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민호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일상적 문제해결과정에서의 실천적 지식의 사용에 관한 연구
손민호 조현영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지식의 일상적 속성에 비추어 본 역량 (competence) 의 의미
손민호 한국교육과정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역량중심교육과정의 가능성과 한계-역량 개념을 중심으로
손민호 한국교육포럼(아시아태평양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황주의 관점에서 본 학습 조직과 조직화: 어느 학교행정조직에서의 업무처리과정 사례를 중심으로
손민호 조현영 심용섭 한국평생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탈기능주의 교육과정 모형으로서의 아이덴티티 메타포: 역 량기반교육과정의 대안적 설계
손민호 조현영 한국교육과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황주의 교수설계론: 실천의 관점에서의 재고
손민호 조현영 한국교육과정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연구 전통별로 살펴본 수업에서의 질적 연구의 동향 및 과제
손민호 한국교육과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내용으로서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해와 오해
손민호 한국교육과정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연구 전통별로 살펴본 수업에서의 질적 연구의 동향 및 과제
손민호 한국교육과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 개선 준거에 대한 반성적 고찰
손민호 한국열린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황학습론
손민호 서울대학교교육연구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역량중심교육과정의 가능성과 한계
손민호 한국교육포럼(아시아태평양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 수업의 진정성에 관한 일고
손민호 조현영 한국홀리스틱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브루너 탐구학습의 비판적 재검토
손민호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맥락에 대한 이해와 교실 상호작용
손민호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지식의 일상적 속성에 비추어 본 역량의 의미:지식기반사회? 사회기반지식!
손민호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