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해석을 통한 필자의 상승적 의미 구성 교육 연구
전제응
200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전제응
형태사항
26 cm: vii, 193 p
일반주기
지도교수 : 신헌재, 부록 : 1. 학생A의 지도 과정 전사 자료, 참고문헌 : p.168~176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2008. 8, 국어교육학과 초등국어교육전공,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DDC
22, 372.6
발행지
청원군
언어
kor
출판년
2008
발행사항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국어교육
상승적
쓰기 교육
쓰기이론
쓰기주체
의미구성
초등국어교육
타자
평형적
해석
해석구조
참고문헌( 115)
유사주제 논문( 1,991)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1,018건
타자 666건
쓰기 교육 151건
국어교육 78건
의미구성 52건
초등국어교육 19건
해석 3건
쓰기주체 2건
해석구조 2건
인용/피인용
해석을 통한 필자의 상승적 의미 구성 교육 연구
' 해석을 통한 필자의 상승적 의미 구성 교육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국어교육
상승적
쓰기 교육
쓰기이론
쓰기주체
의미구성
초등국어교육
타자
평형적
해석
해석구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03
8
0.9%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1,019
1
0.1%
주제어
초등국어교육
20
2
10.0%
쓰기 교육
152
1
0.7%
국어교육
79
0
0.0%
상승적
1
0
0.0%
쓰기이론
1
0
0.0%
쓰기주체
3
0
0.0%
의미구성
53
0
0.0%
타자
667
0
0.0%
평형적
1
0
0.0%
해석
4
0
0.0%
해석구조
3
0
0.0%
계
2,003
4
0.9%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해석을 통한 필자의 상승적 의미 구성 교육 연구'
의 참고문헌
후기 과정중심주의 작문교육이론 연구
[2001]
협상을 통한 의미 구성과 협동 작문
박영목(Young Mok Park)
<국어교육> 107호
[2002]
박사
협동 작문이 쓰기 능력과 쓰기 태도에 미치는 효과
오택환
박사학위 논문
[2008]
현상학과 해석학
이남인
[2004]
해석학이란 무엇인가
이한우
[1992]
해석학과 수사학 -사회적,문화적 실천으로서의 인문학-
최성환
해석학과 수사학 -사회적
[2006]
해석학과 교육-교육과정 사회학 탐구
최명선
해석학과 교육-교육과정사회학 탐구-
[2005]
해석학, 해체 그리고 글쓰기
최신일
해석학
[1996]
해석학 전통의 형성-슐라이어머허, 딜타이를 중심으로
반성택
해석학 전통의 형성-슐라이어머허
[2007]
해석의 갈등
양명수
폴 리쾨르
[2001]
박사
해석 텍스트 쓰기의 서사교육 방법 연구
양정실
박사학위 논문
[2006]
해석 이론
김윤성
조현범
폴 리쾨르
[1996]
해석 공동체의 개념 탐구-읽기 교육을 중심으로-
김도남 ( Do Nam Kim )
[2006]
한국 모더니즘시의 글쓰기 방식과 해석
최미숙
[2000]
학생 소집단 대화의 구조와 전략 연구-초등학교 국어과 말하기·듣기 수업 상황을 중심으로-
