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한문과 영역별 평가 문항의 유형 연구 = The Study on Type of Assessment Questions by Fields of Sino-Korean Classics
허연구
201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허연구
형태사항
;: 26cm
일반주기
지도교수 :김일환
학위논문사항
공주대학교 대학원 :, 학위논문(박사)-, 2010. 2, 한문교육학과,
발행지
공주 :
언어
kor
출판년
2010
발행사항
공주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타당성
평가 전문성
평가문항
한문과
참고문헌( 184)
유사주제 논문( 72)
평가문항 28건
평가 전문성 24건
한문과 14건
타당성 6건
인용/피인용
한문과 영역별 평가 문항의 유형 연구 = The Study o ...
' 한문과 영역별 평가 문항의 유형 연구 = The Study on Type of Assessment Questions by Fields of Sino-Korean Classic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타당성
평가 전문성
평가문항
한문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타당성
7
0
0.0%
평가 전문성
25
0
0.0%
평가문항
29
0
0.0%
한문과
15
0
0.0%
계
7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한문과 영역별 평가 문항의 유형 연구 = The Study on Type of Assessment Questions by Fields of Sino-Korean Classics'
의 참고문헌
형성평가이야기
김진규
[2008]
현행 한자ㆍ한문 급수 제도의 문제와 개선 방안
진재교
[2002]
현행 우리나라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대한 재검토
이명학 ( Myung Hak Lee )
[2006]
현행 고등학교 한문교과서에 나타난 평가 문제 분석 연구-한자·한자어평가 문제를 중심으로
안재철
현행 고등학교 한문교과서에 나타난 평가 문제 분석 연구-한자?한자어평가 문제를 중심으로
[1998]
현행 고등학교 한문교과서에 나타난 평가 문제 분석 연구-한시 평가를 중심으로
안재철
[1997]
현토 교육의 효용성과 토의 문법적 성격
송병렬
[1999]
현장교사의 평가전문성 연구
김신영
현장교사의 평가 전문성 연구
[2002]
현대 한국종교의 역사이해
권정안
[1997]
현대 교육평가의 이론과 실제
강승호
현대교육평가의 이론과 실제
[1996]
한자자격증제도에 대하여
이병주
[2000]
박사
한자어 활용능력 신장을 위한 포트폴리오 자료 개발 연구
조남미
[2000]
한자능력시험과 독해력의 비교 연구-초등학생을 중심으로
백광호
[2006]
한자능력 급수시험 개선 방향에 관한 연구-관련 제도와 초등학생 응시 현황을 중심으로-
백광호
[2006]
한자검정시험 문제 유형 분석 및 제언
양원석
[2008]
박사
한자 급수 시험의 현황과 문제점
김은미
『한문교육연구』제25호
[2005]
한자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론
송영일
[2001]
한시 수행평가 적용 사례 연구
이희원
[2009]
박사
한시 교육에서의 구성주의 교수학습방법 연구
김연수
[2007]
한문학과 한문교육』,上ㆍ下
신용호
한문학과 한문교육』
[2004]
한문학 작품의 수행평가 실천 연구 : 고등학교 <한문고전>을 중심으로
최난영
[2004]
한문교육학의 학문적 정립을 위한 서설-한문교육학 연구의 동향과 과제-
김왕규
[2003]
한문교육평가론
송영일
[2004]
한문교육의 이론과 실제
권혁진
허남욱
[2008]
한문교육론-반성과 전망-
한예원
[2006]
한문교육과정 개정·변천의 양상과 한문과의 위상 : 편제와 시간(단 위) 배당 기준을 중심으로
[2004]
한문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신장 방안 모색
허연구 ( Youn Ku Heo )
[2008]
한문교과의 인성교육적 특성과 수업방안
김일환
[1999]
한문교과 학업성취 진단을 위한 웹 기반 평가시스템에 관한 연구
노재우
[2003]
한문과에서 문학 교육의 평가
강경모
[2003]
박사
한문과목 성적과 다른 과목 성적과의 상관관계 연구
조효준
[2002]
한문과교육론
[1993]
한문과 학습평가의 이론과 실제
허남욱
[1998]
한문과 학습의 전통적 낭독법에 대하여-한문과 학습의 효과적 일 방안의 모색-
백원철
[1997]
한문과 평가의 이론과 실제
허시봉
[2002]
