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자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학습자의 발달 특성에 기반한 서사 텍스트 선정 원리 연구: 청소년 학습자를 중심으로
최인자 한국문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학 독서의 사회, 문화적 모델과 맥락 중심 문학교육의 원리
최인자 한국문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설 화자의 맥락적 이해와 윤리적 반응 형성을 위한 소설 교육
최인자 한국독서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상 <날개>의 글쓰기 방식 고찰」
최인자 한국현대소설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현대소설의 자기 반영적 글쓰기와 담론 생산의 문제
최인자 한국문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르의 역동성과 쓰기 교육의 방향성
최인자 한국문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르의 경쟁성으로 본 서사표현의 문화 원리
최인자 국어국문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재난보도에 나타난 TV 뉴스와 서사적 특성
최인자 한국국어교육연구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간 소통으로서의 매체교육
최인자 한국국어교육연구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화주의 이론과 작문교육의 ' 문화 생산 ' 모델
최인자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식성 교육의 사회․문화적 접근」
최인자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학교육과 대중영상매체
최인자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모티프’ 중심의 서사적 사고력 교육」
최인자 국어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언어적 창의성 향상을 위한 창작 심화 학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강승희 최인자 한국열린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모티브 중심의 서사적 사고력 교육
최인자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학 독서의 사회·문학적 모델과 “맥락” 중심 문학교육의 원리, 문학교육학25
최인자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생 화용 교육을 위한 소통의 중층적 기제 연구, 국어국문학 144
최인자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설 화자의 맥락적 이해와 윤리적 반응 형성을 위한 소설 교육, 독서교육 제25호
최인자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설 화자의 맥락적 이해와 윤리적 반응 형성을 위한 소설 교육, 독서연구25
최인자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작중인물의 의미화를 통한 소설교육 연구
최인자 서울대학교 대학원[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적극적 부모 역할훈련 집단 프로그램이 부모의 양육태도와 부모자녀 인간관계 및 모-자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최인자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소년 문학 경험의 질적 이해를 위한 독서 맥락의 탐구, 독서연구 제16호
최인자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소년 문학 독서경험의 질적 이해를 위한 맥락의 탐구
최인자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의 전통교육 활성화 방안의 연구
조효임 최인자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표현교육 연구의 동향과 과제, 선청어문 31
최인자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현대소설 담론 생산 방법 연구
최인자 서울대학교 대학원[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르의 경쟁성으로 본 서사표현의 원리
최인자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