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트라우마 생존자를 위한 움직임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참여자 체험 연구 = A Study on Movement Education Program Development for Trauma Survivors and Participant‘S Lived Experiences

이정명 2015년
논문상세정보
' 트라우마 생존자를 위한 움직임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참여자 체험 연구 = A Study on Movement Education Program Development for Trauma Survivors and Participant‘S Lived Experience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움직임교육
  • 체험 연구
  • 트라우마
  • 트라우마 생존자
  • 프로그램 개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90 0

0.0%

' 트라우마 생존자를 위한 움직임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참여자 체험 연구 = A Study on Movement Education Program Development for Trauma Survivors and Participant‘S Lived Experiences' 의 참고문헌

  • 회복탄력성
    최성애 서울: 해냄 [2014]
  • 현대이상심리학,2판
    권석만 서울: 학지사 [2013]
  • 현대무용전공 대학생의 무용창작능력과 일상적 창의성 향상을 위한 ‘살아있는 몸 나 너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김정은 동덕여자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2014]
  • 박사
    한국무용 신명 개념화 및 척도 타당화
    백민경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 청구논문 [2011]
  • 한 권으로 읽는 프로이트[What Freud Really Said]. (최장호 역). 서울: 푸른숲
    Stafford-Clark, D. (원전은 1965년에 출판) [1997]
  •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상담적 접근을 위한 방안 연구 : 트라우마 이론과 대인과정 접근이론을 중심으로
    김혜령 서울여자대학교 사회복지‧기독 교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09]
  • 프로이트 정신분석학 이야기
    강영계 서울: 해냄 [2007]
  • 표현예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임용자 서울: 문음사 [2004]
  • 폭력 트라우마 생존자들을 위한 자료집, http://www.being-in-movement.com/content/instructors-contact-information
    접속 일자 : 2015년 1월 9일 [2005]
  • 트라우마의 치유[Coping with trauma: hope through und erstanding]. (권정혜 역). 서울: 학지사
    Allen, G. A. (원전은 2004년에 출판) [2010]
  • 트라우마와 정신분석
    박찬부 비평과 이론, 15(1), 31-58 [2010]
  • 트라우마를 통해 재인식되는 몸의 주체성 : 본인의 작품을 중심으로
    정우리 성신여자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12]
  • 트라우마: 가정폭력에서 정치적 테러까지[Trauma and recovery : Aftermath of violence]. (최현정 역). 서울: 플래닛
    Herman, J. (원전은 1997 년에 출판) [2007]
  • 트라우마, 내러티브, 정체성- 20세기 전쟁 기념의 문화사적 연구를 위한 방법론의 모색 -
    전진성 역사학보, 193, 217-243 [2007]
  • 트라우마 치유: 몸과 마음을 잇는, 몸을 통해 마음의 힘을 회복하는 12단계 트라우마 치유 프로그램 [Healing Trauma: A Pioneering Program for Restoring the Wisdom of Your Body]. (서주희 역)
    Levine, P. A. 서울: 학지사(원전은 2008년에 출판) [2014]
  • 박사
  • 코어인지[Core Awareness: Enhancing Yoga, Pilates, Exercise, and Dance]. (최광석 역). 서울: 군자출판사
    Koch, L. (원전은 2003년에 출판) [2013]
  • 켄 윌버의 통합심리학: 의식 영 심리학 심리치료 통합[Integral psychology]. (조옥경 역). 서울: 학지사
    Wilber, K. (원전은 2000년에 출판) [2008]
  • 치료미학[Principles and practice of expressive arts therapy]. (이모영, 문소영 역). 서울: 시그마프레스
    Knill, P. Levine, E. Levine, S. K. (원전은 2004년에 출판) [2011]
