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발달지체영아를 위한 오르프 음악활동중심 중재프로그램의 개발
임영옥
2006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임영옥
형태사항
26cm: iv, 157p.
학위논문사항
특수교육학과 유아특수교육전공, 공주대학교 대학원, 2006.2, 학위논문(박사)-
DDC
371.90471
발행지
공주
언어
kor
출판년
2006
발행사항
공주대학교 대학원
참고문헌( 223)
유사주제 논문( 518)
학교 조직과 운영,특별한 교육 518건
인용/피인용
발달지체영아를 위한 오르프 음악활동중심 중재프로그 ...
' 발달지체영아를 위한 오르프 음악활동중심 중재프로그램의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학교 조직과 운영,특별한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19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학교 조직과 운영,특별한 교육
519
0
0.0%
계
5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발달지체영아를 위한 오르프 음악활동중심 중재프로그램의 개발'
의 참고문헌
환경중심 언어지도가 정신지체학생의 언어습득 및 일반화
여광응
이점조
[1999]
형제놀이를 이용한 ADHD 아동의 놀이치료사례
송영혜
정은희
[1998]
한국의 음악치료 실태
이정윤
[2001]
한국 전래 놀이 노래
김숙경
[1993]
한국 장애학생 통합교육 :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관계 재정립
박승희
한국 장애학생 통합교육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관계 재정립
[2003]
피아제 이론의 음악 교육적 조망
[1995]
포테이지 아동 발달 지침서
강순구
[1990]
특수유아들을 위한 교과과정 개발과 운영의 향후 방향
조광순
특수교육학연구
[2000]
특수교육학
김홍주
[2000]
특수교육의 적합성 제고를 위한 장애아동 발견 진단 및 배치체계 개선방안 연구
이미선
조광순
황복선
[2004]
특수교육의 음악치료 교육 방법연구
채완병
[2001]
특수교육의 심리적 기초
김삼섭
[1999]
특수교육 개선을 위한 오르프 음악요법 연구
조효임
서울: 음악교육 연구
[1994]
통합학급 유아 간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 프로그램 효과 연구
정계숙
[1998]
통합상황에서 또래와의 가면동극놀이가 발달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및 집단 활동 참여도에 미치는 효과
박선자
[2003]
통합된 유치원에서의 사회극놀이 활동이 발달지체유아와 일반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정은영
[2002]
박사
통합 환경에서 전통놀이 활동이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김옥남
[2003]
박사
타악기 연주 활동이 자폐성 장애 유아의 부적응 행동 감소에 미치는 영향
안경애
석사학위 논문. 서울: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1]
타당도와 신뢰도
성태제
[1996]
전통음악중심 음악치료가 정서장애아의 주의력 결핍과 공격행동 감소에 미치는영향
박은희
[2004]
전래놀이동요가 유아의 사회적 능력 및 음악적성에 미치는 영향
김시아
[1997]
장애학생을 위한 음악치료
문장원
정대영
[1997]
장애유아를 위한 캐롤라이나 교육과정
Martin
Myer
최진희
[1886]
장애유아 통합유치원 교육과정
장애유아 통합유치원 교육과정
[2005]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
박인호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
[2003]
장애영ㆍ유아 사정의 실제를 향상시키기 위한 정책 방안 고찰
이미선
조광순
_특수교육학연구
[2002]
장애아동의 진단에 대한 국내 음악치료사들의 평가 방법에 관한 연구
서종미
[2002]
장애아동 조기발견 및 서비스 체제의 개선 방안
조광순(Kwang-Sun Cho Blair)
유아특수교육연구
[2004]
장애아동 교육을 위한 가족참여와 지원
장애아동교육을 위한 가족참여와 지원
[2001]
장애 영유아 조기발견 및 진단평가 방안 연구
장애 영유아 조기발견 및 진단평가방안 연구
[2001]
작곡가를 위한 타악기 입문 타악기
백영은
[1995]
자폐증 아동에 대한 음악치료
문장원
학습장애연구
[1991]
자폐아의 음악요법
[1983]
자폐아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음악적용의 말 연구-음악요법적 적용을 중심으로
김정인
[1988]
자폐아를 위한 음악치료에 관한 고찰
문장원
[1986]
자폐아동 부모교육 프로그램 임상효과
공마리아
[1999]
일반학급에 통합된 장애학생의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적 수정의 개념과 실행 방안
박승희
특수교육학연구
[1999]
박사
음악활동이 통합된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장혜원
석사학위논문. 서울: 숙명여자 대학교 음악치료 대학원
[2002]
박사
음악활동이 정신지체아의 부적응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성인영
석사학위 논문. 서울:숙명여자대학교
[1999]
음악활동이 자페성 장애아동의 감각발달 및 사회·정서 영역에 미치는효과
음악활동이 자페성 장애아동의 감각발달 및 사회?정서 영역에 미치는효과
[2001]
음악활동이 레트장애 아동의 손 상동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문장원
