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초등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교육과정 재구성에 미치는 효과
정재성
200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재성
기타서명
The Effects of Elementary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on Curriculum Reorganization
형태사항
103p: 26cm: 삽도
일반주기
지도교수 :이해명, 참고문헌 : p
학위논문사항
2008. 8, 교육학과, 단국대학교 대학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DDC
371.1, 22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08
발행사항
단국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교사
교육과정 재구성
실천적 지식
참고문헌( 75)
유사주제 논문( 1,811)
교육정책 및 행정 1,181건
교사 301건
교육과정 재구성 168건
실천적 지식 161건
인용/피인용
초등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교육과정 재구성에 미치는 ...
' 초등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교육과정 재구성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정책 및 행정
교사
교육과정 재구성
실천적 지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15
13
0.5%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정책 및 행정
1,182
0
0.0%
주제어
실천적 지식
162
2
1.2%
교육과정 재구성
169
1
0.6%
교사
302
0
0.0%
계
1,815
3
0.5%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0
닫기
' 초등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교육과정 재구성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현대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강현석
현대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2005]
한글 SPSSWIN 10.0 통계분석 및 해설
김호정
한글 SPSSWIN 10.0 통계분석 및 해설
[2004]
학교중심 교육과정의 과제와 전망
최호성
한국교육학회 교육과정연구회. 교육과정연구
[1996]
박사
학교중심 교육과정 설계 모형 탐구
정경숙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박사
학교장의 교육지도성이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미치는 영향
허순만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학교장의 교육과정지도성 요인 및 수행수준
장두기
학교장의 교육과정 지도성 요인 및 수행수준
[2001]
학교 차원에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기 위한 교직원 개발 모형 탐색
김대현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논문집
[1999]
학교 교육과정의 편성
김두정
교육과정연구
[1999]
박사
초등학교 영어 수업에 나타난 세 교사의 실천적 지식
김수진
[2006]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Ⅰ)-총론,재량 활동 -
교육인적자원부
초등학교교육과정해설(Ⅰ)-총론
[1999]
박사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제 변인에 대한 요인 분석
김정란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제 변인에 대한요인분석
[1995]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1992]
초등학교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실태와 실천 방안 연구.경
이연형
[2006]
초등학교 교사들의 교과 내용 재구성 실태와 그 활성화 방안
김평국
교육과정연구
[2004]
초등 교육과정에서 기초의 의미
정광순
[2004]
박사
초등 교사의 수업 속에 나타난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해 : 초등 수학수업을 중심으로
김자영
초등교사의 수업 속에 나타난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해-초등수학수업을 중심으로-
[2002]
박사
지역과 학교에서의 국가수준 교육과정 재구성에 관한 연구
이은화
부산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중등학교 교사들의 교과내용 재구성 실태와 그 활성화 방안
김평국
[2005]
좋은 수업의 관점과 개념
서경혜
[2004]
제7차 교육과정 실행에 관한 교사의 인식 분석
김귀순 ( Kwee Soon Kim )
원효헌 ( Hyo Heon Won )
[2005]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원양성 교육과정개선방안 연구
Nandini,S.
조연순
황규호
[1997]
장학론
주삼환
[2003]
이야기나누기에 나타난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김희진
박은혜
이지현
홍용희
이야기 나누기에 나타난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1997]
이야기 나누기에 나타난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1997]
유치원 교사의 학급운영에 대한 실천적 지식 형성과정
고미경 ( Mi Gyung Koh )
유치원 교사의 학급운영에 대한 실천적 지식형성과정
[2004]
유아교사의 지식
Nandini,S.
