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태권도 지도자의 행동적 성실성이 청소년 수련생의 사회적지지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영남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영남
    • 형태사항 vii, 70 p.: 26 cm
    • 일반주기 지도교수: 고영완
    •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2015. 2, 사회체육학과, 초당대학교 대학원
    • 발행지 무안
    • 언어 kor
    • 출판년 2015
    • 발행사항 초당대학교 대학원
    유사주제 논문( 0)

' 태권도 지도자의 행동적 성실성이 청소년 수련생의 사회적지지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후기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사회적지지,진로결정자기효능감,진로성숙 및 진로준비행동의 관계모형 검증
    조명실 최경숙 한국상담학회지, 8(3), 1085-1099 [2007]
  • 현대사회와 인간관계
    김종제 서울:박영사 [1993]
  • 한국 청소년 인성교육의 개선방안 연구.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정은 부산대 학교 대학원 [2009]
  • 학생이 지각한 담임교사의 의사소통유형,담임교사에 대한 신뢰,자기 효능감이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서지현 동국대학교 대학 원 [2009]
  • 학구적 실패에 대한 내성의 관련변인 연구.
    김아영 교육심리연구,11(2), 1-19 [1997]
  • 태권도학 개론
    김경지 경운출판사 [1993]
  • 태권도의 지식 체계에 대한 고찰(Ⅰ)-태권도 품새의 철학적지 지
    김창룡 안용규 한국체육학회 하계학술세미나 발표논문 [1995]
  • 태권도교본
    국기원 오성출판사 [2006]
  • 태권도 체육관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경영실태 분석.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양경덕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1]
  • 태권도 지도자의 서번트리더십이 청소년 수련자의 스트레스 및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채순철 순천대학교 대학원 [2014]
  • 태권도 지도자의 교육철학과 지도실제간의 갈등 원인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최영렬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2]
  • 태권도 수련이 인간발달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신창봉 명지대 학교 대학원 [2006]
  • 태권도 수련이 어린이 정신교육에 미치는 효과.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규형 연세대학교 대학원 [1987]
  • 태권도 수련이 어린이 심신발달에 미치는 영향.대한태권도협회
    선병기 태 권도지 81호 [1985]
  • 태권도 수련이 아동의 성격특성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종덕 계명대학교 대학원 [1997]
  • 태권도 수련이 가정생활태도 변화와 예절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 사학위논문
    홍경호 용인대학교 대학원 [2008]
  • 태권도 수련의 심리적 변화모형 개발 및 효과검증.미간행박사학위논 문
    임태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7]
  • 태권도 사범의 자질요인 중요도 탐색
    임태희 체육과학연구원, 17(4), 102-112 [2006]
  • 태권도 교육론
    김철 원광대학교 출판국 [1986]
  • 초등학생의 태권도 수련활동 참가에 따른 자기통제능력이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최광근 한국체육학회지,47(1),115-126 [2008]
  • 초등학생의 태권도 수련과 자아탄력성 및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민병석 한국 체육학회지,49(5),61-72 [2010]
  • 초등학생의 태권도 수련 특성에 따른 지도자 이미지와 참여 지속의사 의 관계.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한두희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09]
  • 초등교사의 사회적 지지와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미간행 석사학위 논문
    신옥자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0]
  •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 관련요인의 인과적 관계 분석.미간행 박사 학위논문
    성선진 충북대학교 대학원 [2010]
  • 청소년의 학교 급별(초,중,고)에 따른 사회적지지,자기효능감 및 적 응과의 관계.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신혜정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5]
  •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사회적 지지,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이 진로성숙 과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조명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7]
  •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과 사회적지지 지각 및 사회적응력간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황수정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0]
  • 청소년기의 스포츠 활동 참여가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 사학위논문
    문재홍 국민대학교 대학원 [1997]
  •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인성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남유정 중 앙대학교 대학원 [2005]
  • 중학생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자기효능감과의 관계.미간행 석사학 위논문
    허행식 우석대학교 대학원 [2005]