오선화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01]
박사
음악활동이 뇌성마비아동의 상지의 근력과 운동능력에 미치는 영향
손훈희
석사학위논문. 서울: 숙명여자대학교. 13
[2000]
음악활동 프로그램이 발달장애 아동의 집단 음악 교육상황에서의 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
방명애
하인경
[2003]
음악치료활동이 정신지체아의 정서 및 행동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사례연구
전현주
[2002]
음악치료학
최병철
[2015]
박사
음악치료의 이론과 실제
신현동
서울: 양서원
[1993]
음악치료를 통한 자폐아의 행동 수정에 관한 연구
허원
[1996]
음악치료가 자폐아동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1999]
박사
음악치료가 자폐아동의 상동행동에 미치는 효과
신인수
석사학위 논문
[2000]
박사
음악치료가 자폐성 장애아동의 부적응 행동변화에 미치는 영향
최윤상
음악치료가 자폐성 장애 아동의 부적응 행동변화에 미치는 영향
[2000]
박사
음악치료가 반응성 애착장애아의 어머니-아동 관계개선에 미치는 효과
윤혜신
석사학위 논문.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음악치료 프로그램의 단계적 적용이 시각 중복장애아의 부적응 행동에 미치는효과
박건실
[2003]
박사
음악적 자극이 자폐성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반응에 미치는 효과
문지영
석사학위 논문.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9]
음악요법이 미숙아의 체중
추선자
[2004]
음악교육의 단계적 학습에 관한 연구
배성택
부산: 부산대학교 초등교육연구
[1994]
율동 및 놀이지도
임영옥
[1997]
유치원의 경증 발달지체아를 위한 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활동중심 중재의 적용
김용욱
정계숙
[1997]
유아특수교육개론-유아특수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
조광순
[2002]
유아특수교육개론
김경숙
[2002]
유아특수교육 기관의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진단 평가의현황
조광순
[2005]
박사
유아의 발달 단계에 따른 노래지도 방법 연구
김경숙
석사학위 논문. 부산: 부산대학교
[2000]
유아의 두뇌발달
곽노의
김유미
[2001]
유아음악교육
안재신
[1996]
유아를 위한 교수매체
이영자
[1981]
유아놀이의 인지발달적 기능에 대한 Piget와 Vygosky 관점비교
이시자
[1999]
유아기·아동기 운동발달론
황덕호
[2004]
유아기 음악교육의 의의와 목표
김성균
[1990]
유아교육활동의 실제
오영희
[1998]
유아 체육의 개념과 응용
황덕호
[1997]
유아 발달단계에 따른 음악교육과 찬송가
권미란
지성과 창조
[2003]
오르프 철학을 기초로 한 창의적 음률활동의 효과
임영옥
[2001]
박사
오르프 슐베르크 음악치료가 주의집중 장애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강승연
석사학위 논문.인천: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오르프 교수법의 한국적 수용
조효임
음악 교육 학술 대회
[2002]
박사
영아와 어머니의 애착안정성에 따른 사회적 놀이행동
최서윤
영아와 어머니의 애착 안정성에 따른 사회적 놀이행동
[2002]
영?유아발달, 4Eds
이영
조연순
영?유아발달
[2002]
연구방법의 실제
문수백
[2003]
박사
역할극이 뇌성마비아동의 상호언어와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효과
권희경
석사학위 논문. 대구: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1]
언어장애아 임상지도
황의경
[1986]
신 삐아제 이론에 근거한 음악학습의 인지발달론적 접근
장미
[1991]
세 학교의 통합교육 운영 사례
강경숙
권택환
김수연
김은주
안산: 국립 특수교육원
[2000]
사고와 언어의 관계에 관한 Vygotsky의 이론 고찰
신경미
[1994]
비고츠키: 인지발달에서의 놀이 역할
이숙재
지혜련
[1990]
발달장애인을 위한 음악치료
Boxill, Edith Hillman
[1994]
발달장애아의 조기지도 방법에 대한 연구
박화문
한국지체부자유아교육학회
[2004]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음악활동중심 중재 연구 현황 및 향후 방향
곽승철(Seung-Chul Kwak)
임영옥(Young-Ock Liem)
조광순(Kwang-Sun Cho Blair)
언어치료학회
[2005]
무지개연과 스카프를 통한 유아 공동체놀이 프로그램의 실제
임영옥
[2000]
모든 학생의 교육성과 제고를 위한 참여형 교수적 수정 통합교육 이해 프로그램 개발·지원
김대흥
전문직 분과 현장특수교육연구보고서
[2004]
리코더를 통한 효과적인 음악 학습 능력 신장을 위한 수업 모형
이원일
[1992]
또래아동-주도의 사회적 시작행동 중재와 자폐아동-주도의 사회적 시작행동 중재가 자폐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일 연구
윤선아
[1995]
박사
놀이활동 중심의 감각통합훈련이 중등도 정신지체아동의 사회적 기술향상에 미치는 영향
손영규
석사학위 청구 논문. 용인: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박사
구조화된 극화놀이 훈련이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조은정
석사학위논문. 서울: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2]
박사
개별 음악치료를 통한 언어발달지연 아동의 언어 향상에 관한 질적 연구
김영실
