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욱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교육목표”에 ”함축된교육” 개념의 해체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학생 관계의 비판적 고찰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교육학 논의의 반성적 이해와 대안적 접근 - 교육본위 교과교육학의 가능성 검토 -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평가의 새 영역: 교육의 내재적 가치 평가를 중심으로
신기현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판소리 전승사에 나타난 도제교육의 양상과 원리
신기현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능력의 전환적 이해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목표”에 함축된교육” 개념의 해체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본위의 수업 평가지표 탐색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답 위주 평가체제에 대한 비판적 고찰
최성욱 한국열린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배움과 상구의 치환가능성에 대한 비판적 고찰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학 패러다임의 전환: 기능주의에서 내재주의로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원리탐구, 30년의 성과와 과제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개념화의 대안적 접근
최성욱 한국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교육학 논의의 반성적 이해와 대안적 접근
최성욱 교육원리연구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평가의 내재성과 외재성
신기현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판소리 전승사에 나타난 도제교육의 양상과 원리
신기현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비’의 난맥상
최성욱 木浦大學校 敎育硏究所[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비 개념의 타당성 검토
최성욱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공간의 의미와 조건
최성욱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가주의 교육관의 교육 역행성 비판
최성욱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종합평가에 나타난 교육평가요소의 타당성 검토
최성욱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적 시간의 의미
최성욱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질문공탁의 교육적 의의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 (구.교육원리연구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능론자의 교육여건 평등론 비판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 (구.교육원리연구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실습의 개념 정립을 위한 탐색적 소고
최성욱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원리탐구, 30년의 성과와 과제
최성욱 한국교육원리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와 교육의 관계를 통하여 본 교육사회학의 학문적 성격 고찰
최성욱 [198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학생 간 관계의 비판적 고찰
최성욱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평가의 새 영역
최성욱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