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지숙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5, 6, 7세 어린이들의 연역적 추리능력의 발달에 관한 연구
염지숙 중앙대학교[198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탐구자로서 관계적 윤리의 삶을 살아가기
염지숙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아반 교사의 놀이 중심 교육과정 만들어가기
염지숙 오채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사 핵심역량에 기초한 현직교사교 육 연구동향 분석
박지희 조형숙 염지숙 한국유아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누리반 유아들의 다문화 교실공동체 만들어가기
염지숙 한국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신임교수의 일과 삶: 교수되기의 의미
염지숙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과 편입생들의 편입후 대학생활 경험에 관한 연구
염지숙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유아교사의 직업의식과 윤리 포스트모던 윤리를 중심 으로
방유선 염지숙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만 4세반 인성교육을 위한 버디 프로그램 실행 과정에서의 교사 경험과 변화에 대한 연구
염지숙 윤현아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교육자의 교수실천 개선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염지숙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연구에서의 내러티브 탐구
염지숙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탐구(Narrative Inquiry)를 통한 유아 세계 이해
염지숙 한국교육인류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 연구에서 내러티브 탐구(Narrative Inquiry)의 개념, 절차, 그리고 딜레마
염지숙 한국교육인류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현장에서 돌봄의 실천과 한계
염지숙 한국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도덕교육의 재개념화
염지숙 오채선 열린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 실습지도교사 이야기: 가르치며 배우고, 배우며 가르치기
염지숙 한국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도덕 교육의 재개념화: 신화에서 벗어나기
염지숙 오채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린이집 원장의 교직경험 이야기
염지숙 한미경 한국열린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탐구(Narrative Inquiry):그 방법과 적용
염지숙 질적연구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탐구(Narrative Inquiry)를 통한 유아 세계 이해
염지숙 한국교육인류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실습: 예비교사들의 경험 이야기
염지숙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부모와의 관계형성에서 초임유아교사가 겪는 경험에 관한 연구
염지숙 홍춘희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탐구를 통한 교수 경험에 대한 성찰
Jennifer 염지숙 Yi Li Mitton-Kukner 한국교원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배려윤리에 기초한 유아도덕교육의 방향
염지숙 오채선 한국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현장에서 돌봄의 실천과 한계
염지숙 한국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병설유치원 종일반교사의 딜레마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손효영 염지숙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과 편입생들의 편입 후 대학생활 경험에 관한 연구
염지숙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병설유치원 종일반교사의 딜레마 경험에 관한 내러 티브 탐구
손효영 염지숙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누리반 유아들의 다문화 교실 공동체 만들어가기”
염지숙 한국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에서 유아교사교육 연구 동향 및 성찰
염지숙 최양미 조형숙 한국교원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탐구(Narrative Inquiry)를 통한 유아 세계 이해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1학년으로의 전이 경험 연구를 중심으로
염지숙 한국교육인류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 연구에서 내러티브 탐구 (NarrativeInquity)의 개념,절차,그리고 딜레마
염지숙 한국교육인류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의 다원화: 탐구방법과 주제를 중심으로
염지숙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들의 경험을 통해 본 유치원에서 1학년으로의 전이
염지숙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탐구를 통한 유아 세계 이해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1학년으로의 전이 경험 연구를 중심으로
염지숙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연구에서 내러티브 탐구의 개념, 절차 그리고 딜레마
염지숙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연구에서 내러티브(Narrative Inquiry)의 개념, 절차, 그리고 딜레마
염지숙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실습의 의미; 예비교사들의 이야기
염지숙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