서현석
[2004]
하이퍼텍스트 기반의 작문 교수·학습 모형에 관한 연구
하이퍼텍스트 기반의 작문 교수?학습 모형에 관한 연구
[2002]
필자의 의미 구성에 관한 비판적 고찰-해석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전제응
[2007]
박사
필자의 의미 교섭 양상 연구
김영림
석사학위 논문
[2008]
필자의 관념 완성 쓰기 교육 방향 탐색
김도남 ( Do Nam Kim )
[2006]
표현교육의 연구 경향에 대한 비판적 고찰
염은열
<국어교육학연구> 제11집
[2000]
표현교육 연구의 반성과 제언
최미숙
<국어교육학연구> 제14집
[2002]
표준국어대사전
[1999]
폴 리쾨르의 철학
윤성우
[2004]
퍼스의 기호사상
김성도
[2006]
텍스트에서 행동으로
박병수
폴 리퀴르
[2002]
텍스트 조직 능력의 유형에 대한 연구
이성영 ( Seong Young Lee )
[2004]
박사
텍스트 의미 구조의 과정 중심 분석 방법 연구
박진용
박진용
석사학위 논문
[1997]
텍스트 언어학의 이해
[2004]
텍스트 언어학 입문
[2001]
타인의 얼굴
강영안
[2005]
컨텍스트로 패턴으로
김영민
커뮤니케이션이론
Littlejohn, Stephen W
[2005]
추론적읽기 교육 내용 연구
전지영
[2008]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국어 2-2
교육인적자원부
[2002]
초등국어과 교수학습 방법
신헌재
초등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
[2009]
초등 방과후 학교의 통합 교과형 논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 ‘교육 예술’을 활용한 제재별?주제별 교과융합수업 방법을 중심으로
이상신
[2008]
초,중,고등학생들의 국어사용의 실태와 분석 - 국어 표기를 중심으로 -
성낙수 ( Nak Su Seong )
초
[2005]
차이와 반복
김상환
질 들뢰즈
[2004]
진리.일리.무리 : 인식에서 성숙으로
김영민
[1998]
주체는 죽었는가
강영안
[1996]
주체 개념의 비판
[1999]
주체
[2001]
장르중심 작문 교수 학습론
[2000]
박사
장르 중심 작문 교육의 내용 체계와 교수 학습 원리 연구
박태호
박사학위 논문
[2000]
작문 연구의 동향과 과제
朴泳穆
[2005]
작문 능력 평가 방법과 절차
박영목
<국어교육> 99호
[1999]
박사
작문 교육의 이론적 기초와 방법론 연구 : 논술문의 지도와 평가를 중심으로
원진숙
[1994]
작문 교육 이론의 구성 요인과 과제
박영민 ( Young Min Park )
[2008]
읽기교육의 원리와 방법
이경화
[2001]
박사
읽기 협동학습의 동료 협의과정 양상 연구
윤숙현
석사학위 논문
[2007]
읽기 주체의 관념 구성 교육 방향
김도남 ( Do Nam Kim )
[2006]
읽기 성취 수준에 따른 읽기 동기 유형 연구
전제응
[2005]
읽고 쓰기’교육을 통한 주체 형성
정정순(Jung Jung-soon)
[2000]
인터넷 시대의 글쓰기와 표현교육
우한용
[2006]
박사
인지적 도제를 통한 작문교육 연구
이정숙
석사학위 논문
[1997]
이성의 수사학 : 글쓰기와 논증의 매력
크로스화이트, 제임스
[2001]
의미의 논리
이정우
질 들뢰즈
[1997]
의미의 구성에 관한 설명 방식
박영목
<선청어문> 16-17
[1994]
의미 구성과 표현의 대응, 그리고 필자의 발달
박영민
의미 구성과 표현의 대응
[2003]
왜 구성주의인가
왜 구성주의인가?
