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식적·비공식적 학습과 소셜러닝을 통합·지원하는개념적 HRD 생태계 모형의 설계
-
유영만
한국기업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실천적 지혜(phronesis)에 비추어 본 수업 설계자의 전문성 재고”
-
유영만
한국기업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속가능한 e-Learning을 위한 지식생태학적 품질관리방안과 기준
-
유영만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문융합과 교육공학의 학문적 발전: 교육공학을 위하여 교 육공학을 넘어서기
-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생태학과 교육공학: 생태학적 교육공학의 정초마련을 위한 시론적 탐색
-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반성적 성찰을 위한 마이크로티칭 운영 사례 -자기수업컨설팅 모형을 중심으로-
-
심규진
이은택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융합형 인재, 브리꼴레르(Bricoleur)의 전문성 육성을 위한 개념적 모델 개발 연구
-
유영만
한국성인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 HRD의 과거, 현재, 미래‘ 존재론적 HRD와 관계론적 HRD의 도 전과 응전의 역사
-
유영만
한국성인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하이데거 존재론에 비추어 본 전문성 의미 탐색
-
김령희
최윤미
유영만
류재훈
한국성인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사회역학적․행동경제학적 관점에 비추어 본 대안적 수업설계 방향과 전략수립 논의
-
설동준
최수진
이정훈
이은택
유영만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대학에서 ‘좋은’ 수업이란 무엇인가?: 좋은 대학수업에 대한 비판적 담론 분석
-
유영만
임상훈
한국교육공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 산업교육과 ISD : 성찰과 전망
-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성찰적, 설계 예술적 관점에서 본 수업설계자 육성방안 재고
-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성찰적 실천의 관점에 비추어 본 수업설계자의 전문성 개발방안 탐색
-
유영만
이승희
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기존의 리더십 교육은 과연 리더를 양성하고 있는가 ?
-
유영만
한국성인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비구조적 문제상황 이해를 위한 체제-해석적 수업체제설계 모델(SI-ISD Model)개발
-
유영만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의 중층구조에 따른 기업교육 복잡계의 이해
-
송미영
유영만
한국성인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메타프락시스적 관점에 비추어 본 기업교육 복잡계 형성에 관한 연구
-
송미영
유영만
한국성인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아창조와 공적연대를 지향하는 폐기학습 모델에 관한 연구
-
송미영
유영만
한국성인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뮤지엄 재 개념화를 통한 역사체험 학습생태계 개념적 모형에 관한 연구
-
유영만
한지연
한양대학교 교육공학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탈(脫)-ISD(Post-ISD) 모델의 가능성과 발전방향에 대한 비판적 논의
-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업체제설계에서의 수업의 성격에 관한 인식론적 재고찰
-
손소영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업체제설계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생태학과 교육공학
-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업설계자의 관계론적 역량모델 개발
-
유영만
최수진
한국교육공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체제과학에 비추어 본 교육공학의 궤도이탈
-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교교육 블랜디드 러닝을 활용한 협력적 지식창출 절차적 모형 개발 연구
-
박선아
유영만
한국교육공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eLearning과 디지털 리터러시: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학습능력
-
유영만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디지털 시대에 다시 생각해보는 아날로그 학습: 정보와 지식창출 및 공유 메커니즘에 비추어서
-
유영만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성과중시의 교육방안 : 전이전략
-
유영만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성찰적 실천의 관점에 비추어 본 수업설계자의 전문성 개 발방안 탐색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유영만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수업체제설계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패러다임 전환과 이론적 실천에의 시사점 논의를 중심으로
-
유영만
[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실천학습에 실천과 학습이 존재하는가?
-
유영만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생태학
-
유영만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창출 및 공유전략으로서의 실천공동체(ommunitiesof Practice) 발전과정에 관한 사례 연구
-
유영만
최미나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추락하는 e-Learning의 활로, e-Learning의 본질에서 다시 찾아온다
-
유영만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탈-ISD(Post-ISD) 모델의 가능성과 발전방향에 대한 비판적 논의
-
유영만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 없는 e-Learning과 ‘지식’없는 지식경영: 지식생태학 관점에서 다시 생각해보기는e-Learning과 지식경영의 본질과 지향성
-
유영만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없는 e-Learning과 '지식'없는 지식경영: 지식생태학적 관점에서 다시 생각해보는 e-Learning과 지식경영의 본질과 방향. 디지털 시대에 다시 생각해보는 교육, 정보, 방송의 만남
-
유영만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 HRD의 과거
-
유영만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기업교육학에 관한 생각, ‘보는’ 생각, ‘나는’ 생각한국기업교육학의 보편적 특수성과 정체성 해명을 위한 시론
-
유영만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