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여성회관 학습자의 평생학습 참여동기와 학습성과 인식이 삶의 질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은영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은영
    • 기타서명 Effect of the lifelong learning participation motivation and perception on learning outcome of Women Center's learners on perceived quality of life
    • 형태사항 v, 68장: 30 cm: 삽화
    • 일반주기 지도교수 : 한상길, 단국대학교 학위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참고문헌 : 54-60장
    • 학위논문사항 단국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사회학 및 평생교육 전공, 학위논문(박사)-, 2015. 2
    • DDC 374.007, 22
    • 발행지 용인
    • 언어 kor
    • 출판년 2015
    • 발행사항 단국대학교 대학원
    유사주제 논문( 0)

' 여성회관 학습자의 평생학습 참여동기와 학습성과 인식이 삶의 질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현대사회와 평생교육
    권이종 서울:교육과학사 [2001]
  • 현대교육평가
    성태제 서울:학지사 [2002]
  • 한국인의 삶의 질 연구 :주관적 지표에 의한 분석:정경문화 5월호
    신도철 26-47 [1981]
  • 한국성인의 행복한 삶의 구성요인의 탐색 및 척도개발
    김명소 한국심리학회지:건강,8,415-442 [2003]
  • 한국 성인학습자의 평생교육 참여 특성 및 관련 요인 분석
    최운실 평생학습사회,2(1),1-35 [2006]
  • 한국 성인의 사회교육 참여정도와 그 관련변인 분석.
    배성의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5]
  • 한국 대학평생교육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윤미란 단국대학교 대학원 [1998]
  • 학습동기 변인들과 인지전략 및 학습성취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구, 18(1),329-350 [2004]
  • 학교교육 효과 분석.한구교육개발원 연구보고
    김영화 허경철 RR98-11 [1998]
  • 평생교육학습자의 참여동기와 만족도: 관공서의 평생교육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이기환 대전대학교 대학원 [2003]
  • 평생교육프로그램 참여자의 참여동기와 만족도.석사학위논문
    이내빈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평생교육프로그램 참여경험이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미치는 영향.석사학위논문
    임숙경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2]
  • 평생교육의 이용만족도가 여성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농협 여성교육센터 사례를 중심으로.석사학위논문
    안미선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2012]
  • 평생교육론
    윤여각 서울:공동체 [2009]
  • 평생교육기관 장기등록 성인학습자의 학습 참여지속 요인에 관한연구
    기영화 한영미 평생교육 HRD연구 ,3(1),59-84 [2007]
  • 평생교육기관 도자교육 프로그램의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 구조분석.박사학위논문
    변주성 교원대학교 대학원 [2009]
  • 평생교육 참여자의 사회환원활동과 삶의 질 변화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현아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평생교육 참여동기가 여성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석사학위논문
    송은주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평생교육 여성학습자의 자기효능감 분석.석사학위논문
    성진숙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초등학교 교장의 감성리더십:교사문화와 직무만족 및 학생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박사학위논문
    김성규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9]
  • 지역주민의 ‘삶의 질’ 분석평가:경주시민을 대상으로
    박철민 송건섭 이태종 한국지방자치학회보,12(4),75-92 [2000]
  • 중장년층의 고등교육 참여 동기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박사학위논문
    전상훈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2014]
  • 중산층 중년여성의 평생교육 참여욕구와 행태.석사학위논문
    강혜선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2]
  • 중년후기 여성의 건강관련 삶의 질 예측 모형. 박사학위 논문
    진미환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3]
  • 중년여성의 자원봉사활동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남경인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04]
  • 중년여성의 여가활동 유형에 따른 자아존중감,여가만족 및 생활만족의 관계.박사학위논문
    박미현 상명대학교 대학원 [2007]
  • 중년여성의 생애 전환기 평생학습경험에 관한 연구 . 석사학위논문
    이세영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중년기여성의 생활만족도 및 삶의 질 향상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황주연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중년기 여성의 평생교육참여와 자기효능감에 관한 연구 . 석사학위논문
    정현수 숭실대학교 대학원 [2009]
  • 중년기 여성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에 관한 연구
    金台珠 대구산업정보대학논문집,제12집 ,pp.109-124 [1998]
  • 중년기 성인학습자의 교육참여 동기에 관한 연구 . 석사학위논문
    임현민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2]
  • 젊은이를 위한 인간관계의 심리학
    권석만 서울:학지사 [2004]
  • 여자가 겪는 인생의 사계절
    김애순 서울: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12]
  • 여성회관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학습자의 인식 분석. 석사학위논문
    송문희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5]
  • 여성회관의 발전적 운영방안
    김성경 한국여성개발원 [1998]
  • 여성회관의 기능 활성화 방안
    김혜란 젠더와 문화,2(2),57-78 [2009]