  • 치료미학: 표현예술치료의 이론과 실제[Principles and practice of expressive arts therapy]. (이모영, 문소연 역). 서울: 시그마프레스
    Knill, P. J. Levine, E. G. Levine, S. K. (원전은 2004년에 출판) [2011]
  • 질적연구 방법론[Qualitative inquiry & research design : choosing among five approaches]. (조흥식 역). 서울: 학지사
    Creswell, W. J. (원전은 2006년에 출판) [2005]
  • 질적 연구 방법론
    신경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4]
  • 박사
  • 존 볼비의 안전기지: 애착이론의 임상적 적용[A Secure Base : Parent-Child Attachment and Healthy Human Development]. (김수 임, 강예리, 강민철 역). 서울: 학지사
    Bowlby, J. (원전은 1988년에 출판) [2014]
  • 존 볼비와 애착이론[John Bowlby and Attachment Theory: Makers of Modern Psychotherapy]. (이경숙 역). 서울: 학지사
    Holmes, J. (원전은 1993년에 출판) [2005]
  • 전문무용수의 심리 동작 이미지화 과정(PKIP)에 관한 체 험 연구
    김정명 이정명 무용역사기록학, 34, 197-225 [2014]
  • 인간중심 표현예술치료: 창조적 연결[The Creative Connection: Expressive Arts as Healing]. (이정명, 전미향, 전태옥 역). 서울: 시그마프레 스
    Rogers, N. (원전은 1993년에 출판) [2007]
  • 은유의 치료적 기능과 개입방식
    양유성 통합예술치료연구, 1(1), 47-60 [2011]
  • 운동과 스포츠 생리학(4 판)[Physiology of sport and exercise. 4th ed.]. (강희성, 김기진, 김태운, 김형묵, 장경태, 전종귀 역). 서울: 대한미디어
    Costill, D. L. Kenney, W. L. Wilmore, J. H. (원전은 2007년에 출판) [2011]
  • 우상의 추락: 프로이트, 비판적 평전[Le cr puscule d'une idole]. (전혜영 역). 서울: 글항아리
    Onfray, M. (원전은 2010년에 출판) [2013]
  • 요가자세, 호흡, 이완 프로그램이 스트레스의 신체증상, 피로, 스 트레스반응,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비정규직 여성을 중심으로
    왕인순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2009]
  •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충격적 경험의 후유증
    김순지 김환 서울: 학지사 [2000]
  • 오르가즘의 기능[Die Entdeckung des Orgons, Erster Teil: Die Funktion des Orgasmus]. (윤수종 역). 서울: 그린비
    Reich, W. (원전은 1968년에 출판) [2005]
  • 영화로 만나는 치유의 심리학
    김준기 서울: 시그마북스 [2009]
  • 역사적 트라우마와 관련된 문학치료연구 현황
    하은하 문학치료연구, 27, 89-113 [2013]
  • 애도[Trauern: Phasen und Chancen des psychischen Prozesses]. (채기화 역). 서울: 궁리
    Kast, V. (원전은 1987년에 출판) [2007]
  • 심리적 외상(Trauma)에 대한 신체심리치료 적용의 당위성
    김나영 대한 무용학회지, 70(3), 1-15 [2012]
  • 신체동작 중심치료의 치료적 요인과 통합적 접근에 관한 연구
    이정명 서 울불교대학원 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06]
  • 박사
    신명의 심리학적 개념화 및 타당화에 관한 연구
    한민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2007]
  • 신명의 개념화 및 구조화 연구
    한민 한성열 한국심리학회지, 26(2), 279-306 [2007]
  • 수용전념치료에 근거한 스트레스 감소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검 증
    주혜명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2011]
  • 소마틱스[Somatics]. (최광석 역). 서울: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Hanna, T. (원전은 2004년에 출판) [2012]
  • 소마지성을 깨워라[Awakening somatic intelligence: the art and practice of embodied mindfulness : transform pain, stress]. (최광석 역). 서울: 행복에너지
    Kaparo, F. R. (원전은 2012년에 출판) [2013]
  • 소마, 정서적 몸, 그리고 이들 재료의 창조적 변형 : 타말파 연구 소의 삶/예술과정을 중심으로
