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교육과정이론에 나타난 지식관의 문제
-
소경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현대교육과정이론에 대한 인식론적 고찰
-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학습(teacher learning) 이해를 위한 이론적 기초 탐색
-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내교사 연구동향에 대한 고찰
-
박지애
소경희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호주 국가교육과정의 개발 과정 및 주요 특징
-
소경희
장주경
이선영
한국비교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내교사 연구동향에 대한 고찰
-
박지애
소경희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독일 함부르크 주의 역량 중심 음악과 교육과정 개발 사례 탐 색
-
소경희
한국음악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 전문성으로서의 연계적 전문성논의가 중등교사양성 교육과정에 주는 함의
-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각국의 교육과정 문서에 제시된 범교과적 교육과정 (Cross-Curricula)접근 방식 분석 :영국,호주,캐나다,한국을 중심으로-
-
소경희
이상은
한국교육과정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에 대한 미디어 담론 분 석
-
강지영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가수준에서 개발된 교육과정의 실행양상에 대한 이해-초등학교 국어과 사례를 중심으로-
-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연구에서 내러티브 탐구의 의의와 예술기반 연구로서 의 가능성 탐색
-
김정희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개정안이 남긴 과제: 각론 개발 의 쟁점 탐색
-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독서모임을 통한 교사 전문적 정체성 발달: 한 교사의 교사독서모임 참여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
소경희
장연우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현대 교육과정이론에 대한 인식론적 고찰
-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교 교육에 있어서 '자기주도 학습'(self-directed learning)의 의미
-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 나라 교육과정 개정에 있어서 총론과 각론의 괴리 문제에 대한 고찰
-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 生成 교육을 위한 지식의 성격 분석
-
소경희
허경철
조덕주
한국교육과정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고등학교 선택중심 교육과정에 제시된 "학생 선택권"의 의미와 구현 방안 탐색
-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영국의 새 국가 교육과정에 나타난 주요 변화 및 한국 교육에 주는 시사점
-
소경희
한국비교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기반사회에 적합한 새로운 교육과정 설계 방식 탐색
-
소경희
한국비교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내용 적정화 방안 탐색을 위한 논의 -체육,음악,미술,실과(기술.가정)교과를 중심으로-
-
소경희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가수준에서 개발된 교육과정의 실행 양상에 대한 이해
-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 방향 탐색을 위한 기초연구
-
소경희
한국교육과정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내 교육관련 실행연구(action research) 동향 분석
-
강지영
소경희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ICT 활용의 문제와 활성화 방안 탐색
-
소경희
한국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교사의 수업관련 실천적 지식의 작동 및 형성 과정에 대한 사례 연구
-
김종훈
소경희
한국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과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역량 모델의 가능성 탐색
-
강지영
한지희
소경희
韓國比較敎育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기반 사회에서의 학교교육과정 구성을 위한 기초연구(Ⅰ)
-
강창동
허경철
소경희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 생성 교육을 위한 지식의 성격 분석. 교육과정연구. 19(1)
-
소경희
조덕주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 생성 교육을 위한 지식의 성격 분석. 교육과정연구
-
소경희
조덕주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양성 교육과정에 있어서 내러티브 탐구의 함의
-
소경희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과 교육과정 개정에 대한 국가·사회적 요구분석 및 반영방안
-
소경희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