  • 여성회관 성인 학습자의 프로그램 참여 실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고진희 동의대학교 대학원 [2009]
  • 여성회관 교육프로그램 참여자의 학습성과 영향요인 분석. 박사학위논문
    조윤진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2]
  • 여성운동에 관한 안드라고지적 전망: 여성성인교육의 전망
    한준상 안드라고지 투데이,3(4),129-179 [2000]
  • 여성성인학습자의 평생학습 참여성과 및 영향요인에 관한 구조모형분석.박사학위논문
    임숙경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7]
  • 여성교육론
    한상길 서울:양서원 [2009]
  • 여성 학습자의 특성에 따른 인터넷교육 프로그램 만족도와 학업성취도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임광명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 여성 사회교육참여자의 교육 만족도의 참여동기 분석. 석사학위논문
    이진안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 여가스포츠 참여자의 신체적 자기신념과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박사학위논문
    김석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4]
  • 심리적 안녕감의 구성 개념분석 :한국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김명소 김혜원 차영호 한국심리학회지,15(2),19-39 [2001]
  • 소외계층의 평생학습 성과 결정 요인.박사학위논문
    이기언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4]
  • 성인학습자의 학습자특성과 교육기관특성이 평생교육 참여성과에 미치는 영향.박사학위논문
    전선영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2]
  • 성인학습자의 학습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박사학위논문
    김형식 숭실대학교 대학원 [2009]
  • 성인학습자의 학습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신은정 강원대학교 대학원 [2012]
  • 성인학습자의 정체성에 관한 연구 :평생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여성을 중심으로.석사학위논문
    김혜숙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3]
  • 성인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학습전략간의 상관관계 연구 . 평생교육학연구,10(4)
    이경아 한국평생교육학회,19-45 [2004]
  • 성인학습자의 교육참여 및 학습동기 연구동향분석: 2000년부터 2011년까지 등재지 학술논문을 중심으로
    김영석 Andragogy Today,15(1),31-62 [2012]
  • 성인학습론,홍성화 조윤정김선주 공역(2009)
    Baumgartner,L. Caffarella,R.S. Merriam, S.B. 서울:아카데미프레스 [2009]
  • 성인학습 및 상담
    권두승 조아미 서울:교육과학사 [2004]
  • 성인평생교육
    한상길 서울:양서원 [2001]
  • 성인여성학습자의 학습성과에 대한 학습자특성,평생교육기관여건,학습몰입 및 학습만족도간의 구조 분석.박사학위논문
    장은숙 충남대학교 대학원 [2011]
  • 성인여성의 평생교육 참여가 삶의 만족도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석사학위논문
    황지혜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성인여성의 평생교육 참여 인식 연구 .석사학위논문
    이성옥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성인발달과 생애설계
    김애순 서울:시그마프레스 [2006]
  • 성인교육유형에 따른 교육참여 특성 분석. 박사학위논문
    최운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86]
  • 성인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학습자의 평가 준거 연구. 박사학위논문
    오혁진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 성인교육 참여자의 학습동기와 만족도의 관계.석사학위논문
    이정애 한남대학교 지역개발대학원 [2001]
  • 삶의 질의 개념적 논의.한국행정연구원
    임희섭 한국행정연구,5(1),5-18 [1996]
  • 삶의 질과 행정서비스.한국지방자치학회
    김상묵 김영종 박병식 오영석 한국지방자치학회보 제9권 제4호.pp.161-183 [1997]
  • 삶의 질 지표체계에 관한 연구 :사회지표의 ‘삶의 질’ 지표화 방법의 모색.사회과학연구,제4집 제3호
    한성덕 대구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pp.425-491 [1998]
  • 대학평생교육학습자의 학습참여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한승진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2005]
  • 대학평생교육원 성인학습자의 학습성과 인식 연구 .박사학위논문
    김애련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4]
  • 대학평생교육원 성인학습자의 특성과 학습참여도가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박사학위논문
    이희정 한남대학교 대학원 [2012]
  • 대학부설 평생교육기관 성인학습자의 참여지속 결정요인 분석.박사학위논문
    이숙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 교육훈련참가자의 개인 및 조직환경의 특성이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석사학위논문
    성지수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교육심리학 :학교학습 효과를 위한
    임규혁 임웅 서울 :학지사 [2007]
  • 공공기관 여성 평생교육프로그램 참여자의 참여동기와 만족도 조사.석사학위논문
    연현이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고령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적 요구 .석사학위논문
    김영수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경제활동 성인학습자의 평생학습참여 요인 분석
    전혜숙 Andragogy Today, 12(1),57-77 [2009]
  • 경기여성가족백서(2009~2010)
    류성희 안태윤 정형옥 (재)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2012]
  • 가톨릭 교회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자의 참여동기와 만족도 분석.석사학위논문
    윤영집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가족구조의 변화와 여성평생교육.생활과학연구,8집
    신용주 동덕여자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83-93 [2003]
  • Tyler,Ralph W.(1950).Basic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Chicago:Universityof Chicago Press.
