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유치원 교사의 통합교육과정 실행 경험에 관한 연구 = Study on the Kindergarten Teachers Experience in Implementing Integrated Curriculum
이미진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미진
형태사항
26cm: vi, 236 p. ;
일반주기
지도교수 :김숙자
학위논문사항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2012. 2, 학위논문(박사)-, 유아교육학과유아교육전공,
발행지
청원 :
언어
kor
출판년
2012
발행사항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근거 이론
유치원교사
통합교육과정 실행
참고문헌( 212)
유사주제 논문( 1,471)
근거 이론 1,241건
유치원교사 230건
인용/피인용
유치원 교사의 통합교육과정 실행 경험에 관한 연구 = ...
' 유치원 교사의 통합교육과정 실행 경험에 관한 연구 = Study on the Kindergarten Teachers Experience in Implementing Integrated Curriculum'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근거 이론
유치원교사
통합교육과정 실행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7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근거 이론
1,242
0
0.0%
유치원교사
231
0
0.0%
통합교육과정 실행
1
0
0.0%
계
1,47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치원 교사의 통합교육과정 실행 경험에 관한 연구 = Study on the Kindergarten Teachers Experience in Implementing Integrated Curriculum'
의 참고문헌
현대유아교육과정
현대유아교육과정
[1995]
현대 교육과정 연구
이경섭
[1984]
한국 사회복지 질적연구의 동향과 쟁점
김인숙
[2006]
학습의 자유-자기주도적 인간육성의 길 제3판- [Freedom to Learn]
Freiberg
Rogers
연문희
[2011]
학부모 만족도 조사? 우린 안한다-교원평가제 위한 학생, 학부모 만족도 조사‘ 거부 선언
참세상
학부모 만족도 조사? 우린 안한다-교원평가제 위한 학생
[2010]
학교중심 통합교육과정 개발
김대현
[1995]
학교교육의 개선, 교사연구자, 그리고 현장 개선 연구, 교육에서의 질적연구: 방법과 적용
김영천 편
이용숙
최의창
학교교육의 개선
[1998]
학교 차원의 통합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모형 구안
김대현
교육과정연구
[1996]
학교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선정시 고려되어야 할 지식의 성격
이미숙
교육과학연구
[2002]
프뢰벨'아동중심(child - centered)'용어의 의미
정선아
[2000]
프로젝트 접근법 수행을 위한 교사의 핵심역량’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차이 분석
장희선
지옥정
[2011]
프로젝트 접근법 고찰
홍용희
교과교육학연구
[1997]
통합수업의 발달과 기본관점
김경순
[2003]
통합교육의 탐구
유광찬
통합교육의 탐구
[2002]
통합교육을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 계획의 조건 탐색
노영희
유아교육논집
[1999]
통합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Elementary methods: An Integrated curriculum]
Stockard
Wolfinger
강현석
[2003]
통합교육과정의 유형분석에 관한 연구
朴英姬
[2000]
박사
통합교육과정의 실행정도와 관련변인 연구
이미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8]
박사
통합교육과정의 구성에 관한 연구
이주현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9]
통합교육과정과 교사: 교육방법으로서의 자득
정혜진
[2006]
통합교육과정 실행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세 초등교사 이야기
박민정
[2007]
통합 교육과정의 구성방법
곽병선
통합교육과정의 구성방법
[1983]
통합 교육과정 적용의 이유에 대한 고찰
조덕주
인간발달연구
[1997]
초임교사의 통합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을 저해하는 학교문화에 대한 내러티브적 접근
박한숙
[2007]
초등학교 저학년 교사의 통합교과 교육과정의 교육적 의도에 대한 인식과 수업분석
김경자 ( Kyung Ja Kim )
온정덕 ( Jung Duk Ohn )
[2011]
초등학교 7차 교육과정 실행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최준호
[2008]
박사
초등학교 6학년 통합교육과정 실행 연구
안경찬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초등통합교육과정
이영만
[2006]
창의성교육의 기반
박병기
창의성교육의 기반
[1998]
창의성과 지능의 관계구조
박병기
유경순
[2000]
창의성 진단 측정도구의 개발 및 타당화
金惠淑
[1999]
질적 연구방법론: 다섯 가지 접근 2판, Qualitative inquiry & research design: Choosing among five approacher (2nd ed.)
