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문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발성사고법을 이용한 중학생의 화학 문제 해결 과정 연구
전경문 서울大學校 大學院[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에서 학생의 의사소통 불안에 따 른 소집단 구성의 효과
노태희 한재영 차정호 전경문 서인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과학의 탐구 단원에 제시된 과학사 내용 분석 6차와 7차 교육과정에서 개발된 교과서 비교
Jeon, Kyung-Moon 전경문 박현주 노태희 Park, Hyun-Ju Noh, Taehee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 전략에서 시각적 조직화와 협동 학습의 효과
김창민 전경문 여경희 안층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예비교사의 교수목표 지향성과 과학 수업 이미지 사이의 관계
전경문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해결자·청취자 문제해결 활동에서의 소집단 과정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7차 교육과정에 의한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STS 내용 분석
고한중 전경문 노태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 전략을 사용하는 해결자·청취자 활동에서 내·외향성에 따른 소집단 구성의 효과
강훈식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의 인지발달 수준과 문제의 상황에 따른화학 문제해결 행동 비교
김창민 한인옥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와 문제해결자의 특성에 따른 화학 문제 해결 : 문제 해결 시간과 전이 분석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의 화학 문제해결 전략 조사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질의 분자 수준을 시각적으로 강조하는 4단계 문제 해결식 수업이 학생의 개념과 문제 해결 능력에 미치는 효과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들의 과학 학습 동기 및 전략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질의 입자성과 문제 해결 전략을 강조한컴퓨터 보조 수업이 고등학생들의 화학 학습에 미치는 효과
김창민 차정호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념학습에 적용한 협동학습 전략에서 소집단 구성방법의 효과
노태희 한재영 최용남 차정호 정태호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 전략에서 협동학습의 효과
노태희 전경문 여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에서 학생의 의사소통 불안에 따른 소집단 구성의 효과
노태희 한재영 차정호 전경문 서인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화학 문제 해결력과 자아 효능감
노태희 전경문 서인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 과정에서의 언어적 행동과 화학 문제 해결력 사이의 관계
노태희 전경문 여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 전략에서 시각적 조직화와 협동학습의 효과
김창민 전경문 여경희 안충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해결자 , 청취자 활동에서의 언어적 행동
노태희 전경문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교사와 동료 학생에 의해 강조되는 동기적 학습 환경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이 성취 목적에 미치는 영향
노태희 전경문 박현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기 및 인지 변인이 화학 선다형 수리 문제 해 결에 미치는 영향: 성취 목적, 유능감, 학습전략, 자기조절능력
노태희 전경문 박현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리 문제와 개념 문제 사이의 유도 효과
강훈식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화학 문제 유형에 따른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리 문제 해결력과 개념 이해도 비교
강훈식 전경문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예비교사의 과학 교수 목표 지향성과 교수 효능감
전경문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기적 학습 환경,성취목적, 학습 전략이 과학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순 전경문 박현주 노태희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High school students' conceptions regarding change ofstates and dissolution and the relationships with logical reasoningability
노태희 전경문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 전략과 해결자·청취자 활동: 화학 수업에서의 교수효과 및 소집단 문제 해결 과정
전경문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해결 전략을 사용하는 해결자
강훈식 전경문 노태희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질의 확산에 대한 학생들의 개념을 신뢰성있게 정량화하는 방법
김혜정 전경문 노태희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학생의 과학 학습 동기와 태도
노태희 최용남 전경문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학생의 과학학습동기와 태도, 성취 욕구, 학습전략 사이의 관계성 조사
노태희 최영남 전경문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