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백 ( Heui Baik Kim )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과학 교사 전문성 연구의방법론적 고찰
김찬종 ( Chan Jong Kim ) 전찬희 ( Chan Hee Jeon ) 이선경 ( Sun Kyung Lee ) 이경호 ( Gyoung Ho Lee ) 오필석 ( Phil Seok Oh ) 오세덕 ( Se Dug Oh ) 김희백 ( Heui Baik Kim )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심장 혈액 흐름의 모형 구성 과정에서 나타난 소집단 상호작용과 소집단 규범
강은희 ( Eun Hee Kang ) 최승언 ( Seung Urn Choe ) 이신영 ( Shin Young Lee ) 유준희 ( June Hee Yoo ) 박현주 ( Hyun Ju Park ) 김희백 ( Heui Baik Kim ) 김찬종 ( Chan Jong Kim )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집단 상호작용에 따른 심장 내 혈액 흐름에 대한 소집단 모델 발달 유형과 추론 과정 탐색
강은희 ( Eun Hee Kang ) 최승언 ( Seung Urn Choe ) 이신영 ( Shin Young Lee ) 유준희 ( June Hee Yoo ) 박현주 ( Hyun Ju Park ) 김희백 ( Heui Baik Kim ) 김찬종 ( Chan Jong Kim )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애사적 접근을 통한 과학교사의 교수실행 변화과정에 관한 사례 연구
김찬종 ( Chan Jong Kim ) 한혜진 ( Hye Jin Han ) 이선경 ( Sun Kyung Lee ) 이경호 ( Gyoung Ho Lee ) 오필석 ( Phil Seok Oh ) 맹승호 ( Seung Ho Maeng ) 김희백 ( Heui Baik Kim ) 한국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방적 참탐구 활동에서 학생들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색
김미경 ( Mi Kyung Kim ) 김희백 ( Heui Baik Kim )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과학 교과서의 생명 영역에 제시된 과학적 모형들의 유형 분석
김미영 ( Mi Young Kim ) 김희백 ( Heui Baik Kim ) 한국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 중심 비유 활용 수업이 중학생의 광합성 개념 이해에 미치는 영향
김희백 ( Heui Baik Kim ) 변춘수 ( Chun Su Byun ) 한국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과학영재 지도교사의 수업 전문성에 관한 사례연구
김희백 ( Heui Baik Kim ) 배미정 ( Mi Jung Pae ) 한국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