질적 연구방법론: 다섯 가지 접근 2판
[2010]
지식영역
Nonaka
나상억
[1998]
중등학교 교사들의 교과 내용 재구성 실태와 그 활성화 방향
김평국
교육과정연구
[2005]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구성: 숙의과정
김경자
조연순
[1996]
주제중심 체육수업에 대한 근거이론적 접근
김진희
[2007]
주간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유치원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 분석 연구
전일우
[2004]
조직 센터에 의한 유형별 단원 조직 형태의 분석
박영무
조직 센터에 의한 유형별 단원조직 형태의 분석
[1992]
제6차 유치원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관심과 실행에 관한 연구: 강원지역을 중심으로
[2004]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고정리
김숙자
교원교육
[2005]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시안 연구 개발
이기숙
[1997]
인간의 교육[Dei menschener ziehung]
Fr?bel
정영근
[2009]
음악과 수학 통합 활동이 유아의 음악능력과 수학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
김숙자
이인원
[2006]
유치원에서의 통합 교육과정 운영
김숙자
이미진
2010년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2010]
유치원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연령별 교육활동 분석: 교육주제와 집단활동을 중심으로
김희진
[2008]
박사
유치원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생활주제와 대·소집단 교육활동 분석
박성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 자료 1.총론
교육부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 자료 1 총론
[2000]
유치원 교육과정의 통합적 운영 시 교사에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인숙 ( In Sook Kim )
주연희 ( Yeoun Hee Joo )
[2007]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의미하는 통합과 실제 통합교육의 문제
강미희
광주보건대학 논문집
[2004]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I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2008]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1999]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의 실상과 과제
김규수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춘계 학술대회
[2006]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신나는 수업! 멋진 교사되기] 직무 연수
부산광역시교육청
[2009]
유치원 교육과정
교육부
유치원 교육과정
[1992]
유치원 교육과 교사의 수업 전문성
김영옥
한국교원교육연구
[2001]
박사
유치원 교사들의 통합교육과정 실행
박해정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유아사회교육과 수학교육의 통합적 접근을 위한 기초 연구
김영옥
홍혜경
유아교육연구
[2001]
유아미술 교육과 과학교육의 통합적 접근 연구
이윤옥
임창옥
교육논총
[2001]
유아들의 마음 사로잡기: 프로젝트 접근법[Engaging children's minds: The project approach]
[1995]
유아교육의 통합적 접근방법에 관한 연구
[1992]
유아교육에서의 통합적 교육과정의 적용
이현숙
경복논총
[1999]
유아교육에서의 통합의 의미와 원리에 관한 연구
김규수
[1998]
유아교육에서의 통합 교육과정 접근: 전인 교육에 터한 교육과정 통합 실천 방향
고정리 ( Jeong Lee Ko )
김숙자 ( Sook Ja Kim )
유아교육에서의 통합교육과정 접근: 전인 교육에 터한 교육과정 통합 실천 방향
[2006]
유아교육기관의 주간교육계획안 운영 평가
박영미
최미숙
한국교원교육연구
[2002]
박사
유아교육과정 운영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 적용에 관한 연구
김혜선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유아교육과정
임재택
[2000]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
지옥정
유아교육현장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
[1997]
유아교육 실제에 있어서 통합의 의미와 과제
김영옥 ( Young Ok Kim )
유아교육연구
[2008]
박사
유아교사의 학급경영록 일일교육계획안의 평가란 분석
김성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유아교사의 발달을 돕는 장학
[2001]
유아교사 양성을 위한 교육실습 개선방안
임승렬
덕성여대 교육연구
[1995]
유아 교수-학습 계획안 작성 및 활용 실태 연구
오숙현
[2004]
위탁가정아동의 적응과정 연구: 근거이론적 접근
김진숙
[2007]
실습 전·후 및 초임시기의 유치원교사 지식구성에 관한 연구: 통합적 유아교육과정 운영을 중심으로
성원경
[2007]
수학과 과학 관련 활동의 수업분석에 대한 실천적 접근으로서의 수학·과학 통합교육활동
곽상신
홍희주
[2002]
수업반성을 통한 교육과정 실행가로서의 교사에 관항 연구
김지선
[2011]
수,과학 통합 활동이 유아의 수학과 과학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숙자
[2001]
생태론적 세계관,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이부미 ( Boo Mi Lee )
생태론적 세계관
[2009]
생명과학대사전
강영희
[2008]
사회체육지도자의 전문성 연구
김현식
한국사회체육학회지
[2005]
반성과 실천: 교사의 전문성 개발에 대한 소고
서혜경
[2005]
미술교육과 수학교육의 통합적 접근이 유아의 기하도형 이해에 미치는 영향
이정욱
덕성여대 논문집
[2003]
미국 조기유학 청소년의 적응과정 연구: 근거이론을 적용하여
미국 조기유학 청소년의 적응과정 연구: 근거이론을 적용하여
[2007]
동료교사가 지각한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평가방법에 관한 연구
최미숙
유아교육학논집
[2000]
박사
근거이론 접근에 의한 여성의 불임경험 연구
한혜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국가수준에서 개발된 교육과정의 실행 양상에 대한 이해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003]
국가수준 교육과정 개정에 반영되어 온 교육내용의 성격
김경자
이미숙
교육과학연구
