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학교 청소년의 인권에 대한 사회복지적 고찰 = A Study on Human Rights of Adolescents in School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김옥기
형태사항
105 p.: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문승연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서남대학교, 2015. 2, 사회복지학과
발행지
남원
언어
kor
출판년
2015
발행사항
서남대학교
주제어
인권
청소년 인권
'
학교 청소년의 인권에 대한 사회복지적 고찰 = A Study on Human Rights of Adolescents in School'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59
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인권
848
0
청소년 인권
11
0
계
859
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학교 청소년의 인권에 대한 사회복지적 고찰 = A Study on Human Rights of Adolescents in School' 의 참고문헌
한국 아동․청소년 인권실태연구 Ⅰ,Ⅱ,Ⅲ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3]
학교사회복지사업의 효과성 평가 연구 :학 교사회복지사 파견사업(2007-2008년)활동을 중심으로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 토론회
엘리자베스 라이커트 저;국가인권위원회 사회복지회 연구회 역사회복지와 인권
인권과복지
[2008]
아동청소년의 행복권 보장을 위한 독일의 교육복지적 가족지원과 부모교육방법의 의의
박성희
한국교육,37(1):207-224
[2010]
고등학교 일반사회과에서의 인권교육 개선방향:인권운동사랑방의 인권교육프로그램활용방안
정윤아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小熊伸一, 生徒に?する奇異ヴしの懲戒?の?究--中?校を中心として, 文?大 ?女子短期大?部?究紀要43集,1999.
太田和敬,?校?育法懲戒?規定の?討,人間科??究文?大?人間科?部 第34 ?, 2012.
「学校における子どもの教育法的地位」, 日本教育法学会年俸12,1983.
Pond,K.,Kim,R.,Carroquino,M.,Pirard,P.,Gore,F.,& Cucu,A.,etal. (2007).Workgroup report:Developing environmentalhealth indicators for European children: World health organization working group. EnvironmentalHealthPerspective,115(9),1376-1382.
OttoMayer(1985).DeutschesVerwaltungsrecht,1.Bd.,1985.
Huxtable,M.,& Blyth,E.(Eds.) (2002).School social work worldwide, Washington,D.C.:NASW Press.
Human Rights Council(2012).Reportofthe working group on the Universal PeriodicReview -RepublicofKorea(A/HRC/22/10).Geneva:UN Human RightsCouncil.
Green,M.(2001).Whatwetalk aboutwhen wetalk aboutindicators:Current approachestohumanrightsmeasurement.Human RightsQuarterly,23, 1062-1097.
Ennew,J.,& Miljeteig,P.(1996).Indicatorsforchildren'srights:Progressreport onaproject.InternationalJournalofChildren'sRights,4,213-236.
Dupper,D.(2002).Schoolsocialwork:Skills& interventionsforeffectivepractice, New Jersey:JohnWiley& Sons,INC.
DanishInstituteforHumanrights(2006).Humanrightsindicatorsatprogramme and project level:Guidelines for defining indicators,monitoring and evaluation.Copenhagen,Denmark,The Danish Insititute for Human Rights.
Constable, R. T. (Ed.). (2002). School social work: Practice, policy, and researchperspectives(5thed.),.Chicago:Lyceum Books.
Carvalho, E. (2008). Measuring children's rights: An alternative approach. InternationalJournalofChildren'sRights,16,545-563.
Byrne, B.(1984).The general/academic self-conceptnomologicalnetwork:A review ofconstructvalidationresearch,Review ofEducationalResearch, 54(3):427-456.
Bye,L.,Shepardge,M.,Partridge,J.,Alvarcz,M.(2009).Schoolsocialwork outcomes:Perspectiveofschoolsocialworkersandschooladministrators. Children& SchoolsVol.31(2):97-108.
Ben-Arieh,A.(2008).Indicatorsandindicesofchildren'swell-being:Towardsa morepolicy-orientedperspective.EuropeanJournalofEducation,43(1), 37-50.
Andrews,A.B.,& Kaufman,N.H.(1999).ImplementingtheU.N.Conventionon theRightsoftheChild:A standard ofliving adequatefordevelopment, Westport,CT:Praeger.
Akers.R.L.(1973).DeviantBehavior:A SocialLearning Approach,California: WadsworthPublishing.
<인권의 대전환>,(Sandra Fredman, HumanRights Transformed OxfordUniversity,2008)
2013년 청소년 백서
여성가족부
[2013]
'
학교 청소년의 인권에 대한 사회복지적 고찰 = A Study on Human Rights of Adolescents in School'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