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혜령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질적연구에서 의미해석 과정의 성격과 원리
유혜령 한국교육인류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질적 아동연구를 위한 해석학의 방법론적 시사
유혜령 한국아동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동교육연구의 현상학적 접근: 역사와 과제
유혜령 한국교육인류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질적 아동연구를 위한 해석학의 방법론적 시사
유혜령 한국아동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현상학적 질적 연구의 논리와 방법: Max van Manen의 연구방법론을 중심으로
유혜령 숭실대학교 부부가족상담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동 연구의 다원화를 위한 이론적 탐색
유혜령 한국교육학회 대구·경북지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수 민족 유아의 유치원 생활 경험: 현상학적 이해
유혜령 한국교육인류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동기의 비밀에 대한 현상학적 이해: 문학 작품을 중심으로
유혜령 홍계숙 한국교육인류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질적 아동연구를 위한 해석학의 방법론적 시사
유혜령 한국아동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수매체 환경과 유아의 경험양식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유혜령 한국유아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현대 해석학의 관점에서 본 아동 이해의 문제
유혜령 한국아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Waldorf유치원 교육의 인격 교육적 특성에 관한 고찰
유혜령 주진희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역할 놀이에 나타난 모방과 창조의 미학
유혜령 한국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수매체 환경과 유아의 경험양식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자 유선택활동을 중심으로
유혜령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역할놀이 경험 양식과 그 교육적 의미: 현상학적 이해
유혜령 한국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Otto F Boonow의 교육 사상에 나타난 아동-교사간 실존적 관계론에 관한 연구
유혜령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강의를 거부하며
유혜령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의 본질을 향한 서로 다름 목소리: 다학문적 접근의 갈등과 희망을 함께 하며
유혜령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질적연구의 해석
유혜령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포스트(Post- ) 시대의 질적 연구
유혜령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해석학적 관점에서 본 레지오 기록작업의 의미: 불안 과 희망의 양면성
유혜령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해석학적 관점에서 본 전통놀이의 현대적 의미’, 21세기 한 국사회의 변화와 유아교육
유혜령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해석학적 관점에서 본 전통놀이의 현대적 의미: 21세기 한국사회 변화와 유아교육
유혜령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현상학적 질적 연구에 대한 오해와 이해 : 연구 논리와 연구기법 사이에서 길 찾기
유혜령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현상학적 질적 연구에 대한 오해와 이해: 연구 논리와 연구 기법 사이에서 길 찾기. 한국교육인류학회·한국현상학회
유혜령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재, 교구경험의 의미에 관한 현상학적 이해, 유아교육에서의 질적연구
유혜령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