[1997]
쓰기수업방법
초등국어교육학회
[1998]
쓰기 해석 주체의 개념과 구성 방식 탐구
전제응
<한국초등국어교육> 제33집
[2007]
쓰기 학습 과정에 대한 질적 연구-소집단 작문 활동의 언어적 상호 작용을 중심으로-
인혜련
[1998]
쓰기 수업 현상의 이해
이수진
[2007]
쓰기 능력 신장을 위한 학습 지도 방법 탐색
김선배
<청람어문학> 제13집
[1995]
쓰기 교수학습에 드러난 쓰기 지식의 질적 변환 양상 연구
이정숙
[2004]
쓰기 과정에서의 自動性과 統制性
이재승
[1997]
슐라이어마허의 해석학
강돈구
[2000]
수사학
올리비에 르불
[1999]
손가락으로, 손가락에서 : 글쓰기(와) 철학
김영민
손가락으로 손가락에서:글쓰기(와) 철학
[1998]
소설의 문체와 기호론
이상신
[1990]
박사
설득 담화의 내용 조직 교육 연구
박재현
박사학위 논문
[2006]
박사
상호텍스트성을 바탕으로 한 읽기 지도 방법 연구
김도남
박사학위 논문
[2002]
상호 텍스트성과 텍스트 이해 교육
김도남
상호텍스트성과 텍스트 이해 교육
[2003]
상생화용
[2007]
박사
사회구성주의 패러다임에 따른 작문 교육 이론 연구
박태호
사회 구성주의 패러다임에 따른 작문 교육 이론 연구
[1996]
사고와 표현-작문 워크숍과 글쓰기-
박영민
성낙수
한철우
[2003]
박사
비평문 쓰기를 통한 작문 지도 방법 연구
박영민
박사학위 논문
[2003]
박사
비판적 읽기 전략을 활용한 고쳐쓰기 지도 방안
김혜선
석사학위 논문
[2007]
비고츠키-마음의 사회적 형성
[1995]
박사
범교과적 쓰기 지도에 관한 연구
이주섭
석사학위 논문
[1998]
문학의 이해
문학교육연구회
[1999]
문학교육 이념으로서의 주체 형성과 민족적 주체
김상욱
<문학교육학> 제6호
[2000]
문학 중심 독서 지도
한철우
[2005]
문식성 담론과 주체형성에 관한 연구
[2005]
말의 미학
Bakhtin, Mikhail
[2006]
말을 잘하고 글을 잘 쓰려면 꼭 알아야 할 것들
리의도
[1997]
박사
리쾨르 서사해석학의 도덕교육적 함의
이재호
박사학위 논문
[2008]
국어교육에서의 해석에 대한 비판적 검토
김정우
<국어교육학연구> 제15집
[2002]
박사
과정 중심의 쓰기 교재 구성에 관한 연구 : 초등 학교를 중심으로
이재승
과정 중심의 쓰기 교재 구성에 관한 연구-초등학교를 중심으로-
[1999]
과정 중심 쓰기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황미향 ( Mi Hyang Hwang )
[2007]
과정 중심 비평문 쓰기
박영민
[2003]
고전문학과 표현교육론
염은열
고전문학과 표현 교육론
[2002]
개념과 범주화
신현정
[2002]
개념-뿌리들2
이정우
개념-뿌리들 2
[2004]
개념 뿌리들 . 1
이정우
[2008]
갈등의 사회적 기능
루이스A
박재환
코저
[1980]
가다머와 리쾨르, 20세기 해석학의 정초
반성택
가다머와 리쾨르
[2007]
가다머-해석학
이한우
조지아 윈키
[1999]
漢韓大字典
이상은
[1990]
意味의 意味
I.A.리처드
[1987]
作文의 認知的 過程에 對한 制約
[1987]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13&dir_id=130503&eid=kdGm5ZoAuJo1+ nnMBQAKflmkTUsItQ0v&qb=vPfBpg==
Where did composition studies come from
Nystr
Wiemelt
Where did composition studies come from?
[1993]
Toward a Post-Process Composition: Abandoning the Rhetoric of Assertion
Olson
[1999]
The Construction of Negotiation: A Social Cognitive Theory of Writing
Flower
[1996]
Text Structure as a Windows on the Cognition of Writing: How Text Analysis Provides Insights in Writing Products and Writing Processor
Joost Schilperoord
Ted J.M.Sanders
[2006]
Pre-writing: The Construction and Application of Models for Concept Formation in Writing
Rohman D.G
Wlecke Abert
Pre-writing: The construction and application of models for concept formation in writing
[1964]
Paralogic Hermeneutic Theories
Dobrin
[1999]
Identifying the organization of writingprocess
Flower
Hayes
[1980]
Development in writing
Bereiter
[1980]
Context Text, Intertext: Toward a Constructivist Semiotics of Writing
Witte
Context Text
[1992]
Cognitive process theory of Writing
Flower
Hayes
[1981]
A social-interactive model of writing
Nystr
[1989]
A New Framework for Understanding Cognition and Affect in Writing
John
[2000]
' 해석을 통한 필자의 상승적 의미 구성 교육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