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G. Meyerbeer의 에 대한 연구 - 프랑스 Grand Op?ra의 발전사적 관점을 중심으로 - = A study of by G.Meyerbeer - Focusing on History of Development of the French Grand Op?ra -

이정은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정은
    • 기타서명 focusing on history of development of the French Grand Opéra
    • 형태사항 132 p.: 26 cm: 삽화
    • 일반주기 참고문헌 수록
    • 학위논문사항 2015. 2, 학위논문 (박사)-, 음악과, 서울대학교 대학원
    • DDC 780, 22
    • 발행지 서울
    • 언어 kor
    • 출판년 2015
    • 발행사항 서울대학교 대학원
    • 주제어 그랑 오페라 마이어베어 위그노교도
    유사주제 논문( 0)
' G. Meyerbeer의 에 대한 연구 - 프랑스 Grand Op?ra의 발전사적 관점을 중심으로 - = A study of by G.Meyerbeer - Focusing on History of Development of the French Grand Op?ra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그랑 오페라
  • 마이어베어
  • 위그노교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 0

0.0%

' G. Meyerbeer의 에 대한 연구 - 프랑스 Grand Op?ra의 발전사적 관점을 중심으로 - = A study of by G.Meyerbeer - Focusing on History of Development of the French Grand Op?ra -' 의 참고문헌

