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Hirst의 社會的 實際에 基盤한 敎育課程 設計 模型 開發 =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Curriculum Design Model based on Hirsts Social Practice
김무정
200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무정
형태사항
26cm: 199 p. ;
일반주기
지도교수:강현석
학위논문사항
경북대학교 대학원 :, 2008. 8, 학위논문(박사)-, 교육학과 교육과정 및 방법 전공,
발행지
대구 :
언어
kor
출판년
2008
발행사항
경북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Hirst
교육과정 설계 모형
사회적 실제
참고문헌( 59)
유사주제 논문( 15)
사회적 실제 11건
hirst 4건
인용/피인용
Hirst의 社會的 實際에 基盤한 敎育課程 設計 模型 開 ...
' Hirst의 社會的 實際에 基盤한 敎育課程 設計 模型 開發 =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Curriculum Design Model based on Hirsts Social Practic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hirst
교육과정 설계 모형
사회적 실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hirst
5
0
0.0%
교육과정 설계 모형
1
0
0.0%
사회적 실제
12
0
0.0%
계
1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Hirst의 社會的 實際에 基盤한 敎育課程 設計 模型 開發 =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Curriculum Design Model based on Hirsts Social Practice'
의 참고문헌
현대사회와 교육의 이해 : 교육철학의 최근동향
강영혜
[1996]
현대 교육철학 탐구 : 자유교육에 대한 비판 및 대안 탐색
유재봉
[2002]
현대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강현석
현대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2005]
허스트의 전·후기 교육과정이론 : 교과와 삶의 관련
박채형
[2006]
허스트의 자유교육론에 대한 대안적 논의 탐색
유재봉
[2004]
합리주의적 교육과정 체제에서 배제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교과목 개발의 방향 탐색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005]
학교교육과정론
김경자
학교교육과정론
[2000]
초등학교 통합교과 교육론
유한구
[1998]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Ⅰ)-총론,재량 활동 -
교육인적자원부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Ⅰ) -총론
[1999]
박사
지식의 정당화 개념으로서의 공적 전통
김무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 논문
[2005]
지식과 교육
[1999]
증보 교육과정탐구
이홍우
증보 교육과정 탐구
[1992]
조직 센터에 의한 유형별 단원 조직 형태의 분석
박영무
조직센터에 의한 유형별 단원 조직형태의 분석
[1992]
박사
자유교육과 지식의 가치 : 아리스토텔레스와 폴 허스트의 자유교육론을 중심으로
김기수
[1994]
자유교육 전통의 역사적 고찰: 자유교육의 새로운 방향과 모 색
홍은숙
[2004]
박사
삶의 실제와 교육과정 통합
박동헌
강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 문
[1997]
맥킨타이어의'사회적 실제'개념에 대한 논의
유재봉
맥킨타이어의 ‘사회적 실제’개념에 대한 논의
[2000]
교육과정 설계상의 주요 쟁점 분석
강현석
이경섭
교육과정연구
[1999]
Virtues, practices and justice. In J. Horton & S. Mendus (Eds.), After MacIntyre
Miller
Virtues
[1994]
Towards a compulsory curriculum
White
[1973]
The practical 4: something for curriculum professor to do
Schwab
[1983]
The nature of educational aims. In R. Marples (Ed.), The aims of education
Hirst
The nature of educational aims. In R. Marples (Ed.)
[1999]
The idea of an educated public. In G. Haydon(Ed.)
MacIntyre
[1987]
The foundations of national curriculum: why subjects?. In P. O'Hear & J. White (Eds.)
Hirst
[1993]
The demands of moral education: Reasons, virtues and practices. In T. H. McLaughlin & J. M. Halstead (Eds.)
Hirst
The demands of moral education: Reasons
[1999]
The demands of a professional practice. In J. Furlong & F. Smith(Eds.)
Hirst
[1996]
Teaching and the idea of a social practice. In W. Carr (Ed.)
Langford
[1989]
Stories of experience and narrative inquiry
Stories of experience and narrative inquiry
[1990]
Practice makes perfect: Christian education viewed as initiation into Christianity as a practice.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Meyer
[1995]
Philosophy of education: The evolution of a discipline. In G. Haydon(Ed.)
Hirst
[1998]
Philosophy of education. In P. H. Hirst(ed.)
Peters
Philosophy of education. In P. H. Hirst (Ed.)
[1983]
Philosophical issues in education. New York: St
Kleinig
[1982]
Paul H. Hirst의 지식의 형식과 사회적 실제와의 관련
연재룡
[2004]
Needed: a new paradigm for liberal education. In J. Soltis(Ed.)
Martin
[1981]
Liberal education and the nature of knowledge. In R. D. Archambault (Ed.), Philosophical analysis and education, 113-138
Hirst
Liberal education and the nature of knowledge. In R. D. Archambault (Ed.)
[1965]
Knowledge and curriculum
Hirst
[1974]
Knowledge and control: New directions forthe sociology of education
Young
[1971]
In defence of bingo. In B. Bandman & R. S. Guttchen (Eds.)
Wilson
[1969]
Hirst의 지식과 교육과정
김대현
[1994]
Hirst의 실천적 이성 개념과 교육
유재봉
[2001]
Hirst의 사회적 실제에 비추어 본 교육과정 설계의 방향
강현석
김무정
[2007]
Hirst의 ‘사회적 실제’의 개념이 교육과정 연구에 주는 시사- 리오따르의 지식 정당화 논의에 의거한 고찰
한혜정
[2001]
Forms of Curriculum Inquiry
Short
[1991]
Exploring the curriculum
Giles, Hermann Harry
[1942]
Educational theory and its foundation disciplines
Hirst
[1983]
Education, knowledge and practices
Hirst
Education
[1993]
Education and the Good Life, 교육목적론
White
김희봉
이지헌
Education and the Good Life
[1990]
Education and justification. In P. H. Hirst & P. White (Eds.)
Elliott
[1998]
Democracy and Excellence in American Secondary Education
[1964]
Curriculum: Foundations, principles, and issues 4th edition. Allen & Bacon. 「교육과정: 기초, 원리, 쟁점 제4판」
Curriculum: Foundations
[2007]
Curriculum development and design. NSW: Allen & Unwin Ltd. 「교육과정 개발과 설계 제2판」
[2006]
Curriculum development (4th ed.)
Brady
Curriculum development(4th ed.)
[1992]
Curriculum and the mirror of knowledge. In R. Barrow & P. White(Eds.)
Martin
[1993]
Curriculum Development theory intopractice
T anner D./ T anner L
[1980]
Bruner 지식의 구조
이홍우
Bruner 지식의 구조
[1982]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Ralph W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1971]
An Introduction to curriculum Research and Development
Stenhouse,L
[1975]
After virtue: A study in moral theory(2nd ed.)
MacIntyre
After virtue: A study in moral theory(2nd Ed.)
[1984]
21세기 사회를 위한 학교교육-허스트의 최근의 교육관을 중 심으로
유재봉
[2000]
' Hirst의 社會的 實際에 基盤한 敎育課程 設計 模型 開發 =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Curriculum Design Model based on Hirsts Social Practice'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