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교육학연구』의 연구주제 분석 및 관련쟁점의 제기
-
윤병희
한국교육원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 연구에서의 교육목적론과 교육소재론
-
윤병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인간의 유한성과 교육의 가능성 -철학적 해석학과 교육의 관련성을 중심으로-
-
윤병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학의 정립 가능성 탐색을 위한 시론
-
윤병희
한국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解釋的 體驗과 敎育的 體驗
-
윤병희
한국교육과정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 연구의 동향과 대안적 접근의 필요성
-
윤병희
한국교육과정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대학의 교육과정 교육 실태 조사연구
-
윤병희
한국교육과정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성격 재개념화를 위한 비판적 시론
-
윤병희
한국교육과정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미래사회와 교육과정학의 연구과제
-
윤병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교육과정학 연구 동향에 관한 역사적 비판
-
윤병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인간의 유한성과 교육의 가능성
-
윤병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과서 지식의 급진적 재개념화 가능성의 탐색
-
윤병희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 연구에서의 교육목적론과 교육소재론
-
윤병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 연구에서의 '이론-실제'에 관련된 인식론적 쟁점 탐구
-
윤병희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학 이론 수립의 현황과 발전 전망
-
윤병희
숙명여자대학교 사회 교육과학연구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교육과정 개정의 총체적 분석. 1992년도 연차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윤병희
[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교육과정 개정의 총체적 분석: 정책과 설계를 중심으로
-
윤병희
[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교육과정 개정의 총체적 분석: 정책과 설계를중심으로. 한국 교육과정 개정 무엇이 문제인가?
-
윤병희
[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교교육이란 무엇인가?
-
윤병희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 교육과정 개발 무엇이 문제인가 -제6차 교육과정 개발에 즈음하여
-
윤병희
[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현대 교육과정 이론의 이해를 위한 시도
-
윤병희
[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학습을 통한 초등 수학 수업의 효율화 방안: 구조 중심
-
윤병희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은유를 통한 교육의 개념화 가능성 탐색 '몰류'와 '게임'의 은유를 중심으 로
-
윤병희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 연구의 동향과 대한적 접근의 필요성
-
윤병희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학도 구조조정을 해야 하나
-
윤병희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교육과정학 연구의 동향과 역사적 비판
-
윤병희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제1장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연구 동향
-
윤병희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과서 지식의 급진적 재개념화 가능성 탐색
-
윤병희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내용의 적정화에 대한 토론
-
윤병희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