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여행기업의 프랜차이즈 장기지향성 연구 : 여행기업의 프랜차이즈 선택속성과 공정성이 관계 질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오석규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오석규
기타서명
Travel Companies' Long-term Intentionality of Franchising
형태사항
26 cm: xi, 131 p.: 삽도
일반주기
경기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참고문헌 : p. 108-120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여행·항공·크루즈경영전공, 2013,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13
발행사항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주제어
공정성
관계 질
선택속성
여행기업
장기지향성
프랜차이즈
참고문헌( 131)
유사주제 논문( 1,561)
선택속성 611건
공정성 566건
프랜차이즈 230건
장기지향성 145건
관계 질 7건
여행기업 2건
인용/피인용
여행기업의 프랜차이즈 장기지향성 연구 : 여행기업의 ...
' 여행기업의 프랜차이즈 장기지향성 연구 : 여행기업의 프랜차이즈 선택속성과 공정성이 관계 질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공정성
관계 질
선택속성
여행기업
장기지향성
프랜차이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6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공정성
567
0
0.0%
관계 질
8
0
0.0%
선택속성
612
0
0.0%
여행기업
3
0
0.0%
장기지향성
146
0
0.0%
프랜차이즈
231
0
0.0%
계
1,56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여행기업의 프랜차이즈 장기지향성 연구 : 여행기업의 프랜차이즈 선택속성과 공정성이 관계 질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참고문헌
힘의 불균형 계약관계에서 프랜차이즈 본부의 상호작용 공정성이 가맹점의 몰입,도덕적 해이 및 지각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세준
배일현
힘의 불균형 계약관계에서 프랜차이즈 본부의 상호작용 공정성이 가맹점의 몰입
[2005]
환경동태성이 기회주의적 행동, 장기지향성 및 재계약 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대상으로
이정희
환경 동태성이 기회주의적 행동
[2012]
호텔종업원의 조직공정성과 신뢰가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민홍
정진수
팡원원
[2008]
호텔종사원의 조직공정성
박준철
정기호
[2007]
호텔의 서비스 회복에 관한 공정성 지각이 소비자의 자발적 파트너십에 미치는 영향
김태구
김홍범
[2003]
박사
호텔산업의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이 관계결속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민섭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박사
호텔레스토랑에서의 서비스회복공정성이 관계의 질, 만족, 재구매의도,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정희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호텔 직원의 조직공정성 지각과 직무만족 및 이직의 도의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이병열
이웅희
[2006]
호텔 이용의 경험적 소비특성이 고객-브랜드 관계몰입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지영
[2012]
호텔 외식사업 표적시장에 관한 탐색적 연구
김용국
윤지환
정용해
[2003]
호텔 서비스 회복과 품질이 관계의 질,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신창
호텔 서비스 회복과 품질이 관계의 질
[2011]
호텔 레스토랑의 서비스 회복 공정성 지각과 고객감정ㅡ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관한 영향 연구: 불평자와 비불평자 비교를 통한 서비스 회복 패러독스 검증 중심으로
임철환
[2011]
호텔 레스토랑에서의 서비스 회복 공정성 지각이 관계의 질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권정희
조성호
호텔레스토랑에서의 서비스회복공정성지각이 관계의 질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2011]
해양관광자의 주관적 규범, 자아 효능감, 전환태도가 전환의도 및 전환행동, 재참가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여호근
해양관광자의 주관적 규범
[2007]
박사
항공사 장기지향성 연구 : 고객과의 관계의 질을 중심으로
최현수
[2008]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영향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황춘기
[2005]
한국 여행업 프랜차이저의 공정성과 신뢰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윤지환(Yoon Ji-Hwan)
이영재(Lee Young-Jae)
한국 여행업 프랜차이저의 공정성과 신뢰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2005]
프랜차이즈 패밀리 레스토랑의 지각된 가치가 소비자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계산적 몰입과 감성적 몰입의 매개효과 분석
노기엽
[2008]
프랜차이즈 업 현황 및 발전방안연구
지식경제부
프랜차이즈업 현황 및 발전 방안 연구
[2008]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지원과 불일치가 경제적 만족,갈등,신뢰,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종훈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지원과 불일치가 경제적 만족
[2007]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의 협력관계 구축과 협력 방안
김상현
『産經硏究』
[2005]
프랜차이즈 시스템 공정성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상덕
하세나
프랜차이즈 시스템 공정성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2008]
프랜차이즈 브랜드 실태조사
지식경제부
[2010]
프랜차이즈 경로상에서 관계규범,거래특유투자,그리고신뢰가 결속에 미치는 영향
송민
송영욱
오세조
프랜차이즈 경로상에서 관계규범
[2002]
박사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재계약 의사결정 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강창동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프랜차이저의 시장지향성에 대한 프랜차이지의 태도가 프랜차이즈 갈등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가전제품 판매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박경원
