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보육시설-가정연계 그림책 읽기 프로그램이 영아의 읽기 흥미도와 의사소통능력 및 모-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김현희
200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현희
형태사항
vi, 115 p.: 삽도,챠트: 26 cm
일반주기
부록: 설문지 외 수록, 참고문헌: p. 105-113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 (박사)-, 교육학과,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9. 2
KDC
375.1, 4
발행지
부산
언어
kor
출판년
2009
발행사항
동아대학교 대학원
참고문헌( 105)
유사주제 논문( 3,699)
유아 및 초등교육 3,699건
인용/피인용
보육시설-가정연계 그림책 읽기 프로그램이 영아의 읽 ...
' 보육시설-가정연계 그림책 읽기 프로그램이 영아의 읽기 흥미도와 의사소통능력 및 모-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및 초등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00
7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3,700
1
0.0%
계
3,700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6
닫기
' 보육시설-가정연계 그림책 읽기 프로그램이 영아의 읽기 흥미도와 의사소통능력 및 모-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정신의 도구:비고츠키유아교육
정신의 도구: 비고츠키 유아 교육
[1998]
읽기 학습준비 논고
이상금 ( Sang Gum Li )
[1975]
의사소통 증진활동이 유아의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박종수
의사소통 증진 활동이 유아의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2007]
박사
유아의 사회가상놀이에서 나타나는 의사소통전략에 관한 연구
김민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1997]
유아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이차숙
유아 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5]
유아문학론
이상금
[2001]
유아문학교육
이대균
유아문학교육
[2013]
유아를 위한 언어교육
주영희
[1998]
유아를 위한 문학교육
고문숙
[1999]
유아교육사전 : 용어편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사전(용어편)
[1997]
박사
영유아 부모와 교사의 그림책과 Toy Book(토이북)에 대한 인식 및 활용
김수연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박사
영아의 언어 발달을 위한 그림책 관련 표상활동의 구성 및 적용 효과
오애순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영아의 문해행동 발달과 영아 부모의 상호작용 유형의 변화
이영자
이종숙
[1996]
영아의 기질 및 어머니에 대한 애착과 상황에 따른 모-영아 상호작용 연구
한지현
[2005]
영아보육환경의 질적 수준에 따른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 :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영아보육환경의 질적 수준에 따른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1997]
박사
영아를 위한 어머니의 그림책 인식 및 활용에 관한 조사연구
김지윤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박사
영아를 위한 대화식 그림책읽기 교사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이미화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영아-어머니의 상호작용 유형과 영아의 언어 발달에 관한 연구 : 놀이·일상·책 읽어주기 상황을 중심으로
김금주
영아-어머니의 상호작용 유형과 영아의 언어발달에 관한 연구-놀이
[2000]
박사
영아-어머니간 상호작용 측면에서 애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김승경
영아-어머니 간 상호작용 측면에서 애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1998]
박사
영아 언어발달을 위한 상호작용적 그림책 읽기 모형의 적용 및 효과
김정아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영아 기질에 대한 양육자의 지각 차이 및 기질가 양육자와의 상호작용 관계
박수빈
[2004]
영아 가정의 그림책 이용실태와 그림책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 조사
이영경
영아가정의 그림책 이용실태와 그림책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 조사
[2000]
박사
어머니의 읽기지도 방법에 따른 유아의 동화책 읽기 흥미에 관한 연구
이진희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박사
어머니-유아간 상호작용 특성 및 관계, 어머니에 대한 유아의 인식과 어머니의 권력인식에 따른 상호작용 특성
김혜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어머니-유아가 책읽기 상호작용과 유아의 읽기동기와의 관계
정인아
[2005]
어린이 세계와 그림이야기책
김세희
현은자
[1997]
어린이 그림책의 세계
마쯔이 다다시
[1996]
아동문학교육
이성은
아동문학교육
[2003]
아동문학
[2006]
박사
소리내어 읽기 활동이 유아의 읽기흥미와 능력에 미치는 영향
오경미
소리내어 읽기 활동이 유아의 읽기 흥미와 능력에 미치는 영향
[1997]
사회극 놀이에서의 가작화 수준에 따른 의사소통전략 연구
강의정
신은수
사회과학연구
[2003]
부모지원-가정 중재가 청각장애 유아의 의사소통 가술에 미치는 효과
오혜정
[2008]
문해포트폴리오를 통한 유아교육기관과 가정간의 유아 읽기 및 쓰기 연계 모델 개발 및 적용
김영숙
최석란
유아교육연구
[2003]
박사
또래간 토의활동이 유아의 언어 및 사고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박순임
또래간 토의활동이 유아의 언어 및 사고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1998]
박사
또래간 상호작용 유형과 인기도에 따른 유아의 의사소통 유형에 관한 연구
이근영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또래 상담자 훈령이 또래 상담자의 자기 존중감과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기영애
한상철
[2004]
동화짓기 및 관련활동이 유아의 읽기 흥미와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김경의
심성경
이영희
이용례
이희자
최국남
허은주
유아교육연구
[2002]
박사
대화를 통한 그림책 읽기 활동이 영아의 읽기 능력과 이야기 구성능력에 미치는 영향
장원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박사
놀이유형에 나타난 유아의 의사소통전략과 사회적 행동 및 문제해결 능력 분석
신수경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박사
노래그림책이 만2세 영아의 읽기 흥미 및 어휘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경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박사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활동 프로그램이 영아의 어휘력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안주희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박사
그림책에 기초한 극화활동이 유아의 읽기 흥미 및 읽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박사
그림책 읽기에서 나타난 어머니의 언어유형과 영아의 반응
고진숙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박사
그림 이야기책에 대한 지역별 어머니의 인식도가 그 활용방법에 미치는 영향
김미화
상주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가정에서의 어머니-유아간 책 읽기 상호작용에 대한 문화 기술적 연구
이지은
[2008]
가정과 연계한 그림책 활동이 유아와 어머니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
민혜영 ( Hea Young Min )
유은석 ( Eun Seok You )
[2008]
「아동발달의 이해」
정옥분
[2003]
Young fluent readers
Clay
[1976]
Young children and picture books : literature from infancy to six
Jalongo, Mary Renck
Young Children and Picture Books: Literature from infancy to six
[1988]
Whatpreschoolchildren Know aboutreading and how theylearnit
Kontos
What preschool children know about reading and how they learn it
[1986]
Thought and language
Vygotskii, L. S
Thought and language
[1962]
The maintenance of verbal exchanges between young children
Muller
[1972]
The first three years of life
White, Burton L.
