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유아교사의 이야기나누기에 대한 실천적 지식탐구
허미애
2007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허미애
형태사항
iii, 317 p.: 26cm
일반주기
참고문헌 수록
학위논문사항
유야교육학과 유아교육학전공, 2007. 8, 중앙대학교 대학원유아, 학위논문(박사)-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07
발행사항
중앙대학교 대학원
참고문헌( 139)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유아교사의 이야기나누기에 대한 실천적 지식탐구
' 유아교사의 이야기나누기에 대한 실천적 지식탐구'
의 참고문헌
활동중심교육과정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유치원
[1982]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
양서원
활동중심통합교육과정
[1989]
협동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의사소통 기술에 미치는 영향
[2008]
현장 관찰을 통한 유치원 교육활동 분석 연구
박경숙
임진영
장명림
현장관찰을 통한 유치원 교육활동 분석연구
[1993]
해방 전 한국의 유치원
이상금
[1995]
한국유치원교육의 시대구분의 특성. 유아교육 6호
최한수
[1983]
한국유아교육과정의 변천에 관한 연구
이명옥
[1991]
한국근대유치원 교육사
이상금
한국 근대 유치원 교육사
[1991]
학급크기에 다른 유아ㆍ교사의 교수-학습행동분석
김영주
[1999]
박사
토의를 통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그림표현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일숙
토의를 통한 이야기나누기활동이 유아의 그림표현능력에 미치는 효과
[2000]
취학전 어린이의 문제해결지도와 학습일화
한국유아교육협회
[1969]
초임교사와 경력교사의 의사결정 및 교수행동 유형분석-이야기나누기시간을 중심으로-
손수연
[2004]
박사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교직문화의 특질
이순자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창의성개발을 위한 언어놀이지도. 서울특별시 교육위원회 지정 연구유치원 연구보고서. 중앙대학교사범대학부속유치원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유치원
[1978]
질적연구방법론Ⅰ
김영천
[2006]
질적 자료 수집: 생애사 연구 사례를 중심으로
최영신
질적자료수집: 생애사 연구 사례를 중심으로
[1999]
질적 연구방법론 : 다섯 가지 전통
Creswell, John W
[2007]
질적 연구 : 방법과 사례
조용환
질적연구-방법과 사례
[1999]
중앙대학교 사범대학부속유치원 83년사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유치원
[1999]
정신의 도구: 비고스키유아교육
Nandini,S.
김억환
[1998]
박사
자기 장학을 통한 교사와 유아의 변화 : 이야기 나누기 수업을 중심으로
황보라
자기장학을 통한 교사와 유아의 변화.-이야기나누기 수업을 중심으로
[2003]
이화유치원 교육과정
이화유치원
[2002]
박사
이야기나누기활동이 유아의 언어 및 사고능력과 친 사회적 추론에 미치는 영향
전윤경
[1999]
이야기나누기의 이론과 실제.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교재
허미애
[2003]
이야기나누기와 집단토의가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재숙
[1999]
이야기나누기에 나타난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김희진
박은혜
이지현
홍용희
[1997]
이야기나누기 활동과 프로젝트 활동에서의 교사와 또래의 Scaffolding 분석
김혜선
조복희
[2002]
이야기나누기 시간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운영실태에 관한 연구
[1990]
박사
이야기 제시방법이 유아의 주의집중과 이야기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권영례
[1986]
박사
이야기 나누기 시간의 운영과 생활주제이해에 관한 연구
김명혜
이야기나누기시간의 운영과 생활주제 이해에 관한 연구
[1991]
박사
유치원에서 교사-유아 상호작용 분석
서유현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유치원교육자료1-유치원교육과정 운영자료집
서울특별시 교육위원회
[1979]
유치원교육과정 운영지침서. 서울특별시교육위원회
서울특별시 교육위원회
[1976]
유치원교육과정 및 운영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이화유치원
[1979]
유치원교사를 위한 유아교육지도자료집. 제1권
교육부
[1989]
유치원 학급운영과 관련하여 초임교사와 경력교사의 유아 행동에 대한 반응
유치원 학급운영과 관련하여 초임교사와 경력교사의 유아행동에 대한 반응
[1997]
유치원 초임교사를 위한 멘토링 과정
유치원 초임교사를 위한 멘토링 과정
[2004]
유치원 이야기활동시간에 나타난 교사의 실제 교수행위 분석
이현옥
[1998]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 자료 1.총론
교육부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 1. 총론
[2000]
유치원 교육목적에 관한 연구
김경철
이원영
주영희
[1992]
박사
유치원 교육과정의 현황과 문제점
방인옥
유치원교육과정의 현황과 문제점
[1976]
유치원 교육과정의 변천에 반영된 유아와 교사요인 분석
전선옥
유아교육연구 제15권 제2호
[1995]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유치원 교육과정해설
[1999]
유치원 교사의 지위향상과 위상강화에 대한 연구
이원영
[2004]
유치원 교사의 교수전략에 따른 유아의 대인문제 해결능력의 비교
노영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0]
유치원 교사를 위한 유아교육지도자료집
문교부
[1981]
유치원 교사가 되어 가는 과정에 관한 이야기
이명순
[2001]
유아중심교육과정 운영방법 모색-전통적 단원의 새로운 활용. 서울특별시 사립유치원 연합회 회보 제 6호
허미애
[1987]
유아의 창의성 증진을 위한 교사역할 평정척도 개발연구
문미옥
아동학회지 제 20 권 제 4호
[1999]