  • 폴 존슨 근대의 탄생Ⅰ
    명병훈 폴 존슨 살림출판사
  • 케임브리지 프랑스사
  • 이탈리아에서 역사와 이야기는 같은 말이다
  • 음악적 리얼리즘: 19세기 음악사의새로운 해석
  • 음반과 DVDGiacomo Meyerbeer. <L'Africaine>, DVD, ,Selika - Shirley Verrett, Vasco da Gama - Placido Domingo,Maurizio Arena (conductor), San Francisco Opera
    ARTHAUS [1988]
  • 유럽 문화사Ⅱ,1830~1880 부르주아 문화
  • 오페라 의상과 무대 조명의 시각적 효과 -리골렛또를 중심으로
    김현수 숙명여자대학교 [1995]
  • 아폴로의 천사들: 발레의 역사
  • 서양문화의 역사 Ⅲ: 근대편
  • 서양 연극의 무대 장식 기술
  • 새로 쓴 독일 역사
  •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케임브릿지 독일사
  • 베르디 - 음악과 극의 만남
    알렝 뒤옹 이경자 시공디스커버리
  • 『프랑스 혁명』
    서정복 살림출판사
  • 『음악세계 서양음악사: 19세기 음악』
    김용환 음악세계
  • 『오페라 이야기』
    허영한 심설당
  • 『성악예술』
  • 『서양음악사』, 개정 4판
    Graut &amp; Palisca 세광음악출판사
  • 『새로 쓴 서양사 총론 2』
    차하순 탐구당
  • 『비바 오페라』
    박홍규 가산출판사
  • 『무대의상 디자인의 세계』
    김현숙 고려원
  • 『들으면서 배우는 서양음악사』
    김문자 심설당
  • 『두길 서양음악사: 고전에서 20세기까지』
  • “Wagner's First Grand Opera”, The Musical Times and SingingClass Circular, Vol. 24, No. 481, The Musical Times Publications.
  • “The crisis of the Paris Grand Opera”, The Musical Times andSinging Class Circular, Vol. 55, No. 858, The Musical TimesPublications Ltd.
  • ‘프랑스 혁명과 19세기 민족주의의 형성’
    송기형 사회과학논총 제1집
  • ‘프랑스 오페라’
    황승경 한국논단 [2012]
  • ‘프랑스 대혁명의 음악사적 의의’
    민은기 서울대학교 음악이론연구
  • ‘초기 발레와 음악’
    장정윤 이화여자대학교 [1976]
  • ‘글룩의 오페라 개혁 이전의 프랑스, 독일
    김성복 영국 오페라의 사적고찰(17~18세기)’, Vol. 21 [1980]
  • http://www.oxfordjournals.org/www.oxfordmusiconline.comwww.riss.krwww.youtube.com
  • http://library.snu.ac.kr/index.ax
  • http://journals.cambridge.org/www.jstore.org
  • http://ace.riss.kr/ddodorgan/pdu.htmlwww.imslp.org
  • Thomas Forrest Kelly. First Night at the Opera, Yale UniversityPress, 2004.
  • Steven Huebner. “Robert le Diable”, Oxford University Press.
  • Steven Huebner. “Louis-Desire Veron”, Oxford University Press.
  • Steven Huebner. “Les Huguenots”, Oxford University Press.
  • Sonia Slatin, “Opera and revolution: La Muette de Portici and theBelgian revolution of 1830 revisited“, Journal of MusicologicalResearch Vol. 3, No. 1-2.
  • Sarah Hibberd. “French Grand Opera and the HistoricalImagination”, United States of America by Cambridge UniversityPress, New York, 2010.
  • Roger Parker, “Un ballo in Maschera”, Grove Music Online.
  • Rodney Stenning Edgecombe. "Meyerbeer and Ballet Music of theNineteenth Century: Some Issues of Influence with Reference to<Robert le Diable>", Dance Chronicle, Vol. 21, No. 3 (1998).
  • Robert Ignatius Letellier. “Operas of Giacomo Meyerbeer”,Fairleigh Dickinson University Press, 2006.
  • Robert Ignatius Letellier. “Meyerbeer studies: a series of lestures,essays and articles on the life and work of Giacomo Meyerbeer”,Fairleigh Dickinson University Press, 2005.
  • Richard Wagner, “Cultural Decadence of the Nineteenth Century”,in Prose Works, ed. & trans. W. A. Ellis, 8 vols.
  • Richard Wagner, <Rienzi>, DVD, 2012/10, Theatre du Capitole,Toulouse, France, OPUS ARTE.
  • Richard Tarunskin. The Oxford History of Western Music,Volume 3, The Nineteenth Century, Oxford University Press, 2005.
  • Richard Osborne. “Guillaume Tell”, Oxford University Press.
  • Peter Mondelli. “The Sociability of History in French Grand Opera:A Historical Materialist Perspective”, 19th-Century Music, Vol. 37,No. 1,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 Matthias Brzoska. “Giacomo Meyerbeer”, Oxford University Press.
  • Mark Everist. “Grand Opera-Petit Opera: Parisian Opera and Balletfrom the Restoration to the Second Empire”, 19th-Century Music,Vol. 33, No. 3,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 Mark Everist. “Giacomo Meyerbeer and music drama in nineteenth-century Paris“, Ashgate, 2004.
  • M. Elizabeth C. Bartlet. “Mehul, Etienne-Nicolas”, Grove Dictionaryof Music.
  • M. Elizabeth C. Bartlet. “Grand Opera”, Oxford University Press.
  • Karin Pendle. “Eugene Scribe and French Opera of NineteenthCentury”, The Musical Quarterly, Vol. 57, No. 4, Oxford UniversityPress.
  • Julian Budden, "Michele Carafa di Colobrano", Oxford Music OnlineJulian Budden & Benjamin Walton . “Rossini, Giacchino”,Oxford University Press.
  • Joseph Bennett. “The Great Composers. No. 14. Meyerbeer”, TheMusical Times and Singing Class Circular, Vol. 25, No. 494, TheMusical Times Publications Ltd.
  • James Parakilas, “Political Representation and the Chorus inNineteenth-Century Opera“, 19th-Century Music, Vol. 16, No. 2,Music in Its Social Contexts 1992.
  • J.-G. Prod'homme and Frederick H. Martens. "Napoleon, Music andMusicians", The Musical Quarterly, Vol. 7, No. 4.
  • Hugh Macdonald, “Music and Opera”, in The French Romantics,ed. D. G. Charlton, 2 Vols.,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4.
  • Herve Lacombe, Translated from the French by Edward Schneider,"The Keys to French Opera in the Nineteenth Century", Universityof California Press.
  • Herbert Schneider. “La muette de Portici”,Oxford University Press.
  • Herbert Schneider. “Eugene Scribe”, Oxford University Press.
  • Henry Pleasants. “The Tragedy of Meyerbeer”,The Opera Quarterly, 1991.
  • Grove Dictionary of MusicOxford Dictionary of Music음악대사전, 세광출판사단행본A. C. Keys. "Schiller and Italian Opera"
    Music & Letters, Vol. 41,No. 3
  • Gioacchino Rossini, <Guillaume Tell>, 3CD, 2010/10-12,the Auditorium Parco della Musica, Rome, EMI.
  • Gioacchino Rossini, <Guglielmo Tell>, DVD, 1988/12/14,Teatro alla Scala, Milano. OPUS ARTE.
  • Giacomo Meyerbeer. <Robert le diable>, DVD, 2012/12,Robert ? Bryan Hymel, Daniel Oren (conductor),Royal Opera House, Covent Garden, London. OPUS ARTE.
  • Giacomo Meyerbeer. <Les Huguenots>, Paris: Ph. Maquet & Cie,n.d.(after 1888).
  • Giacomo Meyerbeer. <Les Huguenots>, Leipzig, Breitkopf & Hartel.
  • Giacomo Meyerbeer. <Les Huguenots>, DVD, Joan Sutherland,Richard Bonynge, 1990, Sydney Opera House, KULTER.
  • Giacomo Meyerbeer. <Les Huguenots>, DVD, 1991, Stefan Soltezs(conductor), Deutsche Berlin Oper, ARTHAUS.
  • Giacomo Meyerbeer. <Les Huguenots>, DVD, 1989, Cyril Diederich(conductor), Theater de Montpellier, ERATO.
  • Giacomo Meyerbeer. <Les Huguenots>, 4CD, Joan Sutherland,Richard Bonynge, 1969, Kingsway Hall, London, DECCA.
  • Ehren Conrad Fordyce. “When Directing Became a Profession: TheEmergence of the Regisseur, Mise en Scene, and Metteur en Scenein Early 19th-century Paris”, Columbia University 2002.
  • Edited by Geoges Holmes. The Oxford Illustrated History of Italy,Oxford University Press, 1997.
  • Edited by Donald Roy. “Romantic and revolutionary theater,1789-1860”,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3.
  • Edited by David Charlton, Royal Holloway, University of London.The Cambridge Companion to Grand Opera, United States ofAmerica by Cambridge University Press, New York, 2003.
  • Edited by Annegret Fauser and Mark Everist. “Music, theater, andcultural transfer: Paris 1830-1914“, University of Chicago Press,2009.
  • Edgar Istel & Theodore Baker. “Meyerbeer's Way to Mastership:Employment of the Modern Leading-Motive before Wagner's Birth”,The Musical Quarterly, Vol. 12, No. 1, Oxford University Press.
  • Douglas Cardwell. "The Well-Made Play of Eugeene Scribe", TheFrench Review, Vol. 56, No. 6Edgar Istel. “Act Ⅳ of <Les Huguenots>”, The Musical Quarterly,Vol. 22, No. 1, Oxford University Press.
  • Carl Dahlhaus, English translation by J. Bradford Robinson.Nineteenth-Century Music,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9.
  • Benjamin Walton. "Looking for Revolution in Rossini's GuillaumeTell", Cambridge Opera Journal, Vol. 15.
  • Anselm Gerhard, translated by Mary Whittall. ''The urbanization ofopera: music theater in Paris in the nineteenth-century“, Universityof Chicago Press,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