    이정명 무용기록학회, 20, 65-85 [2010]
  • 빌헬름 라이히[Fury On Earth: A Biography Of Wilhelm Reich]. (이미선 역). 서울: 양문
    Sharaf, M. (원전은 1994년에 출판) [2005]
  • 블루기타 변주곡[Variations on a Blue Guitar]. (문승호 역). 서울: 다빈치
    Green, M. (원전은 2001년에 출판) [2011]
  • 부드러운 움직임의 길을 찾아 : 토마스 하나의 생명의 몸[The body of life :creating new pathways for sensory awareness and fluid movement] (pp. 49-161). (김정명 역). 경기: 소피아
    Hanna, T. (원전은 1993년에 출판) [2013]
  • 발달심리학[An introduction to developmental psychology. 2nd ed.]. (송길연 역). 서울: 시그마프레스
    Slater, A. (원전은 2011년 출판) [2014]
  • 반복 표현을 통한 트라우마 치유에 관한 연구
    탁송이 홍익대학교 석사 학위 청구논문 [2011]
  • 몸의 정치와 예술, 그리고 생태학
    정화열 서울: 아카넷 [2005]
  • 몸의 인격적 속성과 중독의 치유. 몸 신학 학술 세미나 발표자료
    김정명 대전카톨릭대학교 [2014]
  • 몸의 인격적 속성과 중독의 치유, 몸신학 학술 세미나, 2014, 10
    김정명 대전 카톨릭대학교 [2014]
  • 몸으로 떠나는 여행[Getting Our Bodies Back: Recovery, Healing, and Transformation Through Body-Centered Psychotherapy]. (김정 명 역). 서울: 한울
    Caldwell, C. (원전은 1996년에 출판) [2007]
  • 마음치유여행[The journey from abandonment to healing],(안인희 역). 서울: 북하우스
    Anderson, S. (원전은 2000년에 출판) [2009]
  • 동작중심 표현예술치료: 움직임, 은유 그리고 의미의 세계 [The Expressive Body in Life, Art, and Therapy: Working with Movement, Metaphor and Meaning]. (이정명, 김용량, 오은영 역). 서울: 시그 마 프레스
    Halprin, D. (원전은 2008년에 출판) [2006]
  • 동,서양의 심리치료: 차크라 체계와 Reich의 근육무장에 관한 고찰
    김명권 김채희 조옥경 동서정신과학, 8(2), 1738-1207 [2005]
  • 박사
  • 내러티브 인문과학을 만나다: 인문과학연구의 새 지평[Narrative knowing and the human sciences]. (강현석, 이영효, 최인자 역). 서울: 학지사
    Polkinghorne, D. (원전은 1988년에 출판) [2009]
  • 기억의 전환, 저항 그리고 타협: 광주5.18민주묘역과 히로시마평화자료관을 둘러싼 기억담론의 분석
    김미경 한국시민윤리학회보, 21(1), 177-201 [2008]
  • 국어교육 현장연구 방법으로서의 내러티브적 접근법 고찰
    최인자 우리말 교육 현장 연구, 1, 59-86 [2007]
  • 박사
  • 감성과 인문치료의 언어, 은유
    정성미 인문과학연구, 24, 201-220 [2010]
  • van der Kolk, Bessel A. & Rita Fisler. (1995). Dissociation and the fragmentary nature of traumatic memories: Overview and exploratory study. Journal of traumatic stress, 8(4), 505-525.
  • van der Kolk, B. A., McFarlane, A. C., & Weisaeth, L. (Eds.) (1996). Traumatic stress: The effects of overwhelming experience on the mind, body, and society. New York: Guilford Press.
  • van der Kolk, B. A., & Fisler, R. (1995). Dissociation and the fragmentary nature of traumatic memories: Review and experimental confirmation. Journal of Trauma Stress, 8(4), 505-525.
  • van der Kolk, B. A. (2000). The black hole of trauma Diagnosis and treatment of complex PTSD. Seminar, February 12, 2000, San Francisco, CA.
  • van der Kolk, B. (1987). Psychological Trauma. Washington, DC: American sychiatric Association.
  • Wise (1988). Neurobiology of Craving. Ruden and Myalick, The Craving Brain, 221.
  • Winnicott, D. W. (1965). The maturational process and the facilitating environment(pp.140-152). London: Hogarth.