유아의 유치원 적응 관련변인에 대한 연구
손인숙
[2001]
유아의 사고력 신장을 위한 활동중심통합교육 자료집1-그림과 조각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유치원
[1999]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유아 수업모형 탐색 연구
이영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0(1). 167-206
[2003]
유아에 의한 이야기꾸미기활동이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민자
[2000]
유아언어교육
박혜경
[1999]
유아교육프로그램운영을 위한 단원자료집.ⅠⅡⅢ
이기숙
[1980]
유아교육자료-새마을 유아원 운영지도서
한국행동과학연구소
[1984]
유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
이정환
[1993]
유아교육연구의 다원화:탐구방법과 주제를 중심으로
염지숙
유아교육연구의 다원화: 탐구방법과 주제를 중심으로
[2001]
유아교육사
김옥연
[1983]
유아교육백서
한국유아교육학회
[1995]
유아교육논총. 김옥련교수 회갑기념문집 간행 준비위원회. 서울: 문음사
김옥련
[1985]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이야기 나누기 수업절차모형 적용 연구
정영희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이야기나누기 수업절차모형 적용 연구
[2005]
유아교육과정의 최근 경향. 한국어린이육영회 1992년도 하기 워크샾. -유아교육활동은 어떻게 선택하며 전개할 것인가?
Spodek
[1992]
유아교육 프로그램 : 이론과 적용실제
이영자
[1990]
유아교육 자료 사전
한국유아교육학회편
유아교육자료 사전
[1997]
유아교수·학습방법
이희경
[2002]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과 교사교육의 방향
배소연
[1993]
유아교사의 수업평가 도구개발 연구
박승순(Park, Seung-Soon)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유아교사론
이은화
[1995]
유아교사교육의 최근연구동향
박은혜
[2002]
유아교사 발달단계에 따른 의사결정 유형
김은주
[1999]
유아교사 교육에서 수업사례 활용에 대한 고찰
박은혜
유아교육연구 제 19권 제 1호
[1999]
유아-교사 간 상호작용의 동기 및 성취전략. 문화기술적 연구
김미경
[2001]
유아 교육기관에서의 관찰
김희진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관찰
[2004]
언어커뮤니케이션
이찬규
[2003]
어린이들의 학습에 비계설정:비고스키와 유아교육
Berk, L. E.
[1995]
박사
수업사례분석을 통해서 본 유아교사의 문제해결능력
유정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박사
수업반성과정과 유치원 교사의 교수행동
곽현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4]
상호작용이론에 기초한 유아 교육 과정
덕성여자대학교
[1993]
사립유치원 교직문화의 특질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학논집 제10권 제4호
곽현주
구수연
나성식
[2006]
박사
비판적 사고에 기초한 교사-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이 유아의 창의성과 대인문제 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허미애
비판적 사고에 기초한 교사-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이 유아의 창의성과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1999]
반성적 사고와 유아 교사교육
박은혜
유아교육연구 제 16권 제 1호
[1996]
레지오에밀리아의 유아교육
김희진
오문자
[1997]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서 21세기 유아교육의 발전적 방향 탐색
오문자
[1998]
레지오에밀리아 교육사상과 그 실천에 관한 연구
오종숙
[2003]
박사
동화만들기 활동경험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은미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박사
대학생의 비판적 사고력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효과
박선환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9]
교사의 질문유형에 따른 유아의 창의성에 관한 연구
박수옥
조부경
조성연
아동학회지 제 17권 1호 p 23-37
[1996]
교사의 사고과정의 성격과 근거
박현주
교육과정연구. 12. 188-202
[1993]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교사의 인지과정 연구
김경옥
교육과정연구.15(2). 1-15
[1997]
박사
과학 관련 동화를 통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김정미
[2003]
Vygotsky의 발달이론에 따른 교사-아동의 상호작용분석
김선요
[1990]
The reflective practitioner: How professional think in action
Sch?n, D. A
[1983]
The cultural-historical development of verbal thinking
Tulviste
[1991]
The content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program : Pedagogy. In B. Spodek & O. N. Saracho (Eds)
McCarthy
[1990]
The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Elbaz
The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1981]
Techniques for teaching youngchildren: Choices in theory and practice
MacNaughton
Williams
Techniques for teaching young children: Choices in theory and practice
[1998]
Teaching preservice teachers a criticalapproach to curriculum design: A descriptive account
Goodman
Goodman, J.