석사학위 청구 논문.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감각통합훈련이 발달장애아의 운동,언어,사회화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명희
감각통합훈련이 발달장애아의 운동 언어
[2002]
가창 기악 활동의 통합 지도 방안
임미경
[1997]
the exceptional child and Orff
Bevans
[1969]
Your child needs music
Babara
[1986]
Vygotsky의 사회문화이론에 따른 유아교수-학습지도 고찰
안혜경
[2003]
Using the Supportive Play Model
Foley
Radlinski
Sheridan
[1995]
Understanding motor development in children
Gallahue, David L
[1982]
Transactional regulation and early intervention
Fiese
Sameroff
[1990]
Toddlers Make Music- Ones & Twos
Kleiner
[2000]
Theories of Marternal Attachment A
Tulman
[1981]
The training andgeneralization of social interaction skills with autistic youth
[1984]
The training and generalization of social interaction during breaktime at two job sites in the natural environment
[1985]
The three Rs of infant-adult interactions: Rhythms, repertories,and responsivity
Field
The three Rs of infant-adult interactions: Rhythms
[1979]
The origins of intelligence in children
Piaget, Jean
[1977]
The nature of the child's tie to his mother
Bowlby
[1958]
The effect of improvisational music therapy on the communicative behaviors ofautistic children
Edgerton
[1994]
The eclectic Curriculum in American MusicEducation: Contributions of Dalcroze
Carder
Landis
[1972]
The creative music classroom laboratory for creativity in life
The creative music classroom laboratory for creativity in life
[1985]
The Study of Music in the Elementary School-A ConceptualApproach
Gary
[1967]
The Peer relations of mildly delayed andnonhandicapped preschool children in main streamed play groups
Baker
Higginbotham
[1987]
The Orff-Schulwerk Movement : A Case Study in Music Education Reform.
Morin, Francine
[1996]
The Orff Music Therapy (M. Murray, Trans.)
Orff
The Orff Music Therapy (M. Murray
[1980]
The Orff Connection: Music-Education for Handicapped)
Mcrae
[1982]
The Mastery of Movement(2nd ed.)
Laban
[1960]
The Improvisation Assessment Profiles- Orff Improvisation Models
Bruscia
[1987]
The Gesell Institute's child from one to six
[1979]
The Effect of Gender on One-Day-Old Infants' Behavior and HeartRate Responses to Music Decibel Level
Dureau
[2005]
Testimony before the subcommittee on select education
Vincent
[1986]
Teaching music to deaf children : An application of Carl Orff'sMusic for Children
Birkenshaw
[1965]
Teaching infants and preschoolers with disabilities
[1992]
Teaching and learning in physical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Grinski
Teaching and learning in physical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1988]
Teacher mediated facilitation of engagement by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s in a preschool school
Malmskog
McDonnell
[1999]
Tap Clap and Sing
Kriser
Wise
[1986]
Supporting the Development of the whole child through OrffSchulwerk
Calvin
[1998]
Socialskills for students with autism
Kamps
Myles
Sasso
Simpson
[1991]
Social behavior of hearing-impaired andnormally-hearing preschoolers
Hoffman
Levy-Shiff
[1985]
Soci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2nd ed.)
