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담화분석 이론의 영어수업 현장적용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담화분석 이론의 영어수업 현장적용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수학습방안
  • 담화
  • 담화 분석
  • 수업모형
  • 영어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39 0

0.0%

' 담화분석 이론의 영어수업 현장적용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화용론과 담화
    구자은 울산:울산대학교출판부 [2005]
  • 『영어독해지도』
    민찬규 연준흠 임재경 정길정 서울:경진문화사 [2005]
  • 『담화분석과 영어교육』
    김진석 서울:한국문화사 [2013]
  • 「영어독해력 향상을 위한 방법론 연구」
    이흥수 『영어교육연구』39: 3-27.한국영어교육학회 [1990]
  • 「영어 독해력 향상 지도 방안 연구:어휘,통사 구조,및 담화 구조를 중 심으로」
    김희정 석사학위논문,연세대학교 [2003]
  • 「영어 독해:그 원리와 지도」
    유귀열 『중등교육연구』Vol.9:197-246, 경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1997]
  • 「영어 담화구조 분석을 통한 독해능력 향상 방안」
    이정상 석사학위논문,전남 대학교 [2008]
  • 「담화분석을 통한 문법기술의 수동성과 영어교육」.
    최 선 한국 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9]
  • 「담화분석과 영어교육과의 관계」
    박경란 석사학위논문,부산대학교 [1989]
  • 「담화분석과 영어교육」
    李康貞 『인문과학연구논총』l.11:87-108,명지 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1994]
  • 박사
  • 「고교 영어독해 교수?학습 지도모형 개발」
    김수복 석사학위논문,울산대학교 [2005]
  • 「未來路수능기출문제집」
    안세라 안세정 염진형 서울:이룸이앤비 [2013]
  • 「Studies in English Education」
    최연희 『담화분석과 영어교육』3 : 523-543.글로벌영어교육학회 [1998]
  • Winter,E.O.“A Look at the Role of Certain Words in Information Structure.” In K. P. Jones and V. Horsnell. eds. Informatics, 3(1)(1978):85-97,London:ASLIB.
  • Winter,E.O.“A Clause-relationalApproachtoEnglishTexts:A Studyof Some Predictive LexicalItems in Written Discourse.” Instructional Science,6(1)(1977):1-92.
  • Widdowson,H.G.Teaching Language asCommunication.Oxford:Oxford UniversityPress,1979.
  • Upton,T.A.andM.A.Cohen.“An Approach toCorpus-basedDiscourse Analysis:The Move Analysis as Example.” Discourse Studies Quarterly.Vol.11,No.5.New York:Sage Publications,2009: 585-605.
  • Trosborg,A.“DiscourseAnalysisasPartofTranslatorTraining.”Current IssuesInLanguageandSociety.Vol.3,Issue7(2000):185-228.
  • Trask,R.L.Key Concepts in Language and Linguistics,New York: Routledge,1999.
  • Stanovich,K.E.“Towardan Interactive-compensatory ModelofIndividual Differences in the Development of Reading Fluency.” Reading ResearchQuarterly,16(1980):32-71.
  • Sinclair,J.McH.andR.M.Coulthard.TowardsanAnalysisofDiscourse: The English Used by Teachers and Pupils. London: Oxford UniversityPress,1975.
  • Schiffrin,D.ApproachestoDiscourse.Malton,MA:Blackwell.1994.
  • Moore,J.etal.DiscourseinAction.Oxford:OxfordUniversityPress,1980.
  • Mikulecky,B.S.“ReadingSkillsInstructioninESL.”TESOL Quarterly:A Brave New World for TESOL. Washington, DC: TESOL(1984): 261-277.
  • Mikulecky,B.S.andJefferies.MoreReadingPower,Addison-Wesley PublishingCompanyInc.,1996.
  • McCarthy, M. Discourse Analysis for Language Teacher. Cambridge: CambridgeUniversityPress,2006.
  • Langan,Bader,C.H.and H.F.Anton.Improving Reading Comprehension Skills. New Jersey:TownsendPress,Inc.,1992.
  • Johnstone,B.DiscourseAnalysis.BlackwellPublishing,2008. Kember,D.andL.Gow.“AnExaminationoftheInteractiveModelofESL Readingfrom thePerspectiveofApproachestoStudying”.RELC Journel,25(1)(1994):1-25.
  • Hudson,T.“TheEffectsofInduced Schemataon theShortCircuitin L2 Reading: Non-Decoding Factors in L2 Reading Performance.” Language Learning.Vol. 32,Issue 1. Ann Arbor: University of MichiganPress,(1982):1-33.
  • Hoey,M.OntheSurfaceofDiscourse.London:GeorgeAllenandUnwin, 1983.
  • Hillman,L.H.ReadingattheUniversity.Boston:HeinleandHeinlePublishers, 1990.
  • Helgesen,M.“SchemaActivationandListening:WheretheLearner’s PastMeetstheFuture”.LanguageTeaching:TheKoreaTESOL Journal,2(3)(1994):70-74.
  • Hatch, E. Discourse and Language Education.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Press,1992.
  • Harste,J.C.andC.L.Burke.“Toward aSocio-psycholinguisticModelof ReadingComprehension.”ViewpointsinTeaching andLearning.54.3. (1978):9-34.
  • Halliday,M.A.K.andR.Hasan.Cohesionin English.London:Longman, 1976.
  • Gutwinski,W.CohesioninLiteraryTexts:A StudyofSomeGrammatical andLexicalFeaturesofEnglishDiscourse.Hague:Mouton,1976.
  • Greenall, S. and M. Swan. Effective Reading.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Press,1986.
  • Goodman,K.S.“On the PsycholinguisticsMethod ofTeaching Reading.” Psycholinguistics and Reading. Frank Smith. Holt, Rinehart and Winston.eds.(1973):177-182.
  • Cook,G.Discourse:LanguageTeaching.Oxford:OxfordUniversity Press, 2001.
  • Coady,J.“A psycholinguistic modelofthe ESL reader.” Reading in a second language.R.Mackay,B.Barkman,and R.R.Jordan eds. Rowley,MA:NewburyHouse(1979):5-12.
  • Celce-Murcia,M.andE.Olshtain.DiscourseandContextinLanguage Teaching.Cambridge:CambridgeUniversityPress,2005.
  • Carrell,P.L.“The EffectofRhetoricalOrganization on ESL Readers.” TESOL Quarterly.Vol.18,No.3(1984):441-469.
  • Carrell,P.L.and J.C.Eisterhold.“Schema Theory and ESL Reading Pedagogy.”TESOL QuarterlyVol.17,No.4.Washington,DC:TESOL (1983):553-573.
  • Canale,M.“From Communicative Competence to Language Pedagogy.” Language and Communication.J.C.Richards and R.W.Schmidt. eds.London:Longman(1983):2-27.
  • Canale, M. and M. Swain, “Theoretical Bases of Communicative Approaches to Second Language Teaching and Testing.” Applied LinguisticsⅠ (1980):1-47.
  • Brown, G. and G. Yule. Discourse Analysis.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Press.1983.
  • Barnett.M.A.More than Meetthe Eye.Englewood Cliffs,NJ:Prentice HallRegents,1989.
  • Bachman,L.F.FundamentalConsiderationsinLanguageTesting.Oxford: OxfordUniversityPress,1990.
  • Arnaudet,M.A.and M.E.Barrett,Paragraph Development.New Jersey: PrenticeHall,Inc.,1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