  • Willis, P., Smith, R., Collins,E. (2000). Being, Seeking, Telling: Expressive Approaches to Qualitative Adult Education Research. Queensland: Post pressed flaxion.
  • Wiehe, V. R. (1997). Sibling Abuse: Hidden Physical, Emotional, and Sexual Trauma. Sage Publications.
  • Weiner, D. J. (2006). Beyond Talk Therapy: Using Movement and Expressive Techniques in Clinical Practice.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 Vaughan, S. C. (1998). The Talking Cure: The Science Behind Psychotherapy. Holt Paperbacks. Webb, N. B. (2004). Mass Trauma and Violence: Helping Families and Children Cope. New York: Guilford Press.
  • Terr, L. (1991). Childhood traumas An otlineand overview. American Journal of Psychiatry. 148(1), 10-20.
  • Taylor & Francis, Grinker, R. R. & Spiegel, J. P. (1945). Men under stress (pp.82-83). Philadelphia: Blakiston.
  • Sussman, S. (2001). Handbook of program development for Health Behavior Research and practice. Oaks: Sage Publications.
  • Strauss, A. & Corbin, J. (1998). Basic of Qualitative Research. New Deli: Sage Publication.
  • Soto, G. H. (1984). Ideokinesis: BodyMind integrity and integration. Kentfield, CA: Tamalpa Institute.
  • Siegel, D. (1999). The Developing Mind: How Relationship and the Brain Interact to Shape Who We Are. New York: Guilford Press.
  • Schore, A. N. (April, 1999c). Early trauma and the development of the right brain. Unpublished address presented at conference, Psychological Trauma: Maturational Process and Therapeutic Interventions, Boston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Boston, MA. [Published in 2001, as part of The effects of early relational trauma on right brain development, affect regulation, and infant mental health. Infant mental health journal, 22(1-2), 201-269.
  • Schore, A. N. (2004). Commentary. South African Psychiatry Review, 7, 16-17.
  • Schore, A. N. (2001b). Effects of a secure attachment relationship on right brain development, affecrregulation, and infant mental health. Infant Mental Health Journal, 22, 7-66.
  • Schore, A. N. (2001a). The effects of early relational trauma on right brain development, affect regulation, and infant mental health. Infant Mental Health Journal, 22, 201-269.
  • Schore, A. N. (1994). Affect regulation and the origin of the self: The neurobiology of emotional development. Hillsdale, NJ: Lawrence Erlbaum Associaters, Inc.
  • Sant'Ambrogio, G., Wilson, M. F., Frazier, D. T. (1962). Somatic afferent activity in reflex regulation of diaphragmatic function in the cat, Journal of Applied Physiology, 17(5), 829-832.
  • Sabel, R. & Gallagher, B. (2007). Restorative Yoga: An integrative approach to promote occupational performance. OT Practice, 12(9), 16-21.
  • Rolf, I. P. (2013). Rolfing and Physical Reality. Healing Arts Press.
  • Roesler, Thomas, A. M. D., Mckenzie, Nancy, R. N., M.D. (1994). Effects of Childhood Trauma on Psychological Functioning in Adults Sexually Abused as Children. Journal of Nervous & Mental Disease, 182(3).
  • Richard Wolheim 프로이트[Sigmund Freud]. (이종인 역). 서울: 시공사
    (원전은 1981년에 출판) [1999]
  • Reich, W.(3rd ed.) (1972). Character analysis. NY: Farrar, Straus and Giroux.
  • Putnum, F. W. (1989). Diagnosis and treatment of multiple personality disorder. New York: Guilford Press.
  • Pifalo, T. (2002). Pulling out the thorns: Art therapy with sexually abused children and adolescents, Art Therapy, 19(1), 12-22.
  • Phenomenologic research study of a client's experience in art therapy. The Arts in Psychotherapy, 21(1), 45-57a. Rama (2004). 신비의 호흡요법. (길연 역)
    Peavy, R.V. Quail, J. M. 서울: 관음 [1994]
  • Pert, B. (1999). Molecules Of Emotion: The Science Behind Mind-Body Medicine. Simon & Schuster.