[1993]
The education of preprimary teachers
Katz
[1984]
The development of peer verbal interaction among two-years old boys
Bleier
Cournoyer
Hegedus
Krakow
Muller
[1977]
The acquisition of pragmatic commitments
Bruner
[1983]
The achievementand antecedentsoflabeling
Bruner
Ninio
[1978]
Teaching lauguage arts to children
Ross
[1982]
Story for infants, toddlers and twos
Curry-Rood
Raines
Story for Infants
[2002]
Stories : children's literature in early education
Raines, Shirley C
Stories: children's literature in Early education
[1994]
Socialization process
Bughental
Goodnow
[1998]
Self-concept and the disabled reader: Annotatedbibliography
Cook
[1988]
Reading to young children: Its significance for literacy development
Teal
[1984]
Reading as a social process
Bloome
Reading as a social process
[1983]
Please read that story again: Exploring relationship between and learning to read
Schickedanz
[1978]
Picture-book reading in mother-infant dyadsbelonging to two subgroups in Israel
Ninio
[1980]
Parents reading to their children: What we know and need to know
Teal
[1981]
Parent'sbook-readinghabits with their children
Brody
Pellegrini
Sigel
Parent's book reading habits with their children
[1985]
Parent involvement in family support programs: An integrated theory
Daro
McCurdy
[2001]
On communicative competence. socialinguistics
Hymes
[1972]
Much more than the ABCs: The Early Stage of Reading and Writing
Schickedanz
[1999]
Motivation and Personality (2nd ed.)
Masolw
Motivation and Personality(2nd ed)
[1970]
Mother-child relationships,teacher-child relationships,and schooloutcomesin preschoolandkindergarten
Bennett
Nimetz
Pianta, R. C.
Mother-child relationships
[1997]
Mind in Society: The Developnent of higher psychogical process
Vygotsky
[1978]
Mental deprivation, 1972-1978: New finding, new concepts, new approaches
Rutter
Mental deprivation
[1979]
Maternal beliefs as long-term perdictors of mother-child interaction and report
Kochanska
[1990]
Literacy development in the early years: Helping children read and write
Morrow
[2001]
Literacy and language: Relationship during the preschool years
Snow
[1983]
Language development in the pre-school years
Wells, C. Gordon
Language development in the preschoolyears
[1985]
Joint picture book inter actions of mother and one-year-old children
DeLoach
DeMendoza
[1985]
Interest and its Contribution as a mental resource for learning
Suzanne Hidi
[1990]
Integrating literacy learning for young children: A balancedliteracy perspective
Reutzel
[1997]
Infants' interaction with mother, sibling and peer: Contrasts and relations between interation systems
Willson
ell
Infants' interaction with mother
[1987]
Infant perception of angular relations
Cohen
Younger
[1984]
For reading out loud! : a guide to sharing books with children
Kimmel, Margaret Mary
[1983]
Family talk: Sources of support for the development of decontextualized language skills
Beals
DeTemple
[1991]
Family storybook reading: implications for children, families and curriculum
Strickl
Taylor
Family storybook reading: implications for children
[1989]
Dictionary of education
Good, Carter Victor
[1945]
Cognitive development
Perner
Weinert
Cognitive Development
[1996]
Children's emergent reading of favorite storybooks: A developmental study
Sulzby
[1985]
Children who read early
Durkin, D.
Children Who Read Early
[1966]
Children and books(8th ed)
Sutherland,Z.
[1991]
Childhood and society
Erikson, Erik H
Childhood and Society
[1963]
Child effects no maternal language: Their implication for long-term maintenance of early intervention effects
Valdez-Menchaca
[1990]
Assessment Profile for Early childhood Programs
[1987]
An investigation of primary pupils's attitudes toward
Askov
Fichbach
[1973]
Age-related differences in the organization of parent-infant interactions during picture-book reading
Broda
Cornell
Senechal
[1995]
Accelerating language development throu ghpicture-bookreading
[1988]
A poor attitude: a deterrent to reading improvement
Briggs
[1987]
A picture book reading intervention in day care and home for children from low-income families
Fischel
Whitehurst
[1994]
A joint position statement of IRA & NAEYC
NAEYC
[1998]
3세 유아의 사회가장놀이에 나타난 의사소통 전략
안혜진
현은자
[2002]
박사
2세 영아의 책에 대한 의미 탐색
이송은
유아교육연구
[2006]
1, 2세 영아발달 평가도구
1
[2002]
' 보육시설-가정연계 그림책 읽기 프로그램이 영아의 읽기 흥미도와 의사소통능력 및 모-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