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와인 수입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경제효과 분석 = A economic impact analysis on factors that affect demand for imports of wine
김시진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시진
형태사항
viii, 88 p.: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전강수
학위논문사항
경제학과 경제학, 학위논문(박사)-, 2015. 2,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발행지
경산
언어
kor
출판년
2015
발행사항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FTA
경제
수입수요
와인
와인시장
월드컵
한·칠레 FTA
참고문헌( 64)
유사주제 논문( 627)
fta 460건
경제 124건
와인 22건
월드컵 15건
수입수요 4건
와인시장 1건
한·칠레 fta 1건
인용/피인용
와인 수입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경제효과 ...
' 와인 수입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경제효과 분석 = A economic impact analysis on factors that affect demand for imports of win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fta
경제
수입수요
와인
와인시장
월드컵
한·칠레 fta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32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fta
461
0
0.0%
경제
125
0
0.0%
수입수요
5
0
0.0%
와인
23
0
0.0%
와인시장
2
0
0.0%
월드컵
16
0
0.0%
한·칠레 fta
2
0
0.0%
계
63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와인 수입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경제효과 분석 = A economic impact analysis on factors that affect demand for imports of wine'
의 참고문헌
와인의 관여도에 따른 지각된 가치의 차이연구
고재윤
조현준
『외 식경영연구』,제 14권 1호,7-26
[2011]
와인수입량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요인 분석
최희진
세종대학교 대학 원,석사학위논문
[2005]
와인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선택속성, 가치와 만족에관한 연구
김영규
김지윤
『관광연구』,제23권 제4호,239-258
[2008]
박사
와인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에 관한 연구
방진식
방진식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와인소비자 수요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민혜선
선종갑
한은진
관 광연구,제28권 제3호,59-73
[2013]
와인 동호회활동 유무에 따른 구매동기, 선호도, 음용성향의 차이분석
강찬호
『Tourism Research』,제31권,171-187
[2010]
박사
수단-목적 사슬이론을 적용한 와인애호가의 가치추구 분석
이승은
세 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미국 와인산업의 수요와 세율조정의 후생효과분 석
기석도
김시진
박환재
산업경제연구,제26권 제3호,1291-1310
[2013]
박사
라이프스타일과 와인 선택속성, 가치, 고객 만족 간의 관계
김지윤
계 명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논문
[2008]
국내와인소비시장 수요예측에 관한 연구
방진식
조경숙
『외식경경연 구』제4권 제1호,105-123
[2001]
관세청,“최근 와인․위스키 수입동향”
보도자료
[2013]
관세청,“와인수입 동향 -수입와인의 가격분석 포함-”
보도자료
[2011]
관세청,“12년 주요 주류 수출입 동향 -6개 품목의 수출입 규모․가격․ 대상국가 분석-”
보도자료
[2012]
“항공사 와인서비스품질 개선에 관한 연구”
방진식
『한국외식경영학회』 제3권 제1호,75-90
[2000]
“조세의 일반균형적 후생효과 :소주세율조정의 파급효과분석”
박환재
재정논집,제20집 제2호,1-32
[2006]
“일반균형모형에서 경상수지목표제의 경제적 효 과분석”
김연정
박종찬
조상섭
산업경제연구,제24권 제1호,431-446
[2011]
“외식산업의 와인 서비스 마케팅 중요성에 관한 연구 서울시내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고재윤
『호텔관광연구』2002년도 춘계 발표집,151-165
[2002]
“와인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과 와인 선택속성 및 만족특성”