프랜차이저의 시장지향성에 대한 프랜차이지의 태도가 프랜차이즈 갈등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 가전제품 판매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2010]
박사
판매자-구매자간의 거래공정성에 대한 지각이 신뢰에 미치는 영향
조윤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특급호텔의 서비스품질과 고객가치
박경호
[2010]
축제서비스품질이 소비자유지와 구전에 미치는 영향연구 : 관계 질(만족
강순화
이경모
[2009]
조직공정성이 조직몰입과 인식된 조직적 지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재현
『經營硏究』
[1997]
조직공정성과 서비스품질의 관계에 있어 상급자 신뢰의 매개효과
김계석
안관영
전영주
[2006]
절차, 대인, 정보공정성이 조직신뢰 및 상사신뢰, 조직시민행동차원에 미치는 영향
박성수(Park Sung-Soo)
이경근(Lee Kyung-Geun)
절차·대인·정보공정성이 조직신뢰 및 상사신뢰
[2009]
인터넷 포털이미지가 장기지향성, 소비자 만족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희(Kyung-Hee Kim)
인터넷 포털이미지가 장기지향성
[2009]
인사시스템에 대한 공정성 지각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을 중심으로
편승용
인사시스템에 대한 공정성 지각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사회복지 담당공무원을 중심으로
[2007]
유통경로에서 신뢰가 관계결속에 미치는 영향
송인암
정용길
『경영논집』
[1996]
워터파크 서비스 평가요인과 고객만족, 재이용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와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김신중(Kim Shin-Joong)
워터파크 서비스 평가요인과 고객만족
[2011]
박사
외식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의 관계특성이 불만제기를 통해 가맹점의 이탈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미자
[2011]
박사
외식프랜차이즈 관계결속이 경영성과, 가맹점 만족 및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소진
[2006]
박사
외식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지각된 공정성이 관계결속, 재계약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장장이
장장이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지각된 공정성이 관계결속
[2011]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관계적 특성과 관계의 질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영국
양신철
한경수
[2005]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만족,관계의 질,재계약의도에 관한 연구
이창호
최수근
최승호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만족
[2006]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관계투자가 관계 품질과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2006]
박사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관계특성과 재계약의도의 구조적관계
김승옥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관계특성과 재계약의도의 구조적 관계
[2006]
외식사업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공정성 인지도와 성과의 관계 및 성별의 조절효과
김길선(Kim, Gil-sun)
안관영(Ahn, Kwan-young)
[2009]
박사
외식기업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장기지향성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김은희
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외식 프랜차이즈의 본부 지원이 가맹점의 신뢰
이선익
[2008]
외식 프랜차이즈업의 프랜차이저와 프랜차이지의 관계에 있어서 인지적 신뢰와 감정적 신뢰의 선행변수 및 결과변수
박주영
최자영
[2006]
외식 프랜차이즈시스템의 장기지향성에 관한 연구
최웅
허진
[2012]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공정성이 관계의 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비교
박수현
박예림
정유경
[2010]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공정성, 관계의 질과 장기관계지향성간의 관계
권기준
이보미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공정성
[2010]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정요인과 사업만족도
양숙경
[2011]
박사
외식 프랜차이즈 본부의 권력행사가 가맹점의 갈등해결 유형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선경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영지원시스템이 브랜드 성장단계별가맹점의 신뢰와 성과에 대한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순신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영지원시스템이 브랜드 성장단계별 가맹점의 신뢰와 성과에 대한 만족에 미치는 영향
[2011]
외식 프랜차이즈 관계규범이 공정성
박선희
[2010]
박사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윤리적 가치가 본부의 CSR 활동과 관계만족, 관계신뢰, 관계몰입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노용숙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윤리적 가치가 본부의 CSR 활동과 관계만족
[2012]
여행업 프랜차이즈의 지원과 관계의 질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영관
이현주
[2009]
여행사 프랜차이즈 경영 합리화 방안 : “K”여행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신강현
이영재
[2002]
소비자의 스마트폰 수용시점에 따른 만족도와 추천의도 연구
서영수
[2013]
서비스 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관계지향성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유경
서문식
