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유아교사효과 관련 변인 분석 : 구성주의적 관점을 중심으로 = The Analysis of variables with related to the effectiveness of Kindergarten teacher
임은정
2007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임은정
형태사항
삽도: 26 cm: iv, 157 p.
일반주기
지도교수: 곽노의, 참고문헌: 111 p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2007. 2,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DDC
22, 370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07
발행사항
성균관대학교
주제어
교사 인식
교사효과
교수실제
교육신념
구성주의
상호작용
유아교사
참고문헌( 91)
유사주제 논문( 16,253)
교육학 14,718건
유아교사 996건
교사 인식 398건
상호작용 65건
교육신념 42건
구성주의 25건
교수실제 5건
교사효과 4건
인용/피인용
유아교사효과 관련 변인 분석 : 구성주의적 관점을 중 ...
' 유아교사효과 관련 변인 분석 : 구성주의적 관점을 중심으로 = The Analysis of variables with related to the effectiveness of Kindergarten teacher'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교사 인식
교사효과
교수실제
교육신념
구성주의
상호작용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88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교사 인식
399
0
0.0%
교사효과
5
0
0.0%
교수실제
6
0
0.0%
교육신념
43
0
0.0%
구성주의
26
0
0.0%
상호작용
66
0
0.0%
유아교사
997
0
0.0%
계
16,26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아교사효과 관련 변인 분석 : 구성주의적 관점을 중심으로 = The Analysis of variables with related to the effectiveness of Kindergarten teacher'
의 참고문헌
한국의 유아교육과 보육 정책: OECD의 진단과 대 정부 권고
나정
[2004]
한국의 바우처
이선호
[2003]
한국유아교육현장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노력
한국유아교육협회
[2004]
한국유아교육 일원화 체제 모형탐색
이일주
[2000]
한국 사회의 교육격차 결정 요인과 연구과제- 학력격차와 접근방향
김병성
한국 사회의 교육격차 결정요인과 연구과제-학력격차와 접근방향
[1996]
학생, 교사, 교장의 수업지도성에 따른 학업성취도 차이 연구
천세영
황현주
학생
[1999]
학급내 교사-학생 상호작용과 교육불평등 형성과정의 관계
공한옥
[2000]
학교효과론
김병성
[2004]
학교효과 평가를 위한 교사관련 과정변인 분석
곽수란
교육사회학연구
[2003]
학교효과 연구조망
강태중
[1995]
학교장의 수업지도성이 학교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구조적 분석
주영효(Joo Young-hyeo)
교육행정학연구
[2006]
학교장 지도성과 학교효과와의 관련성에 대한 탐색적 분석
성기선
교육사회학연구
[2000]
학교장 수업지도성, 학교풍토, 수업조직화가 고등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공분산 구조 분석
배용득
학교장 수업지도성
[2003]
프랑스의 영유아 보호 및 교육체제 : 체제의 특징과 유아교육을 위한 시사점을 중심으로
한지혜
[2003]
프랑스의 교사 양성제도 연구 : 특징과 시사점
전경준
[2000]
칠레의 교육개혁
심충보
[2000]
출산율 문제, 사회·경제적 측면에서 접근해야
최경식
출산율 문제
[2003]
초등교사의 교사효과성 평가 준거 개발에 관한 연구
조영남
초등교육연구
[2001]
지식습득에 대한 교사 신념 분석: 객관주의 대 구성주의
정숙경
지식습득에 대한 교사 신념 분석·객관주의 대 구성주의
[1998]
전문대학 유아교사교육에 있어서의 문제점과 개선반향
김정희
[1995]
저소득층 어린이집 교사와 유아 어머니의 자녀양육에 대한 부모교육 요구도 비교
어주경
정문자
유아교육연구
[2000]
인정된 유아교육기관에 등록한 유아 부모의「발달에 적합한 실제」에 대한 인식
강숙현
김진화
박화연
인정된 유아교육기관에 등록한 유아 부모의 「발달에 적합한 실제」에 대한 인식
[2003]
유치원교사와 보육교사의 자기 평가에 대한 비교연구
최혜진
황해익
[2005]
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 활동중심 수학교육의 연계성 고찰 -2000년부터 적용되는 새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김창복
[2000]
박사
유치원 초임교사를 위한 멘토링(Mentoring)과정
홍은경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유치원 이직에 관한 교사와 원장의 이야기
이명순
[2004]
유치원 교사의 정서표현성에 관한 연구
우수경
최기영
유아교육연구
[2001]
박사
유치원 교사의 전문적 지식 형성과 적용
마지순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유치원 교사 이미지 연구
류칠선
이성희
아동학회지
[1997]
유아의 관점에서 본 자유놀이
나은숙
양옥승
이정란
[2002]
유아언어교육
박혜경
[1999]
유아교육학, 86-95
곽노의
유아교육학
[1984]
유아교육체제·법제 일원화하는 독립법, 새교육558
임재택
유아교육체제·법제 일원화하는 독립법
[2001]
유아교육의 기능변화와 교원양성체제
나정
[2001]
유아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구성주의 교수에 대한 성찰
Kim, Sun Young
김선영
[2001]
유아교육기관의 질적수준 재고
곽향림
[1999]
유아교육기관의 역할분담에 따른 부모, 교사, 전문가의 역할기대
김지은
김진이
유아교육기관의 역할분담에 따른 부모
[2001]
유아교육기관의 관리실태 중요도 분석, 한국영유아보육학회
김경화(Kim Kyung-Hwa)
유아교육기관의 관리실태 중요도 분석
[2001]
유아교육기관의 경영실태에 대한 원장과 교사의 인식조사
김경화
아동교육
[2002]
박사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가 인식하는 문제 분석
김신영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가 인식하는 문제분석
[1998]
유아교육기관 유형별 교육효과 분석연구
[2000]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교육신념 및 교수 효능감과 총체적 언어교수법과의 관계
장영숙
최미숙
황윤세
유아교육연구
[2004]
유아교육과정의 재개념화:포스트모더니즘적 관점에서 유치원의 자유놀이에 대한 이해
양옥승
유아교육과정의 재개념화 : 포스트모더니즘적 관점에서 유치원의 자유놀이에 대한 이해
[2002]
유아교육과정
임재택
[2000]
유아교육 수요체계 분석
손일지
교육재정경제연구
[2003]
유아교사의 자기평가척도 개발 연구
김남희
최혜진
황해익
[2003]
유아교사론
이은화
[1995]
유아교사 평가의 새로운 접근
임승렬
유아교육연구
[2001]
유아교사 양성대학 교육과제에 반영된 ‘지식의 기초’에 대한 인식 및 요구조사
Nandini,S.
