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의 양면시장 형성단계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김진영 2015년
논문상세정보
'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의 양면시장 형성단계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ross-subsidization
  • fuzzy set
  • mobile service
  • network externality
  • platform
  • qca
  • two-sided market
  • 모바일 서비스
  • 양면시장
  • 플랫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97 0

0.0%

'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의 양면시장 형성단계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조직문화 연구의 동향과 과제
    문형구(Hyoung Koo Moon) 장용선(Yong-Sun Chang) 인사조직연구, 제 16 권, 제 1 호,, pp. 65-114 [2008]
  • 양면시장에서의 제품차별화 전략
    김봉주 산업조직연구, 제 19 권, 제 1 호,, pp. 90-113 [2011]
  • 사회과학에서 퍼지셋 활용의 모색: 퍼지 이상형 분석과 결합 요인 분석을 중심으로
    최영준 정부학연구, 제 15 권, 제 3 호, pp. 307-336 [2009]
  • 노인 자살의 사회경제적 원인 분석
    이소정 사회보장연구, 제 26 권,제 4 호, pp. 1-19 [2010]
  • “플랫폼으로서 인터넷 포털의 경제적 이해,”
    신일순 이규정 차재필 한국정보사회진흥원 연구보고서 [2008]
  • “징가 사례를 통해 본 양면시장에서의 플랫폼 활용의 전략적시사점 고찰,”
    박요한 최성욱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제 2 권, 제 24 호, , pp. 22-31 [2011]
  • “인터넷 포털의 양면시장성에 관한 경쟁법적 연구,”
    김현수 고려대학교 법학과박사학위 논문 [2010]
  • “양면시장이론에 기반한 플랫폼 사업전략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의수수료 구조와 경쟁,”
    정영조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 박사학위 논문 [2009]
  • “양면시장의 정의와 조건,”
    이상규 정보통신정책연구, 제 17 권, 제 4 호, ,pp. 73-10588 [2010]
  • “양면시장에서의 진입가능성 연구”
    안병훈 장대철 정영조 한국경영과학회지,제 31 권, 제 4 호, , pp. 105-123 [2006]
  • “양면시장에서의 경쟁 핵심요인 분석 : 시스템 다이내믹스접근을 통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기업을 중심으로,”
    박종헌 윤장혁 대한경영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발표논문집, , pp. 729-750 [2006]
  •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개념 개발 방법,”
    김철현 전정환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 11 권, 제 2 호, , pp. 257-272 [2011]
  • 박사
  • “다문화사회와 복지국가 발달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질적비교분석을 중심으로" 한국공공관리학보
    남승연 이영범 제 26 권, 제 2 호, , pp. 137?65 [2012]
  • “국가간 문화차와 경영”
    곽무섭 경성대학교 학술저널, 제 21 권, 제 1 호, ,pp. 283-298 [2011]
  • “교차보조 : 공짜점심은 없다”
    노상규 Organic Network-based MediaResearch & Education, www.organicmedia.kr [2013]
  • V.Landsman, S.Stremersch, “Multihoming in Two-Sided Markets : AnEmpirical Inquiry in the Video Game Console Industry”Journal of Marketing, Vol.75, 2011, pp.39-54
  • T.R. Eisenmann, P.Geoffrey, M. Van Alstyne, “Strategies for Two-SidedMarkets" HBR, 2006, October
  • Stephen P. Kang, “Two-Sided Markets", The Austrailian Economic Review,Vol. 46. No. 2, 2013, pp. 247-58
  • Rochet,J.C and J. Tirole, “Two-Sided Markets : An Overview," mimeo,2004
  • Rochet,J.C and J. Tirole, “Two-Sided Markets : A Progressive Report,"RAND Journal of Economics, Vol. 37. No. 3, 2006, pp. 645-667
  • Rochet,J.C and J. Tirole, “Platform Competition in Two Sided Markets,"Journal of the European Association, Vol. 1, No. 4, 2003, pp. 990-1029
  • Rochet,J.C and J. Tirole, “Defining Two-Sided Markets," mimeo, 2004
  • Rochet,J.C and J. Tirole, “Cooperation among competitors : Someeconomics of payment card association," The RAND Journal of Economics, Vol. 33.No. 4, 2002, pp. 549-570
  • Kim,S., “Women's Pension Right and Economic Welfare : A Comparativesocial policy study on women's social rights,” Ph.D. Dissertation. Seoul NationalUniversity
  • Katz, M. L. and Carl Shapiro, “System Competition and Network Effects,"The Journal of Economic Perspective, Vol. 8, No. 2, 1994, pp. 93-115
  • Katz, M. L. and Carl Shapiro, “Network Externalities, Competition, andCompatibility," The American Economic Review, Vol. 75, No. 3, 1985, pp. 424-44090
  • Gerald R.Faulhaber, “Cross-Susbsidy Analysis with more than twoservices," mimeo, 2002
  • Gerald R.Faulhaber, “Cross-Subsidization : Pricing in Public Enterprises,"American Economics Review, Vol. 65. No. 5, 1975, pp. 966-977
  • Evans, D.S., “The Antitrust Economics of Multisided Platform Markets,"Yale Journal on Regulation, Vol. 20, No. 2, 2003, pp. 325-382
  • Evans, D.S., & R. Schmalensee, “Markets with Two-Sided Platforms,"Competition Law and Policy, Vol. 1, Chapter 28, 2008
  • Calilaud, B. and Jullien, B., “Chicken & Egg : Competition amongIntermediation Service Providers," The RAND Journal of Economics, Vol. 34, No.2, 2003, pp. 309-328
  • C. C. Ragin, “The Comparative Method: Moving Beyond Qualitative andQuantitative Strategies,"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Berkeley, 1987
  • C. C. Ragin, “Set Relations in Social Research: Evaluating TheirConsistency and Coverage," Political Analysis, Vol. 14, No.3, 2006, pp. 291-310
  • C. C. Ragin, “Redesigning Social Inquiry: Fuzzy Sets and Beyond,"University of Chicago Press, Chicago, 2008
  • C. C. Ragin, “Fuzzy-Set Social Science," University of Chicago Press,Chicago, 2000
  • Amstrong, M., “Competition in two-sided Markets," The RAND journal ofEconomics, Vol. 37, No. 3, 2006, pp. 668-691
  • Alrik Thiem and Adrian Dusa, “QCA: A Package for Qualitative ComparativeAnalysis,” The R Journal, Vol 5, No. 1, 6,2014, pp. 87-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