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여행의 메타포를 활용한 통전적 기독교신앙교육

이승연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여행의 메타포를 활용한 통전적 기독교신앙교육'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개방성
  • 리처드 오스머
  • 신앙교육
  • 여행 메타포
  • 정체성
  • 제임스 로더
  • 제임스 파울러
  • 통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77 0

0.0%

' 여행의 메타포를 활용한 통전적 기독교신앙교육' 의 참고문헌

  • 통전적 기독교교육 모형에 관한 연구
    옥장흠 기독교교육논총 제32집 [2012]
  • 코리안 디아스포라
    윤인진 서울: 고려대학교 출판부 [2003]
  • 칼빈과 개혁신앙
    김은수 서울: SFC출판부 [2011]
  • 전인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김정환 서울: 내일을 여는 책 [1997]
  • 인간발달과 기독교교육
    사미자 서울: 한국장로교출판사 [2012]
  • 원어성경대전』. 78권
    옥스퍼드 제자원 서울: 제자원 [2008]
  • 예수님의 비유들 연구』
    윤승은 서울: 성서연구원 [2003]
  • 신앙의 발달과 기독교교육
    박원호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1996]
  • 성인발달과 생애설계
    김애순 서울: 시그마프레스 [2002]
  • 성인노인심리학
    윤 진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1985]
  • 기독교영성교육 연구방법론에 관한 고찰
    김정준 기독교교육논총 제27집 [2011]
  • 기독교 성인교육
    김재은 서울: 도서출판 기독한교 [2004]
  • 공적실천신학과 세계화시대의 기독교 교육
    장신근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 판부 [2007]
  • 『현대 신학과 현대 개혁신학』
    윤철호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2002]
  • 『현대 사회와 미디어』 개정판 7쇄
    한균태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주) [2013]
  • 『칼빈의 종말론적 영성』
    황대우 『칼빈과 영성 : 개혁주의 신학과 신앙 총서4』. 부산: 개혁주의 학술원 [2010]
  • 『영유아기, 아동기를 위한 영성교육』
    이규민 서울: 한국기독교교육교역 연구원 [2008]
  • 『여행 이야기』
    이진홍 서울: 살림 [2004]
  • 『세상을 만든 여행자들』
    한종수 서울: 도서출판 아이필드 [2001]
  • 『세계 최고의 학교는 왜 인성에 집중할까: 하버드가 선정한 미 국 최고 명문고의 1% 창의 인재 교육법』
    장재혁 최유진 서울: 다산에듀 [2014]
  • 『생명신학과 기독교문화』
    김은혜 서울: 쿰란출판사 [2006]
  • 『발달심리학』
    최경숙 서울: 교문사 [2000]
  • 『다문화 코드』
    이성미 서울: 생각의나무 [2010]
  • 『나는 나다』
    이성우 서울: 성서와함께 [2004]
  • 『기독교교육철학사상』
    한숭홍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2002]
  • 『기독교교육에 생기를 불어넣는 일곱 주제』
    이규민 서울: 장로회신학 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 [2009]
  • 『기독교교육과정 탐구』
    김성수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2004]
  • 『기독교교육개론』
    고원석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 [2013]
  • 『광야에 선 인간』
    송봉모 서울: 바오로딸 [1998]
  • 『개혁주의 신앙고백』
    김의환 서울: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출판부 [2011]
  • 『2030 대담한미래』
    최윤식 서울: 지식노마드, 2013 [2030]
  • 『2018,인구변화가 대한민국을 바꾼 다』
    김현기 배영준 유호현 정연승 허원무 서울: 한스미디어, 2008 [2018]
  • 「이야기 ? 예술 ? 기독교교육」
    양금희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출판부 [2010]
  • 「노마드 예수」
    유해근 서울: 나그네 [2008]
  • “통전적 신학이란 무엇인가?”
    김명용 『통전적 신학』.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출판부 [2004]
  • “통전적 선교신학: 복음주의 선교와 에큐메니칼 선교의 대화적 관점.”
    한국일 『통전적 신학의 모색 I』.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2012]
  • “칼빈의 경건과 고난의 영성.”
    이환봉 『칼빈과 영성 : 개혁주의 신학과 신앙 총 서4』. 부산: 개혁주의 학술원 [2010]
  • “칼빈의 경건-기원부터 적용까지.”
    라은성 『칼빈과 영성 : 개혁주의 신학과 신 앙 총서4』. 부산: 개혁주의 학술원 [2010]
  • “춘계 이종성의 통전적 신학과 윤리학의 방법론에 관한 연구.”
    김철영 『통전적 신학의 모색 II』.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2012]
  • “종교적 상상력의 행위로서의 기독교교육과정 모색.”
    백은미 『기독교교육의 앎 과 삶』. 서울: 한들출판사 [2004]
  • “저출산, 고령화사회 속에서 복음을 소통하는 교회교육.”
    박상진 『그리스도인, 복음으로 사는 사람』. 서울: 한국장로교출판사 [2014]
  • “역자 서문.”
    김효준 Schuller, David S. ed. Rethinking Christian Education: Explorations in Theory and Practice. 김효준 역. 『왜 기독 교교육인가?』.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2014]
  • “신경과학과 정신-신체의 관계 문제.”
    현요한 『신학논단』. 제24호 [2006]
  • “성화의 관점에서 살펴본 칼빈의 경건.”
    이신열 『칼빈과 영성 : 개혁주의 신학 과 신앙 총서4』. 부산: 개혁주의 학술원 [2010]
  • “리처드 니버의 ‘웅답의 윤리’.”
    임성빈 『현대 기독교윤리학의 동향』. 서울: 예 영커뮤니케이션 [1997]
  • “기독교교육학과 신경과학의 대화.”
    유재덕 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KSCEIT) 실천분과 학술 콜리키움 발표 원고 [2001]
  • “기독교교육, 세계를 걷다 : 독일 교회의 청소년 교육 견신례 (Konfirmation)와 견신례 교육 / 교육으로 만나는 교회.”
    이현아 『교육교회』. 통권 399호 [2011]
  • “공적신학이란 무엇인가: 신학의 공적 역할 논의에 대한 지형 연구.”
    장신근 『공적 신학과 공적 교회』. 용인: 킹덤북스 [2010]
  • “결론: 안전하고 성숙한 사회를 위하여.”
    이재열 정진성. 이재열. 박경숙. 정재 기. 남은영. 장진호. 『한국사회의 트렌드를 읽는다』.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문 화원 [2009]
  • “5. 고대신조들의 현대적 의미.”
    이형기 『삼위일체론의 역사』. 서울: 대한기독 교서회 [2008]
  • “2011년 한국사회의 전망과 한국교회의 새로운 방향.”
    이규민 『교육교회』. 장 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 [2011]
  • “17. 몰트만의 삼위일체론.”
    신옥수 『삼위일체론의 역사』. 서울: 대한기독교서 회 [2008]
  • Leonardo., Richter, Jean Paul. The Notebooks of Leonardo Da Vinci. 김인선 외 8인 역. 『노트북』
    Da Vinci 서울: 루비박스 [2014]
  • Introducing Cultural Studies. 조애리 외 7인 역. 『문화코드, 어떻게 읽을 것인가?』
    Baldwin, Elaine 서울: 한울아카데미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