  • PTSD의 인지행동치료
    김명식 한국심리치료학회지, 1(1), 45-61 [2009]
  • Osgood-Campbell, E. (2005). Bodymind integration through somatic movement practice: the impact of movement ritual on women’s senses of self. (Master Dissertation). Sonoma state university, Rohnert Park, CA.
  • Ommeren, V. M. et al. (2002). The Relationship Between Somatic and PTSD Symptoms Among Bhutanese Refugee Torture Survivors: Examination of Comorbidity with Anxiety and Depressions. Journal of traumatic stress, 15(5), 415-421.
  • My analysis with Freud: Reminiscences. Norton (Herman
    Kardiner, A. 2007 재인용) [1977]
  • Murphy, M. (1993). The Future of the Body: Explorations Into the Further Evolution Of Human Nature. Tarcher. Nisenbaum (2004). The history and development of tamalpa life/art process. CA: tamalpa institute.
  • Mills, L. J. & Daniluk, J. C. (2002). Her body speaks: The experience of dance therapy for women survivors of child sexual abuse, Journal of Co unseling & Development, 80(1).
  • Meyer, M. A. (1999). In exile from the body. In Levine, S. K. & Ellen G.(Eds.). Foundations of expressive arts therapy: Theoretical and clinical perspectives (pp. 241-255). London, England: Jessica Kingsley Publishers.
  • Meekums, B. (1999). A creative model for recovery from child sexual abuse trauma. The Arts in Psychotherapy, 26, 247-259.
  • McNiff, S. (1998). Art-based research. London: Jessica Kingsley.
  • McNiff, S. (1988). Fundamentals of art therapy. Springfield. IL: Charles C.Tomas.
  • Martin, S. (2001). Using the body’s wisdom to heal trauma: A somatic expressive arts approach (Master Dissertation). Sonoma state university, Rohnert Park, CA.
  • Marchione, A. (2001). Creative passion: A personal and professional journey: The use of expressive arts therapy in recovery from addiction (Master Dissertation). Sonoma state university, Rohnert Park, CA.
  • M. 체험연구[Researching Lived Experience: Human Science for an Action Sensitive Pedagogy (Suny Series, Philosophy of Education)]. (신경림 역). 서울: 동녘
    Van Manen (원전은 1990년에 출판) [1994]
  • Lowen, A. (1975). Bioenergetics. New York: Coward-McCann.
  • Lowen, A. (1970). Pleasure: A creative approach to life. New York: Coward-McCann.
  • Lowen, A. (1958). The language of the body. New York: Collier Books.
  • Lord, D. L. (2002). Exploring the role of somatic education in experiential well-being, Ohio State University. Dissertation Abstracts International Section A: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63(4A). 1269.
  • Levy, F. (1995). Dance and Other Expressive Art Therapies: When Words Are Not Enough. UK: Routledge Publisher.
  • Levine, S. K. (1998). Foundations of Expressive Arts Therapy: Theoretical and Clinical Perspectives. London: Jessica Kingsley Publishers.
  • Levine, S. K. (1997). Poesis: The language of psychology and speech of the soul. London: Jessica Kingsley Publishers.
  • Levine, P. A. (1998). Continuum and somatic experiencing. Seminar. March 6-8, San Francisco, California. Levine, P. A. & Fredrick, A. (1997). Waking the tiger: Healing trauma. Berkeley, CA: North Atlantic books.
  • Levine, P. A. (1994). Understanding childhood trauma. Mothering, 71, 49-54.
  • Lephart, S. M., Fu, F. H. (2000). Proprioception Control in Joint Stability. Human Kinetics.
  • LeDoux, J. (1998). Fear and the brain: Where have we been and where are we going. Bioligical Psychology, 44, 1129-1238.
  • Lange, A. (1996). Using writing assignment with families managing legacies of extreme traumas. Journal of Family Therapy, 18, 375-388.
  • Kepner, J. (1997). Body Process: A Gestalt Approach to Working with the Body in Psychotherapy. Gestalt Press.