서비스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고객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2000]
사업형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의 프랜차이저와 프랜차이지간 효율적인 관계정립에 관한 연구
김상현
『流通硏究』
[1997]
분배, 공식절차 및 상호작용 공정성이 호텔종사자의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상사신뢰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력에 관한 연구
고종욱
류철
분배
[2005]
보험 선택속성이 소비자만족 및 관계의 질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삼원
[2009]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경영성과 및 관계만족이 재계약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용학
이진균
홍진환
수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맥주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선택속성에 따른 시장세분화연구
김연선(Yeon-Sun Kim)
손일락(Il-Nak Sohn)
『한국콘텐츠학회』
[2008]
박사
도매 여행사와 소매 여행사의 유통 네트워크 관계에 관한 연구
김찬영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박사
교사가 지각하는 조직공정성과 직무만족 간의 관계 분석
정해인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박사
관계형성을 위한 관계성향과 관계혜택의 상호작용
이종엽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박사
관계규범이 결속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공정성 차원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신봉화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공정성이 상호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중심으로-
곽동성
박준승
공정성이 상호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중심으로
[2001]
박사
공정성 지각을 통한 항공사 서비스 실패의 회복 후 만족과 전환의도에 관한 연구
조영신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1997-15
공정거래위원회
[1997]
공급업체와 소매업체간 장기지향성의 결정요인
신건철
임재욱
『經營學硏究』
[2002]
고객시민행동의 주요 선행 및 결과 변수에 관한 연구: 기업과 고객 간의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박미영 ( Mi Young Park )
박정은 ( Jeong Eun Park )
이성호 ( Sung Ho Lee )
[2010]
거래의 경제적 차원과 관계적 차원이 경로구성원의 이탈성향에 미치는 영향
이찬
임영균
『流通硏究』
[1997]
가맹사업거래법, 제 2조, 제 1호 정의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법
[2001]
가맹본부의 관리적 특성이 창업 가맹점주의 공정성 인지도에 미치는 효과
김길선
안관영
[2012]
www.traveltimes.co.kr
여행신문
[2013]
www.koreatravel.or.kr
한국관광협회중앙회
[2013]
www.ikfa.or.kr
한국 프랜차이즈협회
[2013]
www.gtn.co.kr
세계여행신문
[2012]
Using the group-value model to explain the role of non-instrumental justice in distinguishing the effects of distributive and procedural justice
Hendrix
Robbins
[2000]
Toward an understanding of inequity
Admas
[1965]
TheUseofPledgestoBuild andSustain Commitment in Distribution Channels
B.A.Weitz
erson
The use of pledges to build and sustain commitment in distribution channels
[1992]
The distance to IC 10 from near-infrared observations of Cepheids
Hoessel
Reid
Saha
Welch
Wilson
[1995]
The commitment-trust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Hunt,S.D
Morgan,R.M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1994]
The Social Psychological of Procedural Justice
Lind
Tyler
[1988]
The Role of Procedural andDistributive Justice in Organizational Behavior
Alexsander
Ruderman
The Role of Procedural and Distributive Justice in Organizational Behavior
[1987]
The 'Big Five' Personality Variables--Construct Confusion: Description Versus Prediction
Hough
The Big Five personality variables - construct confusion: Description versus prediction
[1992]
T he Effect s of Supplier Fairness on VulnerableReseller s
Steenkamp
The Effects of Supplier Fairness on Vulnerable Resellers
[1995]
System and method for offering targeted discounts to customers
Day
Knutson
Weinkauf
[1999]
Social behavior
Homans
[1961]
Service fairness: What it is and why it matters
Leonard
Seiders
[1998]
Service failure and loyalty: an exploratory empirical study of airline customers
Bejou
Palmer
[1997]
Selection of legal services: an investigation of perceived risk
Bloom
Kotler
[1984]
SPSS/AMOS 통계분석 방법
송지준
SPSS/AMOS 통계분석방법
[2009]
Relationship of MRI Delayed Contrast Enhancement to Irreversible Injury
Finn
Kim
[1999]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s Selling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Crosby
D.Cowles
K.Evans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s selling: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1990]
Promotion 2nd ed
Stanley.R.E
Promotion (2nd ed)
[1982]
