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S3D(Stereoscopic 3D) 중계방송 워크플로우(Workflow) 연구 = A study on S3D(Stereoscopic 3D) relay-live broadcasting workflow

김광수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광수
    • 형태사항 27 cm: xii, 173 p.: 삽화, 표
    • 일반주기 지도교수: 김학순, 참고문헌수록
    • 학위논문사항 2015.2, 영상미디어, 학위논문(박사)-,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 발행지 서울
    • 언어 kor
    • 출판년 2015[2014]
    • 발행사항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유사주제 논문( 0)

' S3D(Stereoscopic 3D) 중계방송 워크플로우(Workflow) 연구 = A study on S3D(Stereoscopic 3D) relay-live broadcasting workflow' 의 참고문헌

  •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 3D콘텐츠 산업구조 분석과 진출방안 연구
    KOCCA 연구보고서 [2010]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표준화 전략맵 종합보고서 3DTV 종합
    ICT 중점기술표준화전략맵Ver [2011]
  • 한국방송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최양현 한국방송공학회, Vol.No.11,2009 [2009]
  • 한국TV스포츠 중계방송의 제작양식변호연구
    황용석 건국대학교 대학원신문방송학과 박사학위논문 [2014]
  • 프랭크 로즈, 『콘텐츠의 미래-The Art of Immersion 』, 최완규 옮김
    책읽는수요일 [2011]
  • 토시오 야노 수미오, 이승현외 역. 3차원 영상과 인간과학
    모토끼 (서울: 진샘미디어 [2010]
  • 차세대 방송기술 로드맵 마련을 위한 방안연구
    김진웅 (ETRI [2013]
  • 전파통신저널, 디지털 융합시대 3D콘텐츠를 위한 인력양성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vol.22) [2013]
  • 전자통신동향분석, 실감미디어에 대한 소비자 수용도 분석 및 산업 전망
    (한국전자통신연구원제 24권 제2호), 년 4월 [2009]
  • 이승현 역, 3D입체영화 제작기술
    Bernard Mendiburu Focal Press, (서울:진샘미디어) [2010]
  • 워드, 김기배 김준철 역, 스튜디오와 중계 카메라 제작기법
    피터 (서울: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영화진흥위원회, 연구보고서
    디지털3D영화 <나탈리>제작 백서 [2012]
  • 영화진흥위원회
    3D 입체영화 제작 및 관람 가이드라인 [2013]
  • 영상제작론
    최이정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배리 건터, 나은영 엮, 미디어 연구 방법
    (한나래 [2004]
  • 박사
    방통융합형 지상파 DMB 비실시간 3D 영상 서비스에 관한 연구
    오창열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2011]
  • 문화체육관광부 연구보고서
    3D 입체방송 산업 현황 및 방송용 콘텐츠 활성화 방안 연구 [2010]
  • 듀얼스트림 방식에 기반한 고화질 3D 방송시스템 개발 및 전송 방식에관한 연구
    표경수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2010]
  • 국내외 3D 컨퍼런스를 통해 살펴본 3D 산업 관련 논제의 변화. <<이슈페이퍼 10-07>>
    이재우 (영회진흥위원회 정책센터 [2010]
  • “한국 TV 스포츠 중계방송의제작양식 변화에 관한 연구”
    하상욱 건국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청구논문 [2014]
  • “저예산 3D 영화의 효율적 워크플로우 연구 : 3D 단편영화 <도둑,고양이> 제작 중심으로”
    이훈희 광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3차원 입체영상에 관한 연구”
    김영도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3DTV 시청에 따른 시각피로도와 뇌기능 지수의 상관관계 분석”
    이국세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박사학위청구논문 [2010]
  • “3D 영상의 입체감 인지 효과에 관한연구”
    조성민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2012]
  • 박사
  • Ward, P.. Picture Comp os ition for F ilm and Televis ion(2nd edition.Focal Press. 2003
  • Scott A. Changnon, Live 3D Production of Sporting Events The Future ofSports Broad,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Carbondale GraduateSchool, Master of Science Degree, 2011
  • SBS아트텍
    S3D 콘서트를 위한 제작가이드라인 [2013]
  • Ray Zone, Stereoscopic Cinema & the Origins of 3-D Film, 1838-1952(The University Press of Kentucky). 2007
  • Millerson, G.. Lighting for Televis ion & F ilm(3rd edition). Focal Press.1999.
  • Mascelli, J . The Five C's of Cinematography: Motion Picture FilmingTechniques . Silman- James Press. 1998.
  • IDATE. TV & digital content: 3D video rollout conditions andscenarios,Innovation Report. 2009
  • Hiroyasu Ujike외, “Human factors of autostereoscopic 디스플레이 forstandardization"
    VIMS [2009]
  • 3차원 입체영상의 현실감(프레즌스) 연구 : 수용자 인식유형 및 행태를중심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윤용필 박사학위 논문 [2010]
  • 3D영상의 이해
    이승현 (서울: 진샘미디어 [2010]
  • 3D 입체영상의 효율적인 제작방식에 관한연구
    김경문 세종대학교 영상대학원석사학위논문
  • 3D 입체영상의 촬영과 편집
    박성대 한국콘텐츠학회 제8권 제3호
  • 3D 시청 안전성 협의회
    3D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 WG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