  • Kardiner and Spiegel. (1947). War Stress and neurotic illness. New York: Paul B. Hoeber
  • Juhan, A. (2003). Open floors: Dance, Therapy and Transformation through the 5 Rhythms (Doctoral Dissertation). Cincinnati, OH: Union Institute.
  • Johnson, D. (ed.) (1995). Bone, breath and gesture: Practices of embodiment. Berkeley, CA: North Atlantic Books.
  • Johnson, D. (1994). Body, spirit and democracy. Berkeley, CA: North Atlantic Books.
  • James, R. K. & Gililand, B. E. (2004). Crisis Intervention Strategies. Pacific Grove, CA: Brooks Cole.
  • James, B. (1994). Handbook for treatment of attachment-trauma problems in children. New York: The free press.
  • Jahner, G. (2001). Embodying Change: The transformative power of expressive arts and ritual vo.1 (Doctoral dissertation). Cincinnati, OH: Union Institute.
  • In search of nursing science. Thousand Oaks, CA: Sage Publilcations. (문일경
    Omery, A. 2013에서 재인용) [1995]
  • Hinton, et al. (2006). Somatic-focused therapy for traumatized refugees: Treating posttraumatic stress disorder and comorbid neck-focused panic attacks among cambodian refugees. Psychotherapy: Theory, Research, Practice, Training, 43(4), 491-505.
  • Hanna, T. (1993). The Body of Life: Creating New Pathways for Sensory Awareness and Fluid Movement. Healing Arts Press.
  • Halprin의 타말파 동작중심 표현예술치료가 내담자의 신경증 완 화에 미치는 효과
    김정향 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2014]
  • Halprin, A. (1995). Moving toward life: Five decades of transformational dance. NG:Wesleyan University Press.
  • Halprin, A. (1979). Movement ritual. Kentfield, CA: Tamalpa Institute.
  • H'Doubler, M. (1940). Dance: A creative art experience. NY: Appleton-Century-Cr aftsry.
  • Grinker, R. R. & Spiegel, J. P. (1945). Men under stress(pp. 82-83). Philadelphia: Blakiston.
  • Gray, A. (2001). The body remembers: Dance/movement therapy with an adult survivor of torture. American Journal of Dance Therapy.
  • Gold, R. L. (1958). Roles in Sociological Field Observation, Social Forces, 36(3), 217-223.
  • Giorgi, A. (1997). The theory, practice, and evaluation of the phenomenological method as a qualitative research. Journal of Phenomenological Psychology, 28(2), 235-261.
  • Giorgi, A. & Giorgi, B. (2003). Phenomenology. In Jonathan, S.(Eds.), Qualitative psychology: A practical guide to research methods(pp.26-520). London: Saga Publications.
  • Gil, E. (1991). The Healing Power of Play: Working with Abused Children. New York : Guilford Press.
  • Frey, D.(2006). Puppetry Interventions for Traumatized Clients, Expressive and Creative Art Methods for Trauma Survivors. London: Jessica Kingsley Publisher.
  • Foa, E. B. & Rothbaum, B. O. (2001). Treating the trauma of rape: Cognitive-behavior al therapy for PTSD. New York: Guilford Press.
  • Fisher, J. (1999). The work of stabilization in trauma treatment, Paper presented at The Trauma Center Lecture Series 1999.
  • Fisher, J. (1999), The work of stabilization in trauma treatment, HRI Truma Center Lecture Series.
  • Eisner, E. W. (Ed.). (1976). The arts, human development and education. Berkelely,CA: McCutchan.
  • Eckberg, M. (2000). Victims of cruelty: Somatic psychotherapy in the treatment of post traumatic stress disorder(pp. 31-33). Berkeley, CA: North Atlantic Books.
  • Eckberg, M. (1999). Treatment of shock trauma(PTSD): A somatic perspectie. Bioenergetic Analysis: the clinical journal of the international institute for bioenergetic analysis, 10(1), 73-95.
  • Eckberg, M. (1998). Training seminars on shock trauma. January 31, February 28, March 28, April 25, Berkeley, CA.
  • Eckberg, M. & Levine, P. (2000). Victims of Cruelty : Somatic Psychotherapy of Healing of Post-traumatic Stress Disorder. Berkeley, CA: North Atlantic Books.
