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학교스포츠클럽 참가자들의 사회적 지지, 자아탄력성, 학교생활 적응과 학교행복감 간의 인과적 관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김관훈
기타서명
The causal relationship among social support, ego-resilience, school adjustment and school happiness of school sports club participants
형태사항
v, 100 p.: 30 cm: 삽화
일반주기
지도교수: 김범식, 참고문헌 : p. 82-91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2015. 2,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스포츠과학과
DDC
22, 796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15
발행사항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주제어
학교생활적응
학교스포츠클럽
학교행복감
'
학교스포츠클럽 참가자들의 사회적 지지, 자아탄력성, 학교생활 적응과 학교행복감 간의 인과적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14
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학교생활적응
658
0
학교스포츠클럽
111
0
학교행복감
45
0
계
814
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학교스포츠클럽 참가자들의 사회적 지지, 자아탄력성, 학교생활 적응과 학교행복감 간의 인과적 관계' 의 참고문헌
박사
박사
학업동기 척도 표준화 연구
김아영
교육평가연구, 15(1), 157-184
[2002]
학생의 인성에 영향을 미치는 학교교육 요인: 도덕성, 사회성,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이윤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학교체육활성화 및 선진화를 위한 방안;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한 즐겁고 함께하는 학교 만들기
권순용
스포츠과학, 113, 18-25
[2010]
학교체육활동 참가 청소년의 신체적 자기개념과 심리적 행복감 및 학교생활만족의 관계
피길연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학교스포츠클럽활동의 재미요인이 운동몰입과 학교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우재동
조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박사
학교스포츠클럽에 참여하는 중학생의 사회성, 학교생활적응 및 학교폭력 가해행동의 관계
이세미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박사
박사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참여가 학교생활 적응 및 부적응 중학생들의 성적과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최강민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학교스포츠클럽 참가 중학생의 사회적 지지, 자아탄력성 및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성창훈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학교스포츠클럽 수업에 의한 중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공격성 변화가 학교폭력에 미치는 영향
김동현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학교생활·불안·학업성취간의 관계 분석
유윤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4]
박사
학교교육 행복지수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
학교 행복 검사도구 개발 및 타당화
김종백
김태은
한국교육심리학회지, 22(1), 259-279
[2008]
특목고 학생의 부모-자녀관계, 자아탄력성, 학업적 유능감이 학교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송영명
교육심리연구, 25(3), 647-669
[2011]
통합적 스포츠맨십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 중등 학교체육에서의 가능성과 한계점
박정준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태권도 수련 노인의 사회적 지지가 자아존중감, 여가만족 및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대학원
축구클럽활동이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에 미치는 효과
조성초
한국체육학회지, 25, 767-776
[2005]
축구동회 활동의 공동체의식 및 사회적 지지와 참여만족간의 관계
신정구
조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박사
박사
초등학생의 학교스포츠클럽 참여 동기와 학교생활 적응
정철훈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초등학생의 방과 후 활동프로그램 참가와 자아탄력성의 관계
이연숙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19(3), 511-528
[2006]
초등학생들의 방과 후 체육활동에 대한 부모의 사회적 지지가 참여태도에 미치는 영향
금명칠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행동에 관련되는 사회, 심리적 변인들의 구조적 분석
문은식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박사
박사
박사
박사
청소년의 스포츠클럽활동 참여가 사회성 발달 및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윤성근
경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청소년의 스포츠클럽 참여 신념과 신체적 자아효능감이 자아탄력성 및 분노표현양식에 미치는 영향
이창훈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청소년의 방과 후 체육활동 참가가 사회적 관계 및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 민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박사
청소년 학교폭력 가해행동의 인과모형에 관한 연구 : 학교적응유연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순복
동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청소년 운동참가자들의 스포츠맨십 측정도구 개발
성창훈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4(2), 129-143
[2003]
청소년 운동선수들이 재미 및 스트레스 요인
김병준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0(2), 193-210
[1999]
박사
박사
박사
박사
중학생의 토요스포츠데이 참여가 토요일 생활만족 및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장현정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박사
중학생의 스포츠활동 참가자와 자기효능감 및 자아존중감의 관계
곽지영
서울시립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중학생의 스포츠 활동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이현영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중학생의 방과후 체육활동참여유무에 따른 자아탄력성과 학교적응의 관계
허원석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중학생의 방과 후 스포츠 활동과 인터넷 게임 참여에 따른 자기통제력, 학교생활적응의 차이
