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교사의 단계적 발문이 학습자의 수학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
변재현
200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변재현
형태사항
삽도: viii, 132p.: 26cm
일반주기
부록수록, 참고문헌: p. 80-83
학위논문사항
초등교육전공, 2004. 8,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논문(석사)-
KDC
375.2, 4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04
발행사항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주제어
교사
단계적발문
수학사고
학습자
참고문헌( 46)
유사주제 논문( 15,109)
교육학 14,718건
교사 301건
유아 및 초등교육 58건
학습자 32건
인용/피인용
교사의 단계적 발문이 학습자의 수학적 사고에 미치는 ...
' 교사의 단계적 발문이 학습자의 수학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유아 및 초등교육
교사
단계적발문
수학사고
학습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741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유아 및 초등교육
59
0
0.0%
주제어
교사
302
0
0.0%
단계적발문
1
0
0.0%
수학사고
1
0
0.0%
학습자
33
0
0.0%
계
15,11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교사의 단계적 발문이 학습자의 수학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효과적인 교사의 발문기법
송용의
[1994]
박사
초등학교 수학교실에서 교사의 발문에 따른 학생의 수학적 사고 유형 분석
최보중
초등학교 수학교실에서 교사의 발문에 따른 학생의 수학적사고 유형 분석
[2001]
박사
초등학교 수학 수업에서 이루어지는 교사의 발문 분석
김정현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초등학교 도형 개념 학습에서의 GSP 활용 방안연구
배윤희
[2002]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Ⅳ) - 수학, 과학, 실과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Ⅳ): 수학 과학
[1999]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수학 3-가 3-나, 4-가, 4-나
교육인적자원부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수학 3-가 3-나
[2003]
박사
초등수학에서의 쓰기 활동이 개념의 이해 및 의사소통의 쓰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보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초등수학교육론
강완
[2003]
박사
초등교사의 발문 수준이 아동의 비판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윤지중
초등교사의 발문 수준이 아동의 비판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1993]
창조적 발문기법
박병학
[1986]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기 위한 발문법
서원상
[1998]
집단 탐구수업과 전통적 수업이 지적,탐구기능,학습태도에미치는 효과
김동우
집단 탐구수업과 전통적 수업이 지적
[1997]
질문제시의 기법
변홍규
[1996]
지도 원리와 사례
이용률
[1998]
좋은 수업을 위한 질문법
곽병선
[1986]
우리나라 초등학교의 수학 교수·학습에서 볼 수 있는 몇 가지특징
박교식
[1996]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학교실에서 이루어지는 교사의 발문 분석
구순란
[2000]
수학지도의 기초,기본
이용률
수학지도의 기초
[1997]
수학적인 생각,태도와 그 지도 Ⅰ: 수학적인 생각의 구체화
片桐重男
이용률
수학적인 생각
[1992]
수학적 사고력 신장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방안 탐색연구자료 RM 89-11
한국교육개발원
[1989]
수학적 개념과 원리학습을 유도하는 교수자료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류행희
[2002]
수학익힘책 3-가 3-나, 4-가, 4-나
교육인적자원부
수학익힘책 3-가 3-나
[2003]
수학교육론
성현경
이용일
[1991]
박사
수학과 발문 수준에 따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최부현
[1995]
수학 익힘책 3-가.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수학익힘책 3-가
[2007]
수학 3-가 3-나, 4-가, 4-나
교육인적자원부
수학 3-가 3-나
[2003]
수업 방법 탐구
박영배
최유현
[1998]
발문학습이 수학과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채수용
[1997]
박사
발문학습이 문제해결 과정과 수학 학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
신대철
[1992]
발문유형이 수업효과에 미치는 영향
[1996]
발문유형에 따른 사고력 신장의 차이
최기봉
[1992]
발문 전략이 지리적 사고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
양경아
[1997]
박사
발문 수준이 학생의 수학적 문제해결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
임종일
발문수준이 학생의 수학적 문제해결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
[1999]
문제 해결 학습에서 교사의 단계적 발문 활용이 아동의 학업성취, 사고력 및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
문제 해결 학습에서 교사의 단계적 발문 활용이 아동의 학업성취
[2001]
문제 만들기 활동을 통한 발전적 사고의 지도
박영배
[1991]
박사
교사의 발문이 학습자의 수학적 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
이은주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Ways of teaching
Jenkinson
[1973]
Teaching children to think
Fisher, Robert
[1990]
Synthesis of research on teachers′questioning
Gall
[1984]
Questioning strategies and techniques
Hunkins, Francis P
[1972]
Professional standards for teaching mathematics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1991]
Mathematical thought
Beth
[1965]
How to solve it,어떻게 문제를 풀 것인가
Polya
우정호 역
[1957]
How to solve it : a new aspect of mathematical method
Polya, G
[1957]
Classroom teaching skills: The research finding of the teacher education project
Wragg
[1984]
An introduction to teaching : a question of commitment
Martin, Ralph E.
[1988]
' 교사의 단계적 발문이 학습자의 수학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