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역량 및 인성 역량 강화를 위한 초등 미술과 수업 방안
-
강도현(Dohyun KANG)
이주연(Jooyon LEE)
한국조형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미술과 핵심 역량 재구조화 방안
-
이주연(Jooyon LEE)
장연자(Yeonja JANG)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미술교육에서 세계시민교육의 실천 방안 탐색
-
공완욱(Wanwook KONG)
최은영(Eunyeong CHOE)
임혜원(Hyewon LIM)
이주연(Jooyon LEE)
나선엽(Sunyoup NA)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미래 사회 우리나라 미술교육의 방향 탐색
-
이주연(Jooyon LEE)
한국조형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교미술교육 강화를 위한 미술 교과서 내용 개선 제안: 동시대 미술, 지역사회 연계 미술(공공미술), 미술 감상·미술관교육의 3가지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
고황경(Hwanggyung KO)
이주연(Jooyon LEE)
류지영(Jiyeong RYU)
한국조형교육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미술과 교육 내용 체계화를 위한 학교급별 미술 용어 분석 연구
-
김현정(Hyunjung Kim)
이주연(Jooyon LEE)
박은덕(Eundeok Park)
한국조형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 You Hyun Choi )
정진수
이주연(Jooyon LEE)
백윤수
박현주 ( Hyun Ju Park )
박종윤
노석구 ( Suk Goo Noh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예술교육사 제도 정립을 위한 전문예술교육가(TA) 해외 사례 연구
-
이주연(Jooyon LEE)
한국교육대학교 미술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