  • 정서표현에 대한 양가감정과 사회적 지지 및 심리적 안녕감과의 관 계.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유주현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0]
  • 저소득층 아동의 사회적 지지와 자기효능감,자기조절 능력과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원희정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자기주장훈련 프로그램이 아동의 대인불안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종숙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4]
  • 일반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을 위한 일 연구.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차정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7]
  • 완벽주의,자기효능감,성실성이 지연행동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 사학위논문
    전미현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3]
  • 여가스포츠 활동 참여와 자아존중감 및 우울증의 관계.미간행 석사 학위 논문
    민병찬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1996]
  • 스포츠 사회화에 있어서 경기 성향에 관한 연구.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임번장 서울대학교 대학원 [1986]
  • 성격특성과 사회적 지지가 보육교사의 심리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유영란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2]
  • 사회적지지가 가출청소년의 자아존중감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탄력성의 조절효과.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현중 침례신학대학교 대학원 [2013]
  • 사회적 지지척도 개발을 위한 일 연구.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지원 연세대 학교 대학원 [1985]
  • 사회적 지지와 진로태도성숙 및 진로미결정과의 관계.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한수현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3]
  • 사회적 지지가 사회복지사의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박경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5]
  • 사회 심리학
    십정삼 서울 :대왕사 [1995]
  • 부모의 양육태도와 성차가 성취지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미 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인숙 전북대학교 대학원 [1998]
  • 방과후 태권도 수련을 통한 청소년의 신체적 자신감이자아존중감 및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김홍석 한국사회체육학회지,32(1),517-526 [2008]
  • 무도특성에 따른 인성의 변화에 관한 연구.유도,태권도 수련생을 중 심으로.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윤공화 한양대학교 대학원 [1996]
  • 리더의 행동적 성실성과 조직시민행동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문지영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4]
  • 국민학생의 태권도 수련자와 비수련자의 성격차이의 연구.미간행석 사학위논문
    송희충 원광대학교 대학원 [1995]
  •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한나래 [2004]
  • 구성원의 자기효능감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나인규 전남대학교 대학원 [1999]
  • 교사신뢰척도 개발 및 교사신뢰와 학교효과 변인의 관계모형 검증.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숙정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교사가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정신건강과의 관계.미간행 석사학위논 문
    송 상 제주대학교 대학원 [2000]
  • 고등학생의 진로태도성숙과 심리적 변인들과의 관계:자아존중감,직 업가치,내외통제성을 중심으로.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기학 연세대학교 대학원 [1997]
  • http://www
    국기원 kukkiwon.or.kr [2014]
  • Yukl,G.(2010).Leadershipinorganizations(7thed.)New York:PrenticeHall.
  • Young,R.A.(1994).Helping adolescents with careerdevelopment:Theactive roleofparents.CareerDevelopmintQuarterly,42(3),195-106.
  • Weick,K.E.(1995).SensemakinginOrganizations.SagePublications.Thousand Oaks,CA.
  • Simons,T.,Tomlinson,E.C.,& Leroy,H.(2012).Research on behavioral intergrity:A promising constructforpositive organizationalscholarship.In K. Cameron, & G. Spreitzer (Eds.), The Oxford handbook of positive organizationalscholarship,325-339.OxfordUniversityPress.
  • Simons,T.,Friedman,R.,Liu,L.,& McLeanParks,J.(2007).Racialdifferences in sensitivity to behavioral integrity: Attitudinal consequences, in-group effects,and"trickledown"amongblackandnon-blackemployees.Journalof AppliedPsychology.92(3),650-665.
  • Simons, T. (2002). Behavioral integrity: The perceived alignment between manager'swordsand deedsasa research focus.Organization Science.13. 18-35.