Teaching preservice teachers a critical approach to curriculum design : A descriptive account
[1986]
Teaching large-group time in a preschool classroom: The teacher as orchestra conductor.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Hong
[1995]
Teachers' thinking: A study of practical knowledge
Elbaz
[1983]
Synthesis of research on good teaching : Insight from the work of the Institute of research on teaching
Brophy
Porter
[1988]
Stories of experience and narrative inquiry
[1990]
Research on teacher's knowledge: The evolution of a discourse
Elbaz
Research on teachers' knowledge: The evolution of a discourse
[1991]
Practical theory of teaching: Towards more effective open and distance teaching
Marland
[1997]
Of ladders and lattices, cores and cones:Conceptualizing an early childhood professional development system
Bredekamp
Willer
Of ladders and lattices
[1992]
Moving beyond an initial level of competence as an infant teacher. In S. G. Goffin. & D. E. Day (Eds.)
Hamilton
[1994]
Mother-child relationships, Teacher-child relations, and school outcomes in preschool and kindergarten
Nimetz
Pianta
Mother-child relationships
[1997]
Mind in society :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es
Vygotskii, L. S
Mind in society: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es
[1978]
Learning from teacher's stories
McLean
[1993]
Korean kindergarten teachers' conceptual understanding of mathematics instructional content
Korean kindergarten teacher's conceptual understanding of mathematics instructional content
[1995]
Knowledge and teaching: Foundations of the new reform
Sulman
Knowledge and teaching: Foundations of the new reform
[1987]
JOHN DEWEY의 교육철학이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에 미친 영향
방인옥
[1992]
Inexact science: Professional education and the development of expertise
Kennedy
[1987]
Hard Choices in Early Childhood Care and Education : A View to the Future. 한국어린이육영회 1989년도 하기 워크샾. - 유아교육프로그램의 현장 적용
Weikart
[1989]
Guiding children's social development
Kostelnik, Marjorie J
[1993]
Good Research and Questions : "Exceedingly Extended Acquaintances with Extremely Small Matters
Walsh
Good Research and Questions : Exceedingly Extended Acquaintances with Extremely Small Matters
[1998]
First the look and then the sound: Creating conversation at circle time
Elgas
Fernie
Kantor
[1989]
F.프뢰벨과 J.듀이의 아동중심 교육에 관한 비교 연구
F.프뢰벨과 J듀이의 아동중심교육에 관한 비교 연구
[1994]
Expert and novice teacher decision making
Westerman
[1991]
Engaging children's mind: The project approach Norwood
Chard
Katz
[1989]
Effective practice: what makes a good teacher? Teaching and learning: Pedagogy, curriculum and culture
Moore
Effective practice: what makes a good teacher? Teaching and learning: Pedagogy
[2000]
Educating teachers about managing classrooms and students
Brophy
[1988]
Do Teachers make a Difference?/유치원교사의 자질이 아동에 미치는 영향. 어린이교육 제 2집. p67-70. 윤종희(역)
Annabel A.Bixby
[1979]
Differences among teachers in a task characterized by simultaneity, multidimensionality, and immediacy
Berliner
Cushing
Sabers
Differences among teachers in a task characterized by simultaneity
[1991]
Critical thinking and the critical person. in Perkins, D.N. et al. (eds.)
Paul
Critical thinking and the critical person. in Perkins
[1987]
Collaborative learning in staffrooms and classrooms
Colin Biott
Patrick Easen
[1994]
Cognition and improvisation : Differences in mathematics instruction by expert and novice teachers
Borko
Livingstone
[1988]
Case methods in the education of teachers
Doyle
[1990]
Can we teach children to think Creatively
Torrnace
Can we teach children to think creatively?
[1976]
Autobiographical memory, Experiential understanding, and Knowledge about Teaching
Martin
Autobiographical memory
[1995]
All things bright and beautiful
King, R.
[1978]
A study of early childhood teachers' beliefs
Rucinski
Spodek
[1985]
A Model for Teaching Thinking Skills: The Inclusion Process, Bloomington, Ind
Stockton
Worsham
A Model for Teaching Thinking Skills: The Inclusion Process
[1986]
A Developmental Interaction Approach : Bank Street College of Education
Barbara Biber
[1977]
5세 어린이를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 . 3 , 나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이화유치원
[1992]
21세기 유아교육의 발전방향: 구성주의적 입장에서
[1998]
(존듀이의 교육철학과)유치원 교육과정
방인옥
[1994]
(유)장학자료4-유치원운영특색사례
서울특별시 교육위원회
[1981]
(유)장학자료21-창의적 교수학습 방법을 위한 유아교육 활동안
서울특별시 교육위원회
[1989]
' 유아교사의 이야기나누기에 대한 실천적 지식탐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