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한국철학사상에 나타난 서비스 개념연구 : 퇴계 『성학십도聖學十圖』 속의 경敬사상을 중심으로

김미정 2015년
논문상세정보
' 한국철학사상에 나타난 서비스 개념연구 : 퇴계 『성학십도聖學十圖』 속의 경敬사상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天我無間
  • 경사상
  • 서비스
  • 서비스 디자인
  • 성학십도
  • 퇴계 이황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42 0

0.0%

' 한국철학사상에 나타난 서비스 개념연구 : 퇴계 『성학십도聖學十圖』 속의 경敬사상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철학사연구회 (편), 『한국철학사상사』, , 개정판
    도서출판 심산, 2013 [2003]
  • 박사
    퇴계 이황의 경사상 연구
    이영자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와타나베 미키, 『서비스가 감동으로 바뀔 때』, 박선영 옮김
    새로운 제안, 2012 [2008]
  • 에플리, 니콜라스, 『마음을 읽는다는 착각』, Mindwise, ,박인균 옮김
    을유문화사, 2014 [2014]
  • 스틱돈, 마크 외, , 『서비스 디자인교과서』, 이봉원, 정민주 옮김, 2012
    안그라픽스, 2012 [2010]
  • 서비스공학
    박용태 생능출판사 [2012]
  • 서비스 경영
    노형봉 한경사 [2013]
  • 맹자. 『맹자해제』, 이혜경
    서울대학교 철학사상연구소 [2004]
  • 드러커, 피터, 『미래경영』
    청림출 [2002]
  • 드러커, 피터, Next society
    한국경제신문 [2002]
  • 동양삼국의 주자학
    이기동 정용선 역, , 개정판,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2010 [1995]
  • 다까하시 스스무, 『李退溪와 敬의 철학』
    신구문화사 [1986]
  • 곰이 성공하는 나라
    이기동 동양의 지혜 시리즈 단군신화편, 동인서원 [2005]
  • 『한마음의 나라, 한국』, 동인서원, (『곰이 성공하는 나라』
    이기동 개정팜) [2012]
  • 『한국의 위기와 선택』
    이기동 동인서원 [1998]
  • 『퇴계를 알면 마음이 열린다』
    퇴계학연구원 퇴계학연구원 편, 글 익는 들 [2007]
  • 『자성록/언행록/『성학십도』 외』
    이황 고산 역,해, , 동서문화사, 2008 [1978]
  • 『입학도설』
    권근 (1390), 한국학 중앙연구소, 보물 제1136호. 1425, 경상도 진주목 목판 합본
  • 『심경부주』
  • 『서비스경영』
    박경종 이프레스 [2014]
  • 『서비스 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1994]
  • 『모든 비즈니스는 서비스로 통한다』
    김현곤 삼우반 [2010]
  • 『가서: 선조유묵』
    이황 한국 국학진흥원 [2011]
  • 『『성학십도』와 퇴계철학의 구조』
    금장태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2]
  • “퇴계철학의 주리적 특성에 관한 연구-이발설을 중심으로-,”
    이치억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퇴계정학연구,”
    이주강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퇴계의 『성학십도』』 수정에 관한 연구,”
    문석윤 『퇴계학보』, Vol.130, 퇴계학연구원 [2011]
  • “퇴계와 율곡의 인심도심설人心道心說비교연구,”
    김기현 『철학연구』 9, 고려대학교 [1984]
  • “퇴계선생과 敬사상,”
    이완재 퇴계선생 추모 교육자료, , 진성이씨 상계문중운영회 [2015]
  • “퇴계 이황의 <천명도>에 대한 분석”
    강경현 『퇴계학보』, Vol.131, 퇴계학 연구원 [2012]
  • “퇴계 성리학의 독자적 문제,”
    박홍식 『퇴계학보』. Vol.103, 퇴계학 연구원 [1999]
  • “이퇴계의 인도주의와 경,”
    이기동 『퇴계학보』, 퇴계학연구소, Vol.54-1.-45 [1987]
  • “이퇴계 학문론의 體用적 구조에 관한 연구,”
    이광호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3]
  • 박사
  • “서비스사이언스에 기반한 서비스 이노베이션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남기찬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프로시딩, 2008 [2008]
  • “서명고증강의”
    이황 『퇴계선생문집』, 권7, 퇴계학연구원
  • “불교사상에 근거한 경영 패러다임연구,”
    구병진 동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도학적 문제의식의 전개를 통해서 본 퇴계의 생애,”
    이광호 『동양학』, 제 22집, 단국대학교 동양학연구소 [1992]
  •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연구,”
    손기원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Shostack, 1984. Services that Deliver, Harvard Business Review.
  • Renan, Ernest, Life of Jesus, London, 1927.
  • Oliver King,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Service Design and User Experience?, UX London 2011 Conference Proceeding, 2011.
  • Lovlie et als, “Bottom-line Experiences: Measuring the Value of Design in Service,”Design Management Review, vol.19 No.1, 2008.
  • Leon, Nick, The Service Design Imperative, www.service-design-network.org
  • Kalton, Michael C., To Become a Sage, Columbia UP., 1988.
  • Hollins et al, Total Design:Manageing the Design Process in the Service Sector, London: Trans Atlantic Publications, 1991.
  • (사)한국디자인지식산업포럼, “한국, 영국의 디자인산업 비교분석을 통한 한국 디자인 산업 발전 방안 연구”
    지식경제부 연구용역 보고서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