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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 컨벤션 속성 중요도가 참가자들의 기대가치, 개최지 이미지 및 참가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주관적 환경 지식의 조절효과 모델 검증 = The study of the effect of an attribute importance of green convention on the expected value of the participant, the image of venue, and intention of participation : Verification of regulatory effect of subjective environmental knowledge

김지은 2015년
논문상세정보
' 그린 컨벤션 속성 중요도가 참가자들의 기대가치, 개최지 이미지 및 참가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주관적 환경 지식의 조절효과 모델 검증 = The study of the effect of an attribute importance of green convention on the expected value of the participant, the image of venue, and intention of participation : Verification of regulatory effect of subjective environmental knowledg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개최지이미지
  • 그린컨벤션 속성
  • 기대가치
  • 주관적 환경지식
  • 참가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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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린 컨벤션 속성 중요도가 참가자들의 기대가치, 개최지 이미지 및 참가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주관적 환경 지식의 조절효과 모델 검증 = The study of the effect of an attribute importance of green convention on the expected value of the participant, the image of venue, and intention of participation : Verification of regulatory effect of subjective environmental knowledge'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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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에 대한 태도와 친환경 행동 간의 일관성에 대한 연구
    이태연 한서대학교 산 학협력연구원 부설 환경연구소, 1, 1-13 [2000]
  • 환경보존을 위한 소비자 능력
    류미현 이승신 이혜임 소비자학 연구. 4(2), 73-96 [1993]
  • 환경문제와 국제정치 강의
    신연재 울산대학교 [2012]
  • 한국의료관광의 지각된 위험이 기대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일본 관광객을 중심으로
    정홍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한국관광공사 국제회의 편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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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컨벤션참가자의 개최지서비스에 대한 인식: 중요도와 성취도
    이혜련 관광연구, 18(1), 79-94 [2003]
  • 컨벤션의 참가 결정 속성에 관한 연구: 외국인 참가자의 참여도와 Push-Pull요인을 중심으로
    강혜원 한림대학교 국제학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1]
  • 컨벤션센터의 환경경영 영향요인과 성과인식에 관한 연구
    최정자 관광연 구, 24(6), 415-435 [2010]
  • 박사
  • 컨벤션관리론
    주현식 도서출판 대명 [2004]
  • 컨벤션 장소 선정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품질 속성 평가
    김대관 석재민 (사)한 국관광학회 제 55차 학술 논문 발표 논문집, 333-251 [2004]
  • 컨벤션 인적 서비스 품질이 참가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노경희 경기대학 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5]
  • 박사
  • 컨벤션 산업의 현황 및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대전 컨벤션 센터를 중심으 로
    이영수 목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9]
  • 컨벤션 개최지의 이미지 형성과 혼돈의 해소과정
    용선중 한양대학교 박사학위 논 문 [2010]
  • 컨벤션 개최지 브랜드 개성이 개최지 속성과 참가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제우 목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친환경 전시컨벤션 센터 가이드 라인 개발에 관한 연구
    빅효연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진지성 레저로서 식도락관광의 기대가치와 행동
    서용석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지방자치단체 간접광고의 브랜드 인지도,이미지,선호도와충성도에 관한 연구