이보연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0]
“와인교육 유무에 따른 와인소비자의 와인선택속성에 관 한 연구”
고재윤
서혜진
「호텔리조트연구」,제7권 2호,71-83
[2008]
“와인 소비 영향요인에 관한 시계열 분석”
김우선
김홍범
장호욱
텔관 광연구,제6권 제3호
[2004]
“신흥 와인 생산국의 와인산업 동향 –호주․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정구현
정대희
세계농업 제149호,농촌경제연구원,135-151
[2013]
“소주업체들의 담합과 소주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강철규
이재형
산업경제연구,제25권 제1호,523-543
[2007]
“소주-위스키 주세분쟁과 주세율 조정에 따른 파 급효과 분석”
곽창근
문진영
양승용
경제학연구,제48집 제1호,17-33
[2000]
“세계와인산업 분석을 통한 국내와인산업의 활성화방안 에 관한 연구”
박현숙
황철수
무역연구 제4권 제1호,17-35
[2008]
“세계 와인시장 분석을 통한 한국 와인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박현숙
상품학연구,제27권 1호,93-107
[2009]
“세계 와인산업 동향”
박한울
세계농업 제149호,75-90,농촌경제연구원
[2013]
“북․남미 와인산업 동향”
정구현
정대희
세계농업 제149호,농촌경제연 구원,117-134
[2013]
“기부횟수의 결정요인에 대한 실증분석”
박태규
윤병호
정진욱
『재정 학연구」,제1권 제3호,79-100
[2008]
“국산 및 외국산 와인의 구매평가기준 차이에 관한 연구”
류승남
연세대 경영대학원,석사학위논문
[1994]
“국내와인제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류대희
연세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0]
“국내와인의 현황과 와인연구의 동향 분석”
Kyung-Han)
Ok-Nam)
김경한
인옥남
관광 레저연 구,제23권 제7호 통권 제62호,169-187
[2011]
“국내와인산업 발전사에 관한 소고”
방진식
조경숙
『관광경영학회』제 13호,111-123
[2001]
“경제적 요인과 와인소비에 관한연구”
김대철
박홍현
백유경
성혜진
와인소믈리에 연구,제2권 제2호,53-167
[2006]
“결정요인 및 한계효과-강남지역의 맥주 전문바를 중심으로”
문빈도
『외식경영연구』,제11권 제3호,73-94
[2008]
“EU 와인산업 동향”
박한울
이혜은
세계농업 제149호,농촌경제연구원, 91-116
[2013]
TheWineInstitute,WorldWineConsumptionbyVolume,(2010)
Spawton,T,DevelopingintheGlobalAlcoholicDrinksIndustryandit sImplicationsfortheFutureMarketingofWine.EuropeanJournalof.M arketing,24(4),113-132,(1990)
Nguyen,M.D.,Beresford,S.A.andA.Drewnowski,“TrendsinOverwe ightbySocio-EconomicStatusinVietnam 1992-2002”,PublicHealthNu trition10(2),115-121,(2007)
Nelson J.P.,and Moran J.R,“Advertising and US AlcoholicBeverage Demand:SystemwideEstimates”,AppliedEconomics,27,1225-1236,(199 5)
Naclerio,Steven,AllThingsBeingEqual:How Beer,WineandSpirits AreMadeandSomeAssociatedMarketing Implications.journalofResta urant& FoodseroiceMarketing.3(2),(1999)
Keown,Caroline& Casey,Mura,“PurchasingbehaviourintheNorther nIrelandwinemarket.BritishFoodjournal”,97(1),17-20,(1995)
Kastens,T.L.,andG.W.Brester,“ModelSelectionandForecastingAbi lity ofTheory-ConstrainedFoodDemandSystems”,AmericanJournalof AgriculturalEconomics78(2),301-312,(1996)
Johnson,J.,Oksanen,E.,Veall,M.,andFretz,D,“Short-runandLong -runElasticitiesforCanadianConsumptionofAlcoholicBeverages:AnE rror-CorrectionMechanism/CointegrationApproach”,Review ofEconomic sandStatistics,74,64-67,(1992)
Jager,S.R.,Danaher,P.J.,& Brodie,R.J,“ConsumptionDecisionsM adeinRestaurants:TheCaseofWineSelection”,FoodQualityandPrefe rence,21(1),439-442,(2010)
InternationalOrganisationofVineandWineIntergovernmentalOrganis ationStatisticalreportonworldvitiviniculture,(2013)