한문과 평가의 문제와 그 지향점
朴性奎
[2002]
한문과 평가문항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노현숙
[1989]
한문과 평가를 위한 성취기준 개발 방향에 대하여
秦仁燮
[2002]
한문과 평가 연구의 몇가지 과제-한문과 학생평가를 중심으로
[2009]
한문과 총괄평가 연구
김경익
[2008]
한문과 중등 임용고사의 현황과 과제
이희목
[2002]
한문과 정의적 특성 평가 도구 개발
임동헌
[2008]
한문과 정의영역 평가모형 제시
권혁대
[2000]
한문과 정의 영역 평가의 개선 방안 연구
김병철
[2007]
한문과 임용고사의 현황에 관한 연구 :최근 5년간의 출제 경향을 중심으로
류미영
[2006]
한문과 임용고사 문제의 문항타당도 분석
송영일
[2002]
한문과 읽기 교육에 대한 소고
安載澈
[2008]
한문과 수행평가의 실태와 개선방안
김희연
[2003]
한문과 수행 평가의 현황과 개선 방향
宋秉烈
[2002]
박사
한문과 수업의 독해 양상에 관한 관찰 연구
백광호
[2008]
한문과 수능평가 기준의 방향 모색
이윤찬
[2002]
한문과 끊어 읽기 수업 사례 연구
이명하
[2009]
한문과 교재연구방법론
안재철
한문과 교재연구 방법론
[2004]
한문과 교육과정 변천과 내용 체계(內容體系) 연구
원용석
[2007]
한문과 교육과정 변천과 내용 체계 연구
元容錫
[2007]
한문과 교수-학습 방법론
박정도
[1999]
한문과 교수-학습 모형 연구
김재영
[2008]
한문과 교수-학습 모형
김재영
[2009]
한문과 교사 임용고사문제 분석
申用浩
김석재
한연석
[2002]
한문, 교양 선택 과목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한문
[2009]
한문, 교련, 교양선택과목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1997-15호[별책17]
한문
[1997]
한문 교육 평가 방법과 실제적 적용
송영일
[2001]
한국의 전통 교육
최완기
[2005]
한국의 과거제도
이성무
[2004]
한국 한자능력 검정시험의 등급별 배정한자 문제
장호성 ( Ho Sung Chang )
[2006]
한국 교육사
한기언
[1963]
한국 고전문헌의 표점방식에 대한 시론-중국식 표점과 한국식 현토의차이를 중심으로-
박은희
[2009]
박사
한국 개화기 한문과 교육의 전개 과정과 교과서 연구
남궁원
[2006]
학교현장에서의 수행평가 실시상의 문제점과 정착방안
강승호
[2001]
학교학습과 교육평가
[1999]
평가전문성 과제 세미나 자료집』
[2005]
평가 결과 활용의 길잡이
[2009]
타이머와 죽비
백광호
[2008]
타당도와 신뢰도
성태제
[1996]
초등학교 한문교육 평가 방법의 모색
한은수
[2002]
초등 한자 교육 평가
진철용
[1998]
창의력 신장을 돕는 중학교 <한문> 평가 방법 연구
안명숙
[1999]
박사
창의력 신장을 돕는 고등학교 <한문Ⅱ> 평가방법 연구
김주희
[1999]
창의력 신장을 돕는 고등학교 <한문Ⅰ> 평가 방법 연구
홍성민
[1999]
중학교 한문과에서의 읽기 교육
沈載京
[2008]
중학교 한문과 학습평가의 시안
고승희
[2001]
중학교 한문과 학습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 제7차 교육과정 중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강주현
[2002]
박사
중학교 한문과 학습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고승희
[1999]
중학교 한문과 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한예원
[2002]
중학교 한문과 평가내용의 개선방향에 관한 소고
장희열
[1997]
중학교 한문과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이향미
[2006]
중학교 한문과 수행평가 운영 사례 연구
황정희
[2009]
중학교 한문 2
조종업
최창규
[1984]
중학교 한문 1,2,3
중학교 한문 1
[2001]
중학교 한문 1
[2009]
중학교 한문 . 3
박희병
[1997]
중학교 재량활동의 선택과목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2007]
중학교 재량활동 선택과목 ‘한문’ 이수 실태와 한문 학력차검사
김경익
김왕규
[2009]
중학교 재량활동 선택과목 "한문" 이수 정도에 따른 고등학교 학생들의 한문 학력차 해소 방안 -한문 학력차 해소를 위한 설문 조사와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김경익 ( Kyung Ick Kim )
김왕규 ( Wang Kyu Kim )
