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남기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초등학생의 창의력 학업성취도 및 과학 관련 태도를 신장시킬 수 있는 전뇌순환학습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효과
장남기 최선영 한국생물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자연과 생물영역의 교육 목표 분석
Chang, Nam-Kee 장남기 이현욱 심규철 Shim, Kew-Cheol Lee, Hyun-Uk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생물교과서의 개념구조 분석
권혜련 장남기 김정석 한국생물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고등학생들의 과학 관련 경험도에 있어서의 성 차에 관한 연구
박미아 장남기 신영준 한국생물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생물교육과정에서의 진화내용 분석
김학현 장남기 한국생물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생물교과서에서 진화가 차지하는 비중
김학현 장남기 한국생물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5차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환경관련 교재 분석 및 학생의 환경 교육 실태 분석연구
박진희 장남기 한국환경교육학회[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기 환경화를 통한 환경교육 전략의 효과
이선경 장남기 서울대학교 대학원[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경소양의 정의와 관련연구에 관한 분석
박진희 장남기 한국환경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경교육의 평가에 관한 연구
박진희 장남기 한국환경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야외학습을 위한천마산의 식물상과 생활형에 관한 연구
여성희 채혜숙 장남기 한국생물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학생의 인지기능과 과학 학업성취도의 관계
김남일 장남기 임채성 배진호 김재영 한국생물교육학회[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경 감수성 함양을 위한 학습 전략의 개발과 그 효과
박진희 장남기 韓國生物敎育學會[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영재들의 생물 교과에 대한 흥미 연구
심규철 조선희 장남기 韓國生物敎育學會[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영재교육을 위한 ‘잠재 능력 판별 방법’의 적용
심규철 조선희 장남기 이현욱 한국생물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영재와 일반 학생의 과학적 태도에 관한 연구
소금현 장남기 이현욱 심규철 韓國生物敎育學會[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과학수업에서 탐구사고력 신장을 위한 집중 탐구수업 모형
박영철 홍정수 장남기 韓國生物敎育學會[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학적 지식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고등학생의 의사결정 과정의 분석
장남기 홍정림 韓國生物敎育學會[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풀이 활동에서 뇌파 측정에 의한 두뇌 기능 상태의 평가
강경미 채희경 조선희 장남기 박재근 박미아 민윤기 김학현 김용진 한국생물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두뇌 기능의 리듬성에 기초한 두뇌순환학습 모형의 개발과 뇌파적 검증
김용진 장남기 한국생물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두뇌 반구성 평가를 위한 전두부 뇌파의 활용에 관한 연구
김용진 장남기 한국생물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두뇌순환학습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김용진 장남기 한국생물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학교 과학과 야외활동의 실태 및 개선 방안
장남기 홍정수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장학생 선발고사 응시생의 탐구적 생물실험 평가에 관한 연구
박승재 홍정림 장남기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적 조절점 강화를 위한 자기 조절 관리 전략의 효과
박진희 장남기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 , 고등학교 과학교사의 탐구수업 환경 요인에 관한 연구
심규철 장남기 이현욱 여성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영역에서 고등학생의 의사결정 문제에 대한 관심도 조사
장남기 홍정림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영재 학생의 과학 관련 태도에 관한 연구
소금현 장남기 이현욱 심규철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청각 학습의 반복 수행에 따른 전두부의 뇌파 활성도 변화
김용진 장남기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문 및 직업 분야에 대한 과학 영재와 일반학생들의 선호도 조사 연구
김현섭 장남기 심규철 소금현 한국생물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생물학습에서 개념적 탐구학습이 학생의 탐구 능력 성취도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남일 장남기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 영역에서 고등학생들의 의사 결정 문제에 대한 관심도조사
장남기 홍정림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학적 지식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고등학생의 의사결정 분석
장남기 홍정림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청각 학습의 반복 수행에 따른 전두부 뇌파 활성도변화
김용진 장남기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청각학습 행동에서 β-뇌파 활성의 습관화 연상
김용진 장남기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두뇌순환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김용진 장남기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경감수성 함양을 위한 학습전략과 그 효과
박진희 장남기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