Shaffer
[1988]
So, Why Sol-Mi?
Bennett
So
[2005]
Role of music therapy in the education ofhandicapped Children and youth
Lathom
Role of music therapy in the education of handicapped children andyouth
[1980]
Rhythm and tonality in children's recogniton of intact and distortedmelodies
Dowling
[1991]
Recommended practices in assessment
[2000]
Read your child's thoughts
Sime
[1980]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methods
Bogdan, Robert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to theory and methods
[1992]
Programs to optimize infant motor development
Ridenour
[1978]
Play patterns in young children with impaired hearing:
Darbyshire
[1997]
Peer social initiations: Effective intervention for social skills development of exceptional children
Odom
Strain
Peer social initiations: Effective intervention for socialskills development of exceptional children
[1986]
Peekaboo and the learning of rule structures
Bruner
Sherwood
[1976]
Parent playfulness: A case study of infant twins withhandicaps
McCollum
[1988]
Parent and child representations of social relationships:Linkage between families and peers
Burks V
Parke
[1996]
Orff-Schulwerk,an effective treatment tool withautistic children
Hollander
Juhrs
Orff-Schulwerk
[1974]
Orff with the perceptually handicapped child
Ferguson
[1979]
Orff centennial celebrated around the world-Anniversaries
Orff
[1995]
Orff Schulwerk 음악치료에 대한 고찰
윤태원
[1992]
Orff Re-Echoes Book II
Carley
[1985]
On creative music therapy
Robins
[1984]
Object relations, dependency, and attachment: a theoretical review of theinfant-mother relationship
Ainsworth
Object relations dependency
[1969]
Neuropsychological functioning of non-mentally retarded autistic individuals
Goldstein
Minshew
Muenz
Payton
[1992]
Musical Improvisation &Drawings as Tools in the Music Therapy ofChildren
Erkkila
[1997]
Music therapy
Gaston
[1968]
Music learning theory for newborn and young children
Gordon, Edwin E.
[2013]
Music in the education of children-Musical Concepts
Swanson
[1969]
Music in Preschool
Forrai
[1998]
Music for All
Birkenshaw
[1993]
Music Threapy in Special Education (rev. ed.)
Nordoff
Robbins
[1983]
Movement That Fits-Dalcroze Eurhythmics and the SuzukiMethod
Yelin
[1990]
Move sing, listen, & play. (Revised Ed)
Wood
Move sing
[1995]
Mindblindness
Baron-Cohen
[1995]
Melodic intonation therapy for aphasea
Holland
Sparks
[1976]
Measuring growth and development
Shinn
[1997]
Making music with the young child with special needs
Elain
[1993]
MMCP이론에 따른 한국 중등 음악 교육의 적용 문제점과 해결점
이소진
차문호
[2000]
박사
MMCP에 의한 음악활동이 정신지체아의 음악인지 과제수행 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현옥
석사학위 논문. 대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2]
MMCP synthesis: A Structure of music education
Ronald.B.T
[1970]
MMCP Synthesis: A Structure for Music Education
Thomas
[1971]
J Piaget의 인지발달이론에 따른 효과적인 음악감상
원지영
[2001]
Is Early intervention effective?
Bronfenbrenner
[1975]
Interviewing Political Elites in Taiwan' in Moyser
Czudnowski
[1987]
Intensive behavioral treatment for young autistic children
Lovvas
Smith
[1988]
Integrating handicapped & nonhandicappedpreschool children: Effects of social play
Devoney
Guralnick
Robin
[1974]
Infancy and human growth
Gesell, Arnold Lucius
Infancy and Human Growth
[1928]
Inclusion in the context of competing value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1998]
Improvised music for autistic children
Nordoff
Robbins
[1965]
Growth processes in music education
Mursell
[1958]
Growing with improvisation
Kratus
[1991]
Fruekindliche Entwicklung aus Oekologischer Sick
Oerter
[1989]
Foundation Principles of Music Education
Leonhard
[1959]
Families, professionals, and exceptionality; Collaborating for empowerment (4th ed.)