[2009]
중학교 재량활동 선택 과목 ‘한문’ 이수 정도에 따른 고등학교 학생들의 한문 학력차 해소 방안
김경익
김왕규
[2009]
중학교 교사의 학생평가에 대한 인식과 평가 전문성 연구
이정애
중학교 교사의 학생평가에 대한 인식과 평가 전문성 연구
[2003]
중등학교 한문과 교육과정 연구
김정란
[2002]
중등 한문교과의 현실과 한자ㆍ한문 검증제도의 문제
이병주
[2001]
중ㆍ고등학교 학생들의 한자 기초 학력 평가 연구
김왕규
이명준
[2000]
중ㆍ고교 한문교과서 문장의 현토와 해석에 관한 연구
백원철
[2000]
중?고 등학교 한문 선택과목 교육과정 개정 시안 연구 개발
[2006]
조선조 한문교육 방법 연구
송영일
[1993]
조선시대 독서론과 한문교과 활용방안 연구
[2006]
조선시대 교육의 연구
이원호
[2002]
박사
조선시대 고강(考講)제도가 현대 교육평가에 주는 시사
이병호
[2000]
박사
조선 성종조 경연 진강 연구
송영일
[1998]
제7차 한문교과서 평가문항의 유형 분석 : 중학교 1학년 교과서를 중심으로
배정화
[2004]
제7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한문교과서 한시 해석의 문제점-현토와 대우를 중심으로-
오석환
[2008]
제7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한문교과서 산문 지도의 문제점
오석환 ( Suk Hwan Oh )
[2008]
제7차 고등학교 한문교과서에 나타난 한시 평가문제 분석연구
윤숙현
[2004]
제7차 고등학교 한문과 한자어, 한문 영역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나영아
제7차 고등학교 한문과 한자어
[2004]
박사
제7차 고등학교 『한문』의 평가문항 비교 연구 : 학습목표 반영도및 평가유형 분석을 중심으로
윤성필
[2005]
박사
정교화 교수설계이론을 적용한 한문과 수업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박덕재
정교화 교수설계이론을 적용한 한문과 수업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효과에 관한 연구
[2001]
읽기의 의미와 읽기 과정 모형에 대한 고찰
천경록 ( Gyeong Rok Cheon )
[2008]
일제강점기의 교육평가
[2003]
인문컨텐츠와 교육사업의 접목-사고력한자교육을 중심으로-
정규훈
[2008]
이상 사회를 추구하는 시험-과거
지두환
[1997]
박사
율곡의 관학교육개혁론
한상인
[2007]
유학원론
유승국
[1978]
예비·현직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예비ㆍ현직교사를 위한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2000]
신한문과교육론
[2000]
신뢰도
강승호
김양분
[2004]
신라 관인선발제도의 변화
고경석
[1997]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국립교육평가원
[1996]
수행평가의 원리
백순근
수행평가의 원리
[2000]
박사
수행평가 정착을 위한 평가자료 개발 연구 : 현행 한문 교과서와 7차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김진세
[2001]
성취기준 별 평가도구(발문유형)의 분류와 개발 -고등학교 한문 개정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허연구 ( Yeon Ku Heo )
[2007]
새로운 한문 교육의 지평
송병렬
새로운 한문 교육의 지평
[2002]
사자성어의 사회적 계도와 대중화에 관한 시론
김일환
[2008]
사고력 신장을 위한 주관식 평가 문항 개발의 실제-고등학교
[1996]
사고력 신장을 위한 국어과 평가 문항 연구-PISA 읽기 문항 분석을중심으로-
최미숙
[2005]
문항제작 및 분석의 이론과 실제
성태제
[2004]
문항작성방법론
박도순
[2005]
고등학교 한문의 평가문항 연구
[2008]
고등학교 한문교과서에 보이는 사서경문의 내용과 효율적 지도방법
원윤숙
[2004]
박사
고등학교 한문과 포트폴리오 수행평가 절차 모형 개발
박찬근
[2005]
고등학교 한문과 평가의 실제
남궁원
[1998]
고등학교 한문과 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우상호
[2001]
고등학교 한문과 평가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梁判石
[2002]
고등학교 한문과 읽기 교육의 문제
남궁원
[2008]
박사
고등학교 한문과 수행평가 연구
손창준
단국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박사