[2000]
박사
국가 수준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유치원 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현황
이현숙
유아교육연구
[2003]
박사
국가 수준 교육과정의 실행 양상 분석
조호제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교육활동 지도자료집과 일일 교육계획안에서의 유아 수와 과학 활동 및 수 과학 통합활동 분석
김숙자(Kim Suk Ja)
열린유아교육연구
[2001]
교육과정의 내용조직 유형에 관한 연구
김재복
교육과정연구
[1996]
교육과정 실행연구에서의 교사변인 논의의 가능성과 한계
박승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09]
박사
교육과정 실행에 있어서의 교사의 자율성
이혜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7]
교육과정 설계상의 주요 쟁점 분석
강현석
이경섭
교육과정연구
[1999]
박사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방식과 특징에 대한 사례연구
이자연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교사의 교육과정 인식과 실천에 관한 연구
김민환
교육과정연구
[1999]
교사되기를 향한 유치원 초임교사들의 교육 이야기
김혜선
유아교육연구
[2006]
과학교사 교수내용지식(PCK)의 구조와 형성과정 탐색 : 근거이론에 의한 접근
문공주
과학교사 교수내용지식(PCK)의 구조와 형성과정 탐색-근거이론에 의한 접근-
[2009]
경험중심 교육과정에서의 활동교육과정 구성
朴永珷
[1996]
박사
경력 유치원 교사를 통해 본 교사 발달의 제요인 및 유형
노길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개인적 실천 지식으로서의 교수기술의 의미와 형성과정
권낙원
박승렬
추광재
[2006]
개념 기반의 주제 중심 단원 설계 준거 개발
[2005]
Why and How: Interdisciplinary teaching
Vars
[1993]
What 's worth teaching? Selecting, organizing, and integrating knowledge
Brady
What 's worth teaching? Selecting
[1989]
Viewpoint, intergration- It's meaning and application
Hopkins
Viewpoint
[1937]
Understanding curriculum: an introduction to the study ofhistorical and contemporary curriculum discourses
[1995]
Two courses of expertise
Hatano, G
[1986]
Toward a positive psychology of academic motivation
Panaris
[1995]
Threelevelsofquestionsaddressedinthefieldofcurriculumresearchandpractice
Short
Three levels of questions addressed in the field of curriculum research and practice
[1993]
Theoretical sensitivity : advances in the methodology of grounded theory
Glaser, Barney G
[1978]
The transformation of the school: Progressivism in American education
Cremin
The transformation of the school: Progressivism in American Education
[1961]
The teaching gap
Hiebert
Stigler
The teaching gap
[1999]
The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Report of case study
Elbaz
The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Report of case study
[1981]
박사
The role of identity and integrity in teacher development: Towards a grounded theory of teacher formation
Poutiatine, Michael I
[2005]
The research act : a theoretical introduction to sociological methods
Denzin, Norman K
[1970]
The reflective practitioner : how professionals think in action
Schon, Donald A
[1983]
The problem of integration
Wheeler
[1936]
The integration of educational experiences
Dressel
[1958]
The eight-year study revisited: A cross-analysis of the use of integrated curriculum in Randor, Pennsylvania
Hedlund
The eight-year study revisited: A cross-analysis of the use of integrated curriculum in Randor
[2003]
The curriculum : theory and practice
Kelly, A. V
The curriculum: Theory and Practice
[1982]
The case for culturally coherent curriculum
Cross
[1995]
The anatomy of curricular integration
Case
[1991]
The Mindful School: How to Integrate the Curricula
Forgarty,R
[1991]
The Dewey school
Edward
Maythew
[1936]
Teacher accommodative change
Hashweh
[2003]
Systems philosophy, curriculum integration, & unit of joy: Cultivating a New Paradigm for an Information-Intensive World
Friedman
Systems philosophy
[1994]
Supervisionandinstructionalleadership
Glickman
Gordon
Ross-Gordon
[2001]
Strauss와 Glaser의 근거이론방법론 비교
최귀순 ( Kwi Soon Choe )
[2005]
Science, curriculum, and liberal education
Schwab, Joseph J
Science
[1978]
Research on curriculum and instruction implementation
Fullan
Promfret
Research on curriculum and instruction implementation
[1977]
Reconstruction In Philosophy
Dewey, John
Reconstruction in philosophy
[1953]
Reaching potentials: Transforming early childhood curriculum and assessment
Bredekamp
Bredekamp, S.