    고재용 이정란 호텔관광연구, 10(4), 277-290 [2008]
  • 중소기업의 학습 조직 활동과 성과 변수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자기 조절 학습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종만 영남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0]
  • 중국 골프장의 서비스품질과 지각된 가치가 고객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인과 중국인 골프관광객을 중심으로
    임문정 대구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2]
  • 제주도 관광지의 리포지셔닝: 국내 경쟁관광지와의 비교
    송재호 허향진 관광학 연구 27(3), 9-24 [2003]
  • 정보 컨벤션 참가동기, 개최지속성, 만족 및 재참가 의도간의 영향관계
    주현식 관 광레져연구, 13(2), 193-210 [2002]
  • 점포의 물리적 환경이 품질 지각에 따른 구매후 행위에 관한 연구
    김정희 관광경영학연구, 7(3), 115-139 [2002]
  • 전시컨벤션센터의 물리적 환경 요인이 만족과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주호 한국 컨벤션 학회, 4(3), 97-111 [2004]
  • 전시컨벤션 산업의 친환경 추진전략연구-COEX의 Green Convention 추진 사례중심
    이연백 이효정 한국무역전시학회 심포지움 발표자료 [2008]
  • 인터넷 관광정보가 방문전 관광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탐색적 연구
    김종남 박석희 관광학연구 25(3), 131-148 [2001]
  • 인천지역 성인 소비자의 환경의식과 환경 의식적 행도에 관한 연구
    성영애 한국 가정관리학회지, 23(3), 1-17 [2005]
  • 의사결정의 심리학
    하영원 21세기 북스: 201-232 [2012]
  • 에너지 관리공단 에너지 관리공단(2008). 그린 사랑 워크샵 논문
    미국환경보호국. www.epa.gov/region1/greenconventions/index.html에서 발췌 [2008]
  • 스포츠 이벤트 관광자의 공기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 미국, 일본 관광자 참여동기를 중심으로
    이용철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순서분석과 다차원 척도법을 이용한 호텔서비스의 소비자 인지구조에 관한 연구
    이장우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쇼핑 관광객의 감성적 소비성향이 브랜드 애착 및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최규환 산업혁신연구, 27(2), 197-219 [2011]
  • 소비자의 식품안전에 대한 태도와 친환경농산물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김성숙 한국가정 관리 학회지, 25(6), 1-18 [2007]
  • 서울특별시 미래컨벤션도시육성사업단 컨벤션 연계관광 프로그램
    서울특별시 미래 컨벤션도시육성사업단 [2007]
  • 부산지역 관광산업 연관구조와 클러스터 분석
    주수현 산업경제연구, 22(6), 3269-3288 [2009]
  • 벡스코(BEXCO) 사이버소식지 7월
    녹색성장 정책포털 세계동향 (2008) 그린 투어리즘의 출현 보고서 [2011]
  • 미래형 컨벤션산업론
    김성섭 황희곤 백산출판사 [2003]
  • 미국오렌지카운티 컨벤션 센터
    www.occc.net/community/green.asp에서 발췌
  • 문화관광 가치창출을 위한 컨벤션 센터의 역할
    박봉규 여호근 컨벤션 연구, 5(2), 175-192 [2008]
  • 박사
  • 대학생의 환경친화적 소비자 행동과 환경의식적 시민행동 성향- 청주시 대학생을 중심으로 -
    김인숙 한국생활과학회지, 11(3), 1-14 [2002]
  • 박사
    노년층 인터넷 이용자의 기대가치 충족연구
    홍명신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2]
  • 그린전시컨벤션 속성이 참가자의 만족도와 참가업체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주석영 호서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2]
  • 그린소비자의 가치관이 환경 친화적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환경의식 관련변수의 매개역할
    최정구 세종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0]
  • 그린 컨벤션 트랜드 분석
    김흥환 한국 컨벤션학회 춘계 정기학술대회 발표 논문 집 [2010]
  • 그린 미팅의 현실과 당면과제: 개념적 접근
    고태규 한국컨벤션 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pp.9-19 [2008]
  • 박사
  • 관광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여행상품선택과 만족에 관한 연구
    신숙자 세종대학 교 석사학위 논문 [2000]
  • 고객가치와 시장세분화: 새로운 마케팅전략 분석기법
    김영찬 경영학연구, 33(6), 1757-1779 [2004]
  • 감정 평가 차원에 따른 컨벤션 개최지 이미지 지각요인
    김희영 한범수 대한관광 연구학회, 22(1), 441-459 [2007]
  • 가치이론에 관한 학제적 고찰:소비자 행동에의 적용경위 검토를 중심으로
    최규환 경영논총, 22, 21-39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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