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백 ( Heui Baik Kim )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탐구의 개방수준과 지식의 추상수준에 따른 학생들의 지식 구성과 과학적 논변활동에 대한 이해
김희백 ( Heui Baik Kim ) 이영미 ( Young Mi Lee ) 이신영 ( Shin Young Lee ) 韓國生物敎育學會[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연소 모델의 사회적 구성과정에서 나타나는 소집단 활동 특징 탐색
김찬종 ( Chan Jong Kim ) 최승언 ( Seung Urn Choe ) 장신호 ( Shinho Jang ) 유준희 ( Junehee Yoo ) 심영숙 ( Youngsook Shim ) 박현주 ( Hyunju Park ) 박경미 ( Kyung Mee Park ) 김희백 ( Heui Baik Kim ) 김혜영 ( Hyeyeong Kim ) 한국과학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과학 수업에서 드러나는 학생의 행위주체성: 교수 학습 맥락을 중심으로
강은희 ( Eunhee Kang ) 김희백 ( Heui Baik Kim ) 김현애 ( Hyunae Kim ) 韓國生物敎育學會[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력적 성찰과 과학 논변수업 실행에서 드러난 교사의 논변특이적 PCK 탐색
김선아 ( Suna Kim ) 이신영 ( Shin Young Lee ) 김희백 ( Heui Baik Kim ) 한국과학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모형 구성 과정에서 나타난 사고 질문의 개념적 자원 활성화의 이해 -인식론적 프레이밍과 위치 짓기 프레이밍을 중심으로-
김희백 ( Heui Baik Kim ) 이차은 ( Cha Eun Lee ) 한국과학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집단 논변 활동에서 반응적 교수법이 학생들의 인식론적 프레이밍에 미치는 영향 탐색
김희백 ( Heui Baik Kim ) 하희수 ( Heesoo Ha ) 한국과학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논변 활동 중심 과학 수업에서 교사의 반응적 교수 실행 탐색 -논변의 구조적·대화적 측면을 중심으로-
김희백 ( Heui Baik Kim ) 박지영 ( Jiyoung Park ) 한국과학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