Rosegrant
[1995]
Qualitative research design: An interactive approach (2nd ed.)
Maxwell
Qualitative research design
[2005]
Qualitative research and evaluation methods (3rd ed.)
Patton,M.Q
[2002]
Qualitative research and case study applications in education
Merriam, Sharan B
Qualitative research and case study applications in education
[1998]
Putting practice into theory: changes in the organisation of preservice teachers’' pedagogical knowledge
Jones
Vesilind
[1996]
Problem and possibilities for an integrative curriculum
Beane
[1993]
Preparing American secondary social studies teachers to teach with a global perspective: A status report
Merryfield
[1991]
Policies that support professional development in an era of reform
Darling-Hammond
M.W.McLaughlin
[1995]
Planning Integrated Curriculum: The Call to Adventure
Drake
[1993]
박사
PDS에서의 교육과정 연구 및 개발에 참여한 교사들의 반성과 전문성 변화에 대한 연구
유솔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PBL approach: A model for integrated curriculum
Bhattacharya M
Brears
MacIntyre
Ryan
[2010]
박사
Online teaching as experienced by teachers: A grounded theory perspective
Gudea, Sorin Felician Walter
[2005]
Of kinds of disciplines and kinds of understanding
Boix-Mansila
Gardner
[1997]
Mentor pedagogy and student teacher professionaldevelopment: A Study of two mentoring relationships
Hawkey
Mentor pedagogy and student teacher professional development: A study of two mentoring relationships
[1998]
Meeting standards through integrated curriculum
Drake, Susan M.
[2004]
Matching Model of Education
Hunt
[1971]
Making connections: A case of fifth-grade learning from two different organizations of curriculum integration
Findley
[2000]
Knowledge and teaching: Foundations of the new reform
Sulman
Knowledge and teaching: Foundations of the new reform
[1987]
Interdisciplinary practice in Ontario: Past and future
Clausen
Drake
[2010]
Interdisciplinary methods: A themathic approach
Ellis
Humphreys
Post
[1981]
Interdisciplinary education: Are we faced with insurmountable opportunities?
Petrie
[1992]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 design and implementation
Jacobs, Heidi Hayes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Design and implementation
[1989]
Interdisciplinarity : history, theory, and practice
Klein, Julie Thompson
Interdisciplinarity: History
[1990]
Integration subject areas in the primary education curriculum: A joint innovate project
APEID
[1982]
Integration of science andMathematics: A theoretical model
DeFranco
Lonning
[1997]
Integrating science and mathematics the elementary curriculum
Davison
Metheny
Miller
[1999]
Integrating mathematics and science for intermediate and middle school students
Kellough, Richard D
[1996]
Integrated curriculum and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Burts
Charlesworth
Hart
[1997]
Implementationasmutualadaptation:Changeinclassroom organization
Kirtman
Olsen
Implementation as mutual adaptation: Change in classroom organization
[2002]
Image of teaching: Student teachers' early conceptions of classroom practice
Calderhead
Calderhead, J.
Robinson
[1991]
Holistic learning: A teacher's guide to integrated studies
Miller
[1990]
Growth in teachers' curriculum knowledge through the process of curriculum analysis
Ariav
[1988]
Fundamentals of curriculum development
Shores
Smith
Smith, B. O.
Stanley.W.O
[1957]
Federal programs supporting educational change: 7, Factors affecting implementation and continuation
Bernman
McLaughlin
Federal programs supporting educational change: 7
[1977]
Facing reality
Apple
[1995]
Experience and education
Dewey, John
[1998]
Encyclopedia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Williams, Leslie R.