Procedural justice in managerial selection : Identificationof fairness determinants and associations of fairness perceptions
Singer
Procedural Justice in Managerial Selection : Identification of Fairness Determinants and Associations of Fairness Perceptions
[1992]
Procedural Justice: A Psychological Analysis
Tibaut
Walker
Procedural justice: A psychological analysis
[1975]
Power in Channel of Distribution: Sources and Consequences
Hunt
Nevin
[1974]
Postpurchase Communi -cations by Consumers
Richard L.Oliver
Swan
[1989]
Plant stress and insect performance: cottonwood
Coleman
Jones
[1988]
Personality as a moderator in the relationship between fairness and retaliation
Folger
Skarlicki
Tesluck
[1999]
Perceived justice in service recovery and behavioral intention: The role of relationship quality
Jang
[2013]
Marketing Channels 4th Ed
El-Ansary
Stern
[1991]
Looking fair vs
Greenberg
[1990]
Interpersonal relations : a theory of interdependence
Kelley, Harold H
Interpersonal Relations: A Theory of Interdependence
[1978]
Intergratingjustice and social exchange : The differing effects of fair proceduresand treatment on work relations
Intergrating justice and social exchange: The differing effects of fair procedures and treatment on work relations
[2000]
Interactional justice: The management or moral outrage
Bies
Moag
Interactional Justice: The Management or Moral Outrage
[1986]
In equity in Social Change. in L. Berkowitz(eds.)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Adams
[1965]
박사
IOS활용이 거래공정성과 관계품질을 매개로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승우
충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Full Disclosure Laws in Franchising:An Empirical Investigation
Hunt
Nevin
[1976]
Frenchising: Selecting a strategy for rapid growh Long range planning
Hoffman
Preble
[1991]
Franchising Strategy: A Proposed Model and Empirical Test of Franchise versus Company Ownership
Combs
[1994]
Formalising the description of learning designs
Oliver
[1999]
FactorsAffectingTrustin MarketResearch Relationships
Moorman
Factors Affecting Trust in Market Research Relationships
[1993]
Exploring the Concept ofLoyalty in Services
Czepiel
Exploring the concept of loyalty in services
[1987]
Effects of Procedural and DistributiveJustice on Reactions to Pay Raise Decisions
Konovsky
Effects of Procedural and Distributive Justice on Reactions to pay Raise Decisions
[1989]
Distributive and procedural justice aspredictors of satisfaction with personal and organizational outcomes
McFarlin
Sweeney
Distributive and procedural justice as predictors of satis-faction with personal and organizational outcomes
[1992]
Distributed finite-element analysis on network of workstations-Implementation and applications
Adeli
Kumar
[1995]
Developing Buyer-SellerRelationships
Dwyer
Dwyer, F. R.
Dwyer, F. Robert
S.Oh
[1987]
Determinants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
Ganesan
Determinants of long term orientation in buyer seller relationship
[1994]
Correlates of Franchisee Satisfaction: The Case of Saudi Car Dealers
Habib
Yavas
[1987]
Becoming an undercoverpolice officer : A note on fairness perceptions, behavior, andattitudes
Beehr
Farmer
Love
Becoming an undercover police officer: a note on fairness perceptions
[2003]
B2B 종사자간의 CRM에 있어 신뢰 만족이 고객의 상품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협력업체 대리점을 중심으로
김주성
정환
[2012]
Assessing Reliability in Panel Model
[2007]
Amos 19 구조방정식 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열
AMOS 19 구조방정식 모델링: 원리와 실제
[2011]
A critical appraisal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e-commerce
Lin
[2003]
A Cross Cultural Study of Switching Barriers andPropensity to Stay with Service Providers
Patterson
T.Smith
A cross-cultural study of switching barriers and propensity to stay with service providers
[2003]
(Amos 18.0)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AMOS 18.0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2010]
' 여행기업의 프랜차이즈 장기지향성 연구 : 여행기업의 프랜차이즈 선택속성과 공정성이 관계 질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