2013]
  •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은정 공주 [2011]
  • 독서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아동의 정서지능에 미치는효과. 제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희정 제주 [2011]
  • 대학생의 자아존줌감 향상을 위한 독서치료적 적용
    서기자 문학치료연구, 25, 75-101 [2012]
  • 대학생의 성격적 강점이 학업 성취도와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문원정 대구 [2010]
  • 대학생을 위한 독서치료의 적용과 평가
    김수경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39(3), 213-245 [2008]
  • 대학생을 위한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자아정체감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평택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오진령 평택 [2009]
  • 다문화 프로그램이 간호학생의 문화적 역량, 공감능력,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박재순 픽은희 대한간호학회지, 43(5), 690-696 [2013]
  • 공감학: 어제와 오늘
    박성희 서울: 학지사 [1994]
  • 간호학생의 전문직 자아개념과 전공만족과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과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김명숙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7(2), 159-167 [2011]
  • 간호학생의 간호전문직 자아개념과 임상실습만족, 자아존중감 간의 관계
    성미혜 동서간호학연구지, 18(1), 18-24 [2012]
  • 간호연구개론
    이혜경 서울: 현문사 [2009]
  • 간호대학생의 정신장애인 극복 수기집 독서 경험
    민소영 정신간호학회지,18(4), 483-491
  • 간호대학생의 자아존중감, 실습수행도 및 실습만족도 간의 관계
    정명실 정신간호학회지, 18(1), 60-68 [2009]
  • 간호대학생의 의사소통 역량강화를 위한 자아존중감과 공감능력 및 대인관계 간 상관관계 연구
    정명실 한국간호교육학회지, 20(2), 332-340 [2014]
  • 간호대학생의 스트레스 반응 양상과 자아존중감과의 관계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장은영 서울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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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차원 독서치료
    원동연 유동준 유혜숙 서울: 김영사 [2005]
  • 4년제와 3년제 간호대학생의 자기표출과 자아존중감의 비교
    이정애 염영희 이규은 이용미 하나선 간호행정학회지, 6(2), 165-176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