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원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상대론 기초 개념 변화에 있어서 초인지의 역할
박종원 서울大學校 大學院[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OCoM(Practical On-Site Cooperation Model) 확장을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김영민 정진수 박종원 박종석 박영신 한국과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 개념의 연속적 세련화와 정교화를 통한 변화 과정-대학생 반응 분석-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창의성 모델의 제안-인지적 측면을 중심으로-.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의 과학적 탐구문제의 제안과정과 특성 분석
박종원 한국물리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범대학생의 역학과 전자기 개념 이해 분석 : 다양한 분석과 해석방법을 중심으로
박종원 오희균 한국물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창의성의 이해와 지도
박종원 한국물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제 수행형 과학 창의성 평가 도구의 개발과 적용 - 물리 내용을 중심으로 -
박종원 이경학 한국물리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의 과학적 설명가설의 생성과정분석-과학적 가설의 정의와 특성을 중심으로-
Park, Jong-Won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 개념체계의 연속적 세련화와 정교화를 통한 개념 변화 분석: 이론적 논의를 중심으로
Park, Jong-Won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창의성 지도를 위한 워크숍 방식의 심화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김본경 최재혁 지경준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 개념체계의 연속적 세련화와 정교화를 통한 개념 변화 분석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가설 검증을 위한 학생들의 실험 설계 내용 분석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 개념의 연속적 세련화와 정교화를 통한 변화 과정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들의 빛과 그림자에 대한 증거평가
박승재 장병기 윤혜경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리 탐구 실험의 평가를 위한 도구의 개발과 분석
김미경 오희균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의 선개념과 탐구 기능이 전기 실험 결과의 해석에 미치는 영향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힘과 운동과의 관계에서 인지적 갈등을 일으키기 위한 시범에 대한 학생의 반응 분석
박문주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활동에서 연역적 사고의 역할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 선개념을 지지하는 증거와 반증하는 증거에 대한 학생의 반응
김명환 이무 박종원 김익균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관찰의 의미와 탐구과정에서 학생들의 관찰 행동 분석
김익균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의 과학적 설명가설의 생성과정 분석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갈릴레오의 자유낙하 사고실험에 대한 중학생들의 사고과정 분석
박종원 정수인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창의성 모델의 제안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영재아의 창의적 과제 수행과정에서의 특성 분석
박종원 지경준 한국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창의성 지도를 위한 워크숍 방식의심화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김본경 최재혁 지경준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지적 갈등의 이론적 모형
박종원 全南大學校 農漁村開發硏究所[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창의성 지도를 위한 활동자료의 개발과 유형 분석
김진국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갈릴레오의 자유낙하 사고실험에 대한 학생들의 사고과정 분석
박종원 정수인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대론 기초 개념 변화에 있어서 초인지 역할
박종원 [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대론 기초 개념 변화에 있어서 초인지의 역할.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박종원 [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의 과학적 설명가설의 생성과정 분석-대학생의 반응 분석을 중심으로
박종원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