임승렬
조부경
[1998]
유아 교육 공교육화를 대비한 유아교사 양성체제 개선방안 연구
나정
장명림
[1998]
유아 교사의 놀이에 대한 교수 효능감과 놀이 운영 실제 신념에 관한 도구 개발연구
박현경
신은수
유영의
유아교육연구
[2004]
외국 유아교육 제도의 개혁 동향
Nandini,S.
[2000]
왜 구성주의인가? : 정보화시대와 학습자중심의 교육환경
강인애
왜 구성주의인가-정보화시대와 학습자중심의 교육환경
[2001]
영유아 교육과 보육 발전 방안
[2003]
영국의 새 국가 교육과정에 나타난 주요 변화 및 한국 교육에 주는 시사점
소경희
비교교육연구
[2001]
어린이집 종사자의 DAP 신념지각에 관한 연구
강순미
[2001]
아동중심성의 구성주의적 해석
박종국
초등교육연구
[2006]
새 문명시대의 교육패러다임
김신일
[2003]
복지국가의 아동양육지원제도가 출산율에 미친 영향에 대한 비교 연구
류연규
[2005]
보육인력 자격관리체계 개선방안, 21C 보육사업 선진화를 위한 보육제도 개선안
서문희
보육인력 자격관리체계 개선방안
[2001]
보육발전 기본계획 개발에 관한 연구
유희정 ( Yu Hui Jeong )
[2002]
박사
보육교사의 역할수행 요구분석을 통한 양성교육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연구
조방제
계명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발달에 적합한 실제에 대한 예측변인 연구-교사의 특성을 중심으로-
이주옥
이주희
[2003]
박사
반성적 임상장학이 유아 통합교육 교사의 놀이 교수실제와 특수유아의 놀이발달에 미치는 영향
백경순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반성적 사고 신장을 위한 교육실습지도:실습지도교수의 역할을 중심으로
Nandini,S.
박은혜
이은화
반성적 사고 신장을 위한 교육실습지도 : 실습지도교수의 역할을 중심으로
[1998]
미래인력양성 및 여성의 경제활동참여확대를 위한 육아지원정책 방안
대통령자문 고령화및미래사회위원회
[2004]
미국 공립유아원 Head Start 프로그램의 개별화교육방안에 대한 고찰
이윤옥
[2000]
구성주의 교육활동을 통한 교사학습자들의 신념변화 연구
신기현
한국교원교육연구
[2003]
박사
교사의 자기효능감과 유아-교사 관계의 질에 따른 유아교사의 스케폴딩 질적 분석
강영식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교사경력 및 기관유형에 따른 유아교사의 교육신념 연구
최미숙
유아교육연구
[2004]
박사
교사 반응성 프로그램이 교사 및 유아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강인숙
강인숙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공립유치원 교원의 승진제도운용 실태와 개선에 관한 연구
박승자
[2004]
공교육위기와 학교선택권의 확장
염철현
[2002]
Vygotsky 이론에 근거한 유아교사의 효율적 개입 행동 모색
강영식
김규수
[2002]
Time, work, and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Wien
Time
[1996]
Research on teaching as a linguistic process: a state of art. In Gordon(Eds.)
Green
[1983]
Research horizons and the quest for a knowledge base in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Ott
Price
Zeichner
[1990]
Potistion statement on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in programs for 4- and 5-year-olds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1986]
Observed activities and stress behaviors of children in developmentally appropriate versus developmentally inappropriate kindergarten classrooms
[1992]
OECD 주요국가간의 유아교육제도비교 분석
Nandini,S.
김명순
신동주
정미라
[1999]
Learning to live with form of knowledge: coming to terms with the characteristics of teachers pedagogical knowing
Hutchings
[2000]
How children develop and why it matters
Krogh
[1997]
Early years are learning years: Signs of a great preschool
NAEYC
[1998]
Diversity and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s : challenges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Mallory, Bruce L
[1994]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Curriculum anddevelopment in early education
Gestwicki
NAEYC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curriculum and development in early education
[1999]
Children and their child carecaregivers : Profiles of relationships
Howes
Smith
[1995]
Changing theories, changing practice: exploring early childhood teachers' professional learning
Bennett
Wood
Changing theories
[2000]
Becoming a Teacher(3rd eds.)
Pakay
Stanford
[1995]
A study of early childhood teachers' beliefs
Rucinski
Spodek
[1985]
4년제 대학 예비유아교사의 유아교육 이수과목과 발달에 적합한 유아교육 인식에 관한 연구
서영숙
[1996]
21세기를 위한 유아교육;오늘의 문제와 내일의 방향
이성진
[1994]
' 유아교사효과 관련 변인 분석 : 구성주의적 관점을 중심으로 = The Analysis of variables with related to the effectiveness of Kindergarten teacher'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