고등학교 한문과 수행평가 문항개발
윤재웅
[2000]
고등학교 한문Ⅰ
이우성
[19--]
고등학교 한문 下
정달영
정우상
[1991]
고등학교 한문
[2001]
고등학교 제7차 한문교과서의 평가문항 분석 : '한시' 단원의 평가문항을 중심으로
박기상
[2005]
고등학교 국어과 평가방법 개선 연구, 교육부 지정 연구기관 연구보고서(Ⅲ)
고등학교 국어과 평가방법 개선 연구
[1995]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 13 , 한문
교육인적자원부
[2001]
고급한문해석법
管敏義
[1994]
고구려 중-후기 교육제도와 인재선발방식
이경숙
[2002]
개화기부터 미군정기까지의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한 개괄적 고찰
김혜정
[2002]
高麗初期 儒敎政敎理念에 관한 硏究
김일환
[1993]
高等漢文讀本 권3
차상원
高等漢文敎本 권3
김용배
高等漢文
韓國의 漢文科 敎育課程 問題와 解決의 方向
송병렬
[2003]
漢詩形式論
신용호
[2001]
漢文聲讀考
許鎬九
[1997]
박사
漢文敎科 평가 문항에 관한 연구 : 중학교를 중심으로
노현숙
[1992]
梅溪 曺偉의 삶과 문학
이동재
[2004]
文王筮法과 京房筮法의 比較硏究
김진희
[2009]
人文系高等學校 漢文
김영기
남광우
中等漢文讀本 권3
김경탁
中等漢文讀本 권2
김경탁
[1955]
中學漢文
中學校 國語科 敎育課程의 變遷
최운식
한국교원대학교 교원교육 제3권
[1987]
ARCS모델을 적용한 한문과 교수학습 방법 연구
최윤용
[2008]
박사
7차 고등학교 한문 교과서 학습평가 유형 연구: 평가유형 분석 및 평가자료 개발을 중심으로
정은선
[2003]
2007년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의 구체적 내용 분석
윤재민
[2007]
2007년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에 관한 연구-중학교 한문과 교육과정해설서를 중심으로-
송병렬
[2008]
2007년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해설에 따른 학습 평가의 제 문제-중학교『한문』, 고등학교『한문』해설 ‘5.평가’를 중심으로-
김왕규
2007년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해설에 따른 학습 평가의 제 문제-중학교『한문』
[2009]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문과 교수ㆍ학습 적용 방안-S-T-LC분류체계를중심으로-
김국희
[2008]
2007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의 읽기 영역 분석
윤재민
[2008]
2006 수능을 마치고
김경익
[2006]
200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한문’영역 평가 방향
金王奎
[2002]
200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한문 영역 출제 지침(시안) 개발 연구
김왕규
[2002]
2005학년도 대수능 한문과 평가를 통한 한문교육의 활성화 방안-고등학교 한문 교육의 현황과 향후 과제
金洙天
[2003]
2005년도 대수능 한문과 평가를 통한 한문교육의 활성화 방안 -고등학교 한문교육의 실상과 향후 과제-
김수천
[2003]
16세기 初期書院의 강학활동에 관한 연구
김창욱
[1996]
(현장 교사를 위한) 교육평가
김영천
[2007]
(연구자료 ORM 2005-51-2),『국어수업에서 학생평가를 잘 하려면』
(연구자료 ORM 2005-51-2)
[2005]
(연구자료 ORM 2005-51-1),『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기준』
(연구자료 ORM 2005-51-1)
[2005]
(연구보고 RRE2006-5),『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신장 연구(Ⅲ)』
(연구보고 RRE2006-5)
[2006]
(연구보고 RRE2005-3),『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신장 연구(Ⅱ)』
(연구보고 RRE2005-3)
[2005]
"한문과 교육과정과 평가로 본 한문교육"
정우상
[1988]
' 한문과 영역별 평가 문항의 유형 연구 = The Study on Type of Assessment Questions by Fields of Sino-Korean Classics'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