Encyclopedia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1992]
Diffusion of Innovation
Rogers
[1995]
Dewey and the Herbartians: The genesis of a theory of curriculum
Kilebart
[1981]
Developing a quality curriculum
Gratthorn
[1994]
Designing the School Curriculum
[2005]
Designing schools and curriculums for the 21st Century
Kniep
Martin-Kniep
[1995]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framework for defining integrated mathematics and science education
Huntley
[1998]
Curriculum: alternative approaches, ongoing issues. (3rd Ed.)
Marsh,C.J.
Willis,G.
Curriculum: Alternative approaches
[2003]
Curriculum integration: Twenty questions with answers
Lounsbury
Nesin
[2007]
Curriculum integration: An expanded view of an abused idea
Feige
Martin-Kniep
Soodak
[1995]
Curriculum integration in the primary grades: A framework for excellence
Hughes
[1994]
Curriculum integration for transcendence: A criticalreview of recent books on curriculum for integration
N.Gehrke
Young
Curriculum integration for transcendence: A critical review of recent books on curriculum for integration
[1993]
Curriculum integration and the disciplines of knowledge
Beane, J. A.
[2000]
Curriculum integration : designing the core of democratic education
Beane, James A.
Curriculum integration: Designing the core of democratic education
[1997]
Curriculum integration
Pring
[1978]
Curriculum implementation. In P. W. Jackson (Ed.)
Snyder
Zumwalt
Curriculum implementation. In P. W. Jackson (Ed.)
[1992]
Curriculum for integration of discipline
Bellack
Kilebard
[1971]
Curriculum development
Wiles, Jon
[2015]
Curriculum construct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Spodek
[1973]
Curriculum Development theory intopractice
T anner D./ T anner L
Curriculum Development: Theory into Practice
[1980]
Curriculum : perspective, paradigm, and possibility
Schubert, William Henry
Curriculum: Perspective
[1986]
Critical realism and realist research in human geography: A method or a philosophy in search of a method?
Wai-Ching Yeoung
[1997]
Contemporary issues in curriculum
Behar
Ounstein
[1995]
Constructing early childhood science
Martin, David Jerner
[2001]
Conceptions and misperceptions of the Eight-Year Study
Bullough
Kridel
[2002]
Children's ideas about selected art and economic concepts before and after an integrated unit of instruction
Laney
Moseley
Pak
[1996]
Changing course : American curriculum reform in the 20th century
Kliebard, Herbert M
[2002]
Becoming qualitative researchers: An introduction (3rd ed.)
Glesne
[2006]
Basics of grounded theory analysis: Emergence vs forcing
Glaser
[1992]
A supradisciplinary curriculum
Brady
[1995]
A review of the integration of science and mathematics: Implication for further research
Good
Pang
[2000]
A meta-analysis of studies conducted on integrated curriculum programs and their effect on student achievement
Hartzler
[2000]
박사
A grounded theory of high quality leadership programs: Perspectives from student leadership development programs in higher education
Eich, Darin J
[2007]
A grounded theory of college student development and outcomes through involvement in community service
Schneider
[2002]
A comprehensive dictionary of psychological andpsychoanalytical terms
English
[1958]
A comparison of traditional and integrative approaches
Shoemaker
[1989]
8년 연구 이야기[The story of the Eight-Year Study]
Aiken
김재춘
박소영 역
[2002]
박사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관심도와 실행수준 연구
허유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2007년 개정 교육과정 통합교과 교과서 개발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세 초등교사 이야기
박한숙
[2009]
(주제접근에 의한)통합적 유아교육과정
심성경
주제접근에 의한 통합적 유아교육과정
[1997]
(존듀이의 교육철학과)유치원 교육과정
방인옥
(존듀이의 교육철학과) 유치원교육과정
[1994]
(열린교육을 위한)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 총론
운현초등학교
[1998]
(열린 교육을 위한) 학교중심의 통합교육과정 개발
김대현
열린 교육을 위한 학교중심의 통합교육과정 개발
[1995]
(반성적 실천을 위한)유아교육실습
박은혜
반성적 실천을 위한 유아 교육 실습
[2006]
"실행"을 중심으로 본 교육과정의 의미와 교사의 역할
이경진
[2005]
' 유치원 교사의 통합교육과정 실행 경험에 관한 연구 = Study on the Kindergarten Teachers Experience in Implementing Integrated Curriculum'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