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석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자연을 통한 과학학습'을 위한 Nature-Study 교육방법 고찰
Park, Jongseok 박종석 박상민 Park, Sangmin 한국초지조사료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국 Nature-Study 형성 과정과 과학교육에의 시사점
Park, Jongseok 박종석 박상민 Park, Sangmin 대한화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전람회 화학부문 출품작에서 다룬 주제의 변화 추이 및 독창성 분석
Park, Jongseok 박종석 류시경 Ryu, Sigyeong 대한화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발견 능력과 화학 문제해결 능력과의 관계
Park, Jongseok 박종석 류시경 Ryu, Sigyeong 대한화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화기 화학교과서의 분석을 통한 화학교육의 특성 연구
Park, Jongseok 박종석 대한화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를 가르치기 위한 창의적 화학자 폴링의 연구과정 분석
구민아 서혜애 박종석 김지영 김영민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발견 및 가설설정 능력 신장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김봉석 서혜애 박종석 김영민 김순옥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잘 알려진 창의적 과학자들의 과학적 문제 발견 패 턴 분석
김영민 서혜애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영재 학생들의 과학적 문제발견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도구 개발
류시경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OCoM(Practical On-Site Cooperation Model) 확장을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김영민 정진수 박종원 박종석 박영신 한국과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발견 및 가설설정 능력 신장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멘델의 과학적 사고과정 적용
김봉선 서혜애 박종석 김영민 김순옥 韓國英才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CNP 모형의 개발과 적용
박종석 황요한 한국영재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생들의 독창적인 문제발견 능력과 학업 성취도, 과학 탐구능력, 창의적 성격과의 관계
류시경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학습 활동에서 초등학교 상위집단 학생들이 선호하는 과제 특성 평가 준거의 타당성
박종석 정병훈 오원근 박종욱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1895년부터 1915년까지 과학 교과서의 발행 , 검정 및 사용에 관련된 법적 근거와 사용 승인 실태
박승재 정병훈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화기 과학 교육자의 배경과 역할
박종석 정병훈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육에서 가상현실 기법의 활용 모색
김재현 심규철 박종석 박영철 류해일 김현섭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낮게 구조화된 과학적 문제 상황에서 고등학생들의 문제발견활동 분석
류시경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영재 학생들이 과학적 문제발견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도구 개발
류시경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조화 정도가 다른 탐구 상황에서 과학영재들이 생성한 과학탐구문제 비교 분석
류시경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CNP 모형의 개발과 적용
박종석 황요한 韓國英才學會[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들의 과학탐구문제발견 활동의 유형 및 특징 분석
류시경 박종석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를 가르치기 위한 창의적 화학자 폴링의 연구과정 분석
구민아 서혜애 박종석 김지영 김영민 韓國英才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발견 및 가설설정 능력 신장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김봉선 서혜애 박종석 김영민 김순옥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CNP모형의 개발과 적용
박종석 황요한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창의성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과학 창의성 요소 추출
김민정 박종석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 상에서 과학 영재들을 위한 새로운 교육 방법 및 프로그램 개발 연구
박종석 육근철 심규철 韓國英才學會[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들의 과학과 과학자에 대한 인식 조사
박종석 육근철 심규철 韓國英才學會[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과학자 토마스 영(T. Young)의 빛의 간섭 이론 형성과정에서의 비유추론을 통한 문제해결과 과학창의성 교육적 함의
김영민 서혜애 박종석 김원숙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잘 알려진 창의적 과학자들의 과학적 문제 발견패턴 분석
김영민 서혜애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화기 과학 교과서의 발간실태와 내용 분석
박종석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