[2002]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과 교사교육의 방향
배소연
[1993]
박사
유아교사의 반성적 사고 및 반성적 사고수준과 교수능력
권정숙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웹 토론방의 수업사례 토론에 나타난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의 전략 분석
이춘자
한국교육연구
[2003]
박사
아동과의 교육적 관계에서 나타나는 초등교사의 실천적 지식 연구
김희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사회과학 자료분석 : SPSS 10.0 활용
최태성
[2001]
사회과교육과정 재구성 관점에 관한 연구: ‘정향’ 개념을 중심으로
[2006]
박사
분수에 대한 교사 지식의 변화에 관한 연구
이종욱
분수에 대한 교사지식의 변화에 관한 연구
[2005]
교육실습생의 교직 경험에 관한 질적 분석
조석훈(Jo Seog-hun)
교육행정학연구
[2004]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기초로서의 교사의 개인적 관심과 개인적 지식 탐구
조덕주
교육과정연구
[2003]
교육과정 구성능력 신장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과정
김재복
교육과정연구
[1999]
교사주도 교육과정 개발에서 숙의의 성격
김대현
김아영
박경미
정성아
교육과정연구
[2004]
박사
교사의 실천적 지식으로 읽는 초등 사회과 수업
홍미화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교사의 실천적 교수지식 및 형성방안
이정선 ( Jeong Seon Lee )
교육인류학연구
[2005]
교사의 사고과정의 성격과 근거
박현주
교육과정연구
[1993]
교사의 교육과정 인식과 실천에 관한 연구
김민환
교육과정연구
[1999]
박사
교사에 의한 내러티브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 전략
전현정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교과내용 재구성의 의미와 발전 방향
손승희
교육연구논총
[2006]
고등학교 사회과 실천적 지식
양선희
[2005]
개인적 지식
Polanyi, M.
김봉미
표제명
[2001]
Values in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Gudmundsdttir
[1990]
The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Report of a case study
Elbaz
The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Report of a casestudy
[1981]
The significance of teachers' frames for teaching
Barnes
[1992]
Teachers' thought processes
Clark, C
Teacher's thought processes
[1986]
Teachers as curriculum planners : narratives of experience
Connelly, F. Michael
Teachers as CurriculumPlanners :Narratives of Experience
[1988]
Teacher's knowledge and learning to teacher, InHaberman, M., Houston,W. R., & J. P. Sikula(eds.)
Carter
Teacher's knowledge and learning to teacher
[1990]
Teacher thinking : a study of practical knowledge
Elbaz, Freema
[1983]
Teacher personal practical theories and their influenceupon teacher curricular and instructional actions: A case study ofsecondary social studies teacher
Cornett
[1987]
Teacher Agency and Curriculum Making in Classroom
Paris
Paris,C.L
[1993]
Takingchange of change
Hall
Hord
Huling-Austin
Rutherford
Taking change of change
[1987]
Studies of problem solving,judgment, and decision making: Implications for educationalresearch
Elstein
Shulman
Studies of problem solving
[1975]
Research on curriculum and instruction implementation
Fullan
Promfret
[1977]
Professional knowledge and beginning teacher
Gilroy
[1989]
Preparing student teacher for curriculum-making
Hansen
[1998]
Personal practical knowledge : A study ofteacher'classroom image
Clandinin
[1985]
Personal knowledge : towards a post-critical philosophy
Polanyi, Michael
Personal knowledge : Towards a Post-Critical Philosophy
[1964]
Paradigms and research programs in the study of teaching:A contemporary perspective
Shulman
Paradigms and research programs in the study ofteaching: A contemporary perspective
[1985]
New Prospects For Teacher Education: NarrativeWays of Knowing Teaching and Teacher Learning
Beattie
[1995]
Measuring Levels ofUse of the Innovation : A Manual for Trainers, Interviews andRaters
Hall
Loucks
Measuring Levels ofUse of the Innovation : A Manual for Trainers
[1975]
Making a difference :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student achievement
Ashton, Patricia T
Making a difference: Teacher's sense ofefficacy and student achievement
[1986]
Learn to teach
Arends
[2004]
Knowledge use among experienced teachers: Four case studies of high school teaching
Knowledge use among experienced teachers: Fourcase studies of high school teaching
[1988]
Handbook of Research on Curriculum
Jackson
[1992]
Educational principles underlying the classroom decision-making of two kindergarten teachers
Spodek
Yinghui
[1995]
Early childhood student teacher' imagesand classroom practice
Spodek
Yu-wei L
[1994]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in "real life": Storyof teacher practical knowledge
Carol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in real life: Storyof teacher practical knowledge
[1995]
Developing the curriculum : solo and group deliberation
McCutcheon, Gail
Developing the curriculum
[1995]
Curriculum Development theory intopractice
T anner D./ T anner L
Curriculum development: Theory intopractice
[1980]
A conceptual framework to guide the development of teacher reflection and decision making
Colton
Langer
A conceptual framework to guide the development of teacher reflection and decision making
[1993]
"실행"을 중심으로 본 교육과정의 의미와 교사의 역할
이경진
[2005]
' 초등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교육과정 재구성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