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실 ( Insil Chang )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다문화 교사교육과정을 위한 초등교사의 문화지능 연구
장인실 ( Insil Chang ) 백미순 ( Mi Soon Baek ) 한국교육과정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교육과 국제이해교육의 효과성 연구
장인실 ( Insil Chang ) 정남조 ( Nam Jo Jeong ) 한국초등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교육 실행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색
장인실 ( Insil Chang ) 한국교육과정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본 인식 개선을 위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 연구
장인실 ( Insil Chang ) 김부연 ( Booyeon Kim ) 한국초등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민속수학과 비판적 수학에 기반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이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장인실 ( Insil Chang ) 김주현 ( Joohyun Kim ) 한국교육과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실 내 소수집단으로서 다문화 배경 학습자를 위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장인실 ( Insil Chang ) 한국교육심리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교사의 문화반응교수 자아효능감(CRTSE)에 대한 타당도 기초연구
장인실 ( Insil Chang ) 홍수향(Su Hyang Hong) 한국다문화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가정 밀집 지역 중학교 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 IB 교육과정 적용의 가능성과 한계를 중심으로
장인실 ( Insil Chang ) 조현희(Hyunhee Cho) 한국교육과정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 교육을 위한 교사 교육 교육과정 모형 탐구
장인실 ( Insil Chang ) 한국초등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국 다문화 교육과 교육과정
장인실 ( Insil Chang ) 한국교육과정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 교육 모형과 교과서에 근거한 다문화 교육과정 개발 방법의 효과성 연구
장인실 ( Insil Chang ) 유영식 ( Young Sik Yoo ) 한국초등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교육 교사연수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교육과정 제언
장인실 ( Insil Chang ) 허창수 ( Soo Hur Chang ) 박철희 ( Cheol Hee Park ) 한국교육과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ennett 모형에 근거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이 다문화 인식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장인실 ( Insil Chang ) 김명희(Myeong-hee Kim)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다문화교육의 연구동향 분석: Bennett 이론에 근거하여
장인실 ( Insil Chang ) 차경희 안암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