주동현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박사
중등학생의 체육 특기, 적성 교육활동 참여와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
나명흔
한국스포츠리서치, 16(3), 675-682
[2005]
중·고등학생의 스포츠 활동 참가가 스포츠자신감 및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송민혁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자아탄력성, 지능 및 학업성취도와 관계 연구
박은희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7]
자아탄력성, 긍정적 정서 및 사회적지지와 청소년의 가정생활적응 및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
구자은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자아탄력성 증진 훈련프로그램이 중학생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효과
김미향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자아탄력성 증진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자아탄력성과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윤혜선
전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일반학생에서 학생선수로의 학교생활 적응과정
김동현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8(1), 71-90
[2011]
박사
여가활동과 사회적 지지가 우울에 미치는 영향
엄인숙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박사
박사
박사
아동의 또래관계가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호선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스포츠여가활동 참여가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강선영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34(1), 115-123
[2010]
스포츠맨십과 학교적응의 관계
김중선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스포츠맨십 교육. 미간행 원고
최의창
서울대학교 스포츠교육연구실
[2011]
박사
스포츠교육모형을 적용한 체육수업의 신체활동의 즐거움 및 대인관계 성향에 미치는 영향
황성하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스마트폰 중독 학생들의 스포츠클럽 참여가 우울, 공격성 및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선혁규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생활체육 참여자의 자아존중감, 몰입, 심리적 안녕감과 행복감 간의 관계모형 검증
김두기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사회적 지지와 자아 존중감 및 자기 표현능력,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 남녀공학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홍정은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박사
분노조절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공격성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안자은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방과 후 스포츠활동 참여가 공격성, 자아통제력,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나성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박사
댄스스포츠 참가가 스트레스, 사회적 지지 및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김은혜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대학생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사람의 의미가 진로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김완수
대구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박사
박사
박사
박사
박사
낙관성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자아탄력성과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순복
부산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궁중무용인 춘앵전이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효과
경임순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19, 161-177
[2000]
교육인적자원부 가해학생 특별 교육 강화 및 피해학생 신변지원: 정부 5대폭력 대책회의 15대 주요과제 선정
교육인적자원부
[2007]
교육인적자원부 2007년 개정교육과정 주요내용. 체육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2007]
교육과학기술부 2012년도 학교스포츠클럽 육성 계획
교육과학기술부
[2012]
박사
박사
박사
고등학생의 심리적 안녕감 및 주관적 행복감의 차이
권현주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박사
박사
Scanlan, T. K., & Simons, J. P. (1992). The construct of sport enjoyment. In G. C. Roberts (ed.), Motivation in sport and exercise (pp. 199-215). Champaign, IL: Human Kinetics.
SPSS/AMOS를 이용한 알기 쉬운 통계분석
Nolten, P. W. (1994).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of social support: The development of the student social support scale.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Wisconsin-Madisin. 1-2.
Maslow, A. H. (1963). The need to know and the fear of knowing. J . Gen. Psychol , 68, 111-126.
Block, J. J., & Kremen, A. M. (1996). IQ and ego-resiliency: Conceptual and empirical connection and separateness. J 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0(2), 349-361.
Block, J. J., & Block, H. (1980). The role of ego-resiliency in the organization of behavior. In W. A. Collin (Ed.), The Minnesota on child psychology (pp. 39-101). Hillside, NJ: Erlbaum.
Bierman, K. L. (1994). School adjustment. In R. J. Corsini (Ed.), Encyclopedia of psychology(pp. 150-179). A Wiley-Interscience Publication, John Wiley & Sons.
Amos 7에 의한 구조방정식 모델링-원리와 실제-
AMOS to Z : 논문작성절차에 따른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
'
학교스포츠클럽 참가자들의 사회적 지지, 자아탄력성, 학교생활 적응과 학교행복감 간의 인과적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