Turnbull
Families
[2001]
Factors affecting the impact of social interactionsills intervention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McConnell
Peterson
[1993]
Evidence-based practice in early intervention/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Single subject design research
김일수
[2002]
Essential competencies for the practice ofmusic therapy
Boxill
Bruscia
Hesser
[1981]
Enhancing the quality of individuallizededucation plan (IEP) goals and objectives
Bricker
Pretti- Frontczak
[2000]
Emile Jaques-Darcloze와 Carl Orff 음악지도 방법을 적용한 청음지도 방안 연구- 5∼6세를 중심으로-
[2003]
Ecobehavioral analysis of early education/specialized classroom settings and peer social interaction
[1990]
Early recognition of children with autism: A study of first birthday home videotapes
Dawson
Osterling
[1994]
Early intervention. Implementing child and family services for infants and toddlers who are at risk or disabled(2nd ed.)
Hanson
Lynch
[1995]
Early childhood physical education the essentialelements
Gabbard
[1988]
Do-watch-listen-say : social and communication intervention for children with autism
Quill, Kathleen Ann
[2000]
Discovering Orff
Frazee
Kreuter
[1987]
Developmental Physical education for today's children(2nd)
Gallhue
[1993]
Developing Competencies to Teach Music in theElementry Classroom
Holt
Thompson
[1980]
Determinats of parent and child interactive behavior
Dunst
Trivette
[1988]
Defining Music Therapy
Bruscia
[1998]
Darcloze와 Orff의 리듬지도 방법의 효과 비교
김영이
[2001]
DEC recommended practices: Indicator ofquality in programs for infants and young children with special needs and theirfamilies
Division for Early Childhood
[1993]
Creative Music Threapy
Nordoff
Robbins
[1977]
Continuity of individual adaption from infancyto kindergarten: A predictive study of ego-residency and curiosity in preschoolers
Arend
Grove
Sroufe
[1979]
Communication Disorders in Infants and Toddlers: Assessment andIntervention 3rd Eds
Billeaud
[2003]
Children's social behavior
Strain
Walker
[1986]
Children moving(3rd)
Graham
Holt
Parker
[1993]
Childhood Autism Rating Scale
Trombly
[1988]
Characteristics of Effective Help-Giving Practices
Tinio
[1988]
Carl Orff와 Zoltan Kodaly의 리듬학습에 관한 비교 분석 연구
김현주
[1991]
Can autism be detected at 18 month?
Baron-Cohen
Gillberg C
[1992]
Becoming Qualitative researchers
Glesne
[1992]
Austism and the development of the mind
Hobson
[1996]
Audotory Training of Learning Disabled Using Orff Music
Harris
[1977]
Attachment
Sroufe.L.A
Waters
Wippman.J
[1979]
Assessment
Salvia, John
[1998]
Assessing infants and preschoolers with special needs(2nd eds)
Bailey
McLean
Wolery
Assessing infants and preschoolers with specialneeds(2nd eds)
[1996]
Arts Play 유아음악 총 4권
오종현
임영옥
[1998]
An activity-base approach to early intervention(2nd)
Bricker
[1989]
Alike and Difference: The clinical and educational use ofOrff-Schulwerk
Bitcon
[1976]
Adapting early childhood curricula forchildren with special needs(5th)
Cook
Klein
Tessier
[2000]
Acquisition of conversation skills and reduction ofinappropriate social interaction behaviors
Alwell
Gooetz
Hunt
[1988]
AEPS Vol 1 & Vol. 2 :영유아를 위한 사정, 평가 및 프로그램 체계
AEPS Vol 1 & Vol. 2 :영유아를 위한 사정
[2005]
ABACUS(Arizona Basic Assessment and Curriculum UtilizationSystem)
박희찬편역
백은희
[1996]
A play based treatment model for improving the social play developmentof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Jelveh
[2002]
A neourophysiological basis for the treatment of cerebral palsy
Bobath
[1980]
A Prectical gveide to early childhood curriculum(erded)
Eliason
Jenkins
[1986]
A Child's eye view
Sime, Mary
[1973]
"가족중심 유아특수교육"의 태동과 가족참여의 효율성을 저해시키는 변인
최민숙
특수교육연구
[1999]
' 발달지체영아를 위한 오르프 음악활동중심 중재프로그램의 개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