  • Simons, T. (1999). Behavioral integrity as a critical ingrredient for transformationalleadership.JournalofOrganizationalChange Management, 12,89-104.
  • McAuley,E.(1992).Self-referentthrough in sportand physicalactivity.In T.S. Horn(Ed),Advances in sportpsychology(pp.101∼118).Champain,IL;Human Kinetics.
  • Jones,T.M.(1995).Instrumentalstakeholdertheory:A synthesisofethicsand economics.AcademyofManagementReview,20(2),404-437.
  • HuebnerE.S.,& Mills,L.B.(1994).Burnoutin schoolpsychology:Thecontribution of personality characteristics and roleexpectation. Special Service sintheschool,8,53-68.
  • House JS (1981) Work stress and social support. Reading, Mass: Addison-Wesley.
  • Heider,F.(1985).ThePsychologyofInterpersonalRelations.Wiley,New York.
  • Gill,D.L.,Kelley,B.C.,Williams,& Martin,J.J.(1994).The relationship of self-efficacyandperceivedwell-being tophysicalactivityandstairclimbing inolderadults.ResearchQuarterlyforExerciseandSport65367-371.
  • Freeman, R., E. 1984. Strategic management: A stakeholder approach. Boston. Pitman.
  • Donaldson, T., & Preston, L. E. (1995). The stakeholder theory of the corporation:Concepts, evidence, and implications.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0,65?91.
  • DenHartog,D.N.,& Koopman,P.L.(2002).InN.Anderson(Ed.),Leadershipin organizations.Handbook ofindustrial,work,and organizationalpsychology, Vol.2.(pp.166-187)London:Sage.
  • Costa,P.T.,& McCrae,R.R.(1992).NEO-PI-R professionalManual.Odessa, FL:PsychologicalAssessmentResources.
  • Cohen,S.,& Hoberman,H.(1983).Positiveeventsandsocialsupportasbuffersoflifechangestress.JournalofAppliedSocialPsychology,13,19-125.
  • Cobb,S.(1976).Social support as moderator of life stress.Psychosomatic Medicine,38,300-314.
  • Cassel, J. (1974). Psychosocial Processes and Stress: Theoretical Formul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Health Services, 4, 471-482.
  • Caplan,G.(1974).SupportSystemsand community mentalhealth:Lectureson conceptdevelopment.New York:BehavioralPublications.
  • Bryk,A.,& Schneider,B.(2002).Trustinschools.RussellSageFoundation.
  • Brown, M. E., Trevino, L. K. & Harrison, D. A. (2005) "Ethical Leadership : A Social Learning Perspective for Construct Development and Testing",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97, 117-134
  • Becker, T. E.(1998). Integrity in organizations: Beyond honesty and conscientiousness,AcademyofManagementReview,23,154-161.
  • Bass, B. M., Waldman, D. A., Avolio, B. J, & Webb, M. (1987). Transformational leadership and the falling dominoes effect. Group and OrganizationStudies,12,73-87.
  • Bass, B. M. (1990). From Transactional to TransformationalLeadership: Learning to Share the Vision, OrganizationalDynamics, 18, 19-31.
  • Barrera,M.,Jr.(1981).Socialsupportintheadjustmentofpregnantadolescents. Assessmentissues.In B.H.Gottlieb(ED.),Socialnetworksandsupport(pp. 69-96).BeverlyHills,CA:Sage.
  • Baron,R,M.& Kenny,D,A.(1986).TheModerator-mediatorvariable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JournalofPersonalityandSocoalPsychology,51,1173-1182.
  • Bandura,A.,& Adams,N.(1977).Analysisofself-efficacy theory on behavior change.ConnitiveTherapyandresearch,1,298~308.
  • Bandura, A.(1986).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A Social Cognitive Theory. Englewood Cliffs, NJ: Prentice Hall.
  • Bandura, A. (1980). Gauging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efficacy, judgment and action. Cognitive Therapy and Research, 4, 263-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