HeienD.andE.N.Sims,“TheImpactoftheCanada-UnitedstatesFre eTradeAgreementonU.S.WineExports”,AmericanJournalofAgricult uralEconomics82,173-182,(2000)
Gil,JoseM.& Sanches,Mercedes,“Consumerpreferencesforwineatt ributes:aconjointapproach”,BritishFoodjournal,99(1),3-11,(1999)
Gil,J.m & Sanchez,M,“ConsumerPreferencesforWineAttribute:A ConjointApproach”,BritishFoodJournal.99(1),123-143,(l997)
Getz,D.& Brown,G,“CriticalSuccessFactorsforWineTourism Reg ions:A DemandAnalysis.Tourism Management”,27(2),146-158,(2006)
Englin,J.,& Shonkwiler,J,“EstimatingSocialWelfareUsingCountD ataModels:AnApplicationtoLong-RunRecreationDemandUnderCond itionsofEndogenusStratificationandTruncation”,TheReview ofEcon omicsandStatistics,77(3),104-112,(l995)
Edwards,Frances& Spawton,Tony,“PricingintheAustralianWineI ndustry”,EuropeanJournalofMarketing.24(4),(1990)
Eakins,J.M.andL.A.Gallagher,“DynamicAlmostIdealDemandSyste ms:AnEmpiricalAnalysisofAlcoholExpenditureinIreland”,AppliedE conomics35, 1025-1036,(2003)
Dodd,Tim H,“TechniquestoIncreaseImpulseWinePurchasesinRes taurantSetting”,journalofRestaurant& FoodserviceMarketing,2(1),63 -73,(1997)
DeatonA.andMuellbauerJ.,“AnAlmostIdealDemandSystem”,Ame ricanEconomicReview 70,312-326,(1980)
DeatonA,“TheoreticalandEmpiricalApproachestoConsumerDeman dunderRationing”,In:DeatonA(ed.)EssaysintheTheoriesandMeas urementofConsumerBehavior,CambridgeUniv.Press,New York,(198 1)
DeatonA,“Demandanalysis”,In:GrilichesZ,IntriligatorMD(eds.),Ha ndbookofEconometrics3,(1986)
Cuellar,S.S andR.Huffman,“Estimating theDemandforWineUsing InstrumentalVariableTechniques”,JournalofWineEconomics3(2),1-3, (2008)
Crescimanno,M.Ficani,G.B.& Guccione,G,“Theproductionandmar keting oforganicwinein Sicily”,British foodJournal104(3/4/5),274-28 6,(2002)
Chang,H.andN.Bettington,“DemandforWineinAustralia:Systems versusSingleEquationApproach”,WorkingPaperNo.2001-5,Agricultur alandResourceEconomics,UniversityofNew England,(2001)
Becker,G.S.,Grossman,M.andK.M.Murphy,“AnEmpiricalAnalysis ofCigaretteaddiction”,AmericanEconomicReview 84(3),396-418,(1994)
Aromolaran,A.B.,“IntraHouseholdRedistributionofIncomeandCalori eConsumptioninSouth-WesternNigeria”,EconomicGrowthCenterDisc ussionPaperNo.890,YaleUniversity,(2004)
Angulo,A.M.,GilJ.M.andA.Gracia,“TheDemandforAlcoholicBev eragesinSpain”,AgriculturalEconomics26,71-83,(2001)
Anderson,K.andD.Norman,GlobalWineProduction,Consumptiona ndTrade:1961-2001,CentreforInternationalEconomicStudies,Universit yofAdelaide,(2003)
Anderson,D,“EstimatingtheEconomicValueofIceClimbinginHyali teCanyon:AnApplicationofTravelCostCountDataModelsthatAcco untforExcessZeros”,JournalofEnvironmentalManagement,91(4):101 2-1020,(2009)
' 와인 수입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경제효과 분석 = A economic impact analysis on factors that affect demand for imports of wine'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