  • Stewart,Frances (1996).BasicNeeds,Capabilities,and Human Development. In PursuitoftheQualityofLife.New York:Oxford University Press. 46-65
  • Sjogren,D. D.(1979).Issues in assessing education impact. In A.B.Knox(ed.).AssessingtheImpactofContinuingEducation.San Francisco:Jossey-Bass,109-115.
  • Schunk,D., pintrich, P.,& Meece, J.(2010).Motivation in education(3rd ed.).UpperSalle River, NJ:Pearson.
  • Ryff, C.D.(1989).Happiness is everything or is it? Expeloration on the meaning ofpsychological well-being.JournalofPersonality&SocialPsychology,57,1069-1081.
  • Rescher, N(1972).Welfare:theSocialIssuesinPhilosophicalPerspective.Pittsburg: Universityof Pittsburg Press.
  • ReiserInstructionalPlanning.양영선(역 ).교사를 위한 체제적 수업 설계
    Dick, W. R. A 서울:교육과학사 [1998]
  • Pintrich, P.R. & Schunk, D.H(2002).MotivationinEducation:Theory,research,andapplication(2nded).Englewood Cliffs,NJ:Prentice H all.
  • OECD(1982).TheOECDListofSocialIndicators.OrganisationforEconomicCooperationandDevelopment.Paris: OECD. pp17-46.
  • OECD 국가 웰빙 평생학습 모델 시설:인천북구도서관 평생학습세미나 자료집
    이희수 1-21 [2008]
  • Morstain, B.R.& smart,J.C.(1974).Reasons for participation in audlt education course:Amultivariate analysis of group differences.AdultEducation.24(2),83 98.
  • Malyer. R.(1982).Learning.In H. Mitzel(ed). EncyclopediaofEducationalResearchNewYork:JohnWiley and Sons.
  • Lin,Nan (1991).Quality of Life in Urban China:A Model and Data from Shanghhai.TheChineseandTheirFuture:Taipei,andHongKong.(mimeograph).
  • Knowless, M. S.(1977).AHistoryoftheAdultEducationintheUnitedStates. New York:Holt, Reinhart, & Winston Inc.
  • Knowles, M. S.(1980).TheModernPracticeofAdultEducation:FromPedagogytoAndragogy.New York :Cambridge BookCompany.
  • Knowles, M. S.(1970).TheModernPracticeofAdultEducation:AndragogyversusPadagogy.New York :Association Press.
  • Kidd, J.R.(1973).HowAdultsLearn.Chicago:Follett Publishing Company.
  • Houle, C.O.(1961).TheInquiringMind:AStudyofthAdultWhoContinuestoLearn,Madison: University of Wisconsin Press.
  • EducationalPsychology.김아영 외 역 (2008).교육심리학
    Woolfolk,A. 서울 :박학사 [2003]
  • Dave, R. H. (1973).LifelongEducationandSchoolCurriculum.Hamburg: UIE.
  • Burgess.P.(1971)."Reasons for Adult Participation in Group Education Activities".AdultEducation.
  • Boshier,R.W.(1991).Psychometric properties of the alternative form of the educationparticipation scale.AdultEducationQuarterly,41(3),150 167.
  • Boshier,R.(1985).The houle typology after twenty-twoyears:A large scale empirical test.Adult-educationquarterly.
  • Boone,Edgar J.(1985).DevelopingProgramsinAdultEducationEnglewood Cliffs.NJ:Prentice-Hall,Inc.
  • Bloom, B. (1956).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The Classification of Educational Goals Handbook1: The Cognitive Domain. New York: Mck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