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만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공식적·비공식적 학습과 소셜러닝을 통합·지원하는개념적 HRD 생태계 모형의 설계
유영만 한국기업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지혜(phronesis)에 비추어 본 수업 설계자의 전문성 재고”
유영만 한국기업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속가능한 e-Learning을 위한 지식생태학적 품질관리방안과 기준
유영만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문융합과 교육공학의 학문적 발전: 교육공학을 위하여 교 육공학을 넘어서기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식생태학과 교육공학: 생태학적 교육공학의 정초마련을 위한 시론적 탐색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반성적 성찰을 위한 마이크로티칭 운영 사례 -자기수업컨설팅 모형을 중심으로-
심규진 이은택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융합형 인재, 브리꼴레르(Bricoleur)의 전문성 육성을 위한 개념적 모델 개발 연구
유영만 한국성인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HRD의 과거, 현재, 미래‘ 존재론적 HRD와 관계론적 HRD의 도 전과 응전의 역사
유영만 한국성인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하이데거 존재론에 비추어 본 전문성 의미 탐색
김령희 최윤미 유영만 류재훈 한국성인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역학적․행동경제학적 관점에 비추어 본 대안적 수업설계 방향과 전략수립 논의
설동준 최수진 이정훈 이은택 유영만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에서 ‘좋은’ 수업이란 무엇인가?: 좋은 대학수업에 대한 비판적 담론 분석
유영만 임상훈 한국교육공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산업교육과 ISD : 성찰과 전망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찰적, 설계 예술적 관점에서 본 수업설계자 육성방안 재고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찰적 실천의 관점에 비추어 본 수업설계자의 전문성 개발방안 탐색
유영만 이승희 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존의 리더십 교육은 과연 리더를 양성하고 있는가 ?
유영만 한국성인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구조적 문제상황 이해를 위한 체제-해석적 수업체제설계 모델(SI-ISD Model)개발
유영만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식의 중층구조에 따른 기업교육 복잡계의 이해
송미영 유영만 한국성인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메타프락시스적 관점에 비추어 본 기업교육 복잡계 형성에 관한 연구
송미영 유영만 한국성인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아창조와 공적연대를 지향하는 폐기학습 모델에 관한 연구
송미영 유영만 한국성인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뮤지엄 재 개념화를 통한 역사체험 학습생태계 개념적 모형에 관한 연구
유영만 한지연 한양대학교 교육공학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탈(脫)-ISD(Post-ISD) 모델의 가능성과 발전방향에 대한 비판적 논의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체제설계에서의 수업의 성격에 관한 인식론적 재고찰
손소영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체제설계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식생태학과 교육공학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설계자의 관계론적 역량모델 개발
유영만 최수진 한국교육공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체제과학에 비추어 본 교육공학의 궤도이탈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교육 블랜디드 러닝을 활용한 협력적 지식창출 절차적 모형 개발 연구
박선아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eLearning과 디지털 리터러시: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학습능력
유영만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디지털 시대에 다시 생각해보는 아날로그 학습: 정보와 지식창출 및 공유 메커니즘에 비추어서
유영만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과중시의 교육방안 : 전이전략
유영만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찰적 실천의 관점에 비추어 본 수업설계자의 전문성 개 발방안 탐색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유영만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체제설계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패러다임 전환과 이론적 실천에의 시사점 논의를 중심으로
유영만 [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학습에 실천과 학습이 존재하는가?
유영만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식생태학
유영만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식창출 및 공유전략으로서의 실천공동체(ommunitiesof Practice) 발전과정에 관한 사례 연구
유영만 최미나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추락하는 e-Learning의 활로, e-Learning의 본질에서 다시 찾아온다
유영만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탈-ISD(Post-ISD) 모델의 가능성과 발전방향에 대한 비판적 논의
유영만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 없는 e-Learning과 ‘지식’없는 지식경영: 지식생태학 관점에서 다시 생각해보기는e-Learning과 지식경영의 본질과 지향성
유영만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없는 e-Learning과 '지식'없는 지식경영: 지식생태학적 관점에서 다시 생각해보는 e-Learning과 지식경영의 본질과 방향. 디지털 시대에 다시 생각해보는 교육, 정보, 방송의 만남
유영만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HRD의 과거
유영만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기업교육학에 관한 생각, ‘보는’ 생각, ‘나는’ 생각한국기업교육학의 보편적 특수성과 정체성 해명을 위한 시론
유영만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