  • Dowling,M.2007.“From Husserltovan Manen.A review ofdifferent phenomenologicalapproaches”,Internationaljournalofnursing studies, 44(1),131-142.
  • Dolan, Y. M. (1991) Resolving Sexual Abuse: Solition-Focused Therapy and Eriksonian Hypnosis for Adult Survivors. New York: Norton.
  • Dewey,J.(1938).Experienceandeducation.New York:CollierBooks.
  • Dewey, J. (1934). Art as experience. Toms River, NJ: Capricorn Books.
  • Cyriax, J. H., Cyriax, P. J. (1996). Cyriax's Illustrated Manual of Orthopaedi c Medicine. Butterworth-Heinemann.
  • Conrad, E. (2007). Life on Land: The Story of Continuum, the World-Renowned Self-Discovery and Movement Method. North Atlantic Books.
  • Conger, J. (2005). Jung and Reich: The Body as Shadow. Berkeley, CA: North Atlantic Books.
  • Clark, M. D. & Ehlers, A. (2000). A cognitive model of posttraumatic stress disorder. Behaviour Research and Therapy, 38, 319-345.
  • Clark, C. J., Lewis-Dmello, A., Anders, D., Parsons, A., Nguyen-Feng, V., Henn, L., Emerson, D. (2014). Trauma-sensitive yoga as an adjunct mental health treatment in group therapy for survivors of domestic violence: A feasibility study. Complementary Therapies in Clinical Practice, 20(3), 152-158.
  • Clandinin, D. J., Davies, A., Hogan, P., & Kennard, B. (Eds.). (1993). Learning to teach, teaching to learn: stories of collaboration in teacher education. New York: Teachers’ College Press.
  • Clandinin, D. J., & Connelly M. (2000). Narrative inquiry: Experience and story in qualitative research. San Francisco: Jossey-Bass.
  • Carey, L. (2006). Expressive And Creative Arts Methods for Trauma Survivors. London: Jessica Kingsley Publishers.
  • Carey, L. (1999). Sandplay Therapy with Children and Family. New Jersey: Jason Aronson Publishers.
  • Brown, M. Y. (1983). The unfolding self: Psychosynthesis and counseling. Los Angeles : Psychosynthesis Press. Campbell.
  • Brady, K. T. (2001). Presentation and etiology of PTSD. Journal of Clinical Psychiatry, 62(11), 907-909.
  • Boyesen, M. (1976). Psycho-peristalisis, Part 3: Self regulations and the streamings. Energy and Character, The Journal of Bioenergetic Research, Z(3), 40-47.
  • Boyd, C. J., F Blow, and Linda S. Orgain.(1993). Gender differences among African-American substance abusers. Journal of psychoactive drugs, 25(4), 301-305.
  • Bowlby, J. (1983). Attachment. New York: Basic books.
  • Bowers, B. (1990). Grounded Theory, In Sarter, B.(Ed.), Path to Knowledge (pp.29-33). New York: National League for Nursing Press.
  • Bohm, D. (2004). On creativity. Routledge.
  • Bensimon, M., Amir, D., Wolf, Y. (2008). Drumming through trauma: Music therapy with post-traumatic soldiers. The Arts in Psychotherapy, 35, 34-48.
  • Beaudoin, C. (1999). Integrating Somatic Learning into Everyday Life, Canadian Journal of Education, 24(1), 76-80.
  • Baker, H. A. & Nelson, D. D. (2001). Violence, the Body, and the South (American Literature (Duke University Press)). Duke University Press Books.
  • Avens, R. (1980). Imagination is reality. Woodstock, Connecticut: Spring Publilcation, Inc.
  • Assagioli, R. (1965). Psychosynthesis. New York: Penguin Books.
  • Appleton, V. (2001). Avenues of Hope : Art Therapy and the Resolution of trauma, Art Therapy: Journal of the American Art Therapy Association, 18(1), 6-13.
  • 6.21-22), 트라우마 치유 진행자 워크샵 참고자료, 서울
    Cane, P. 한국 NVC 센터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