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관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문법 연구의 변화와 문법 교육의 변화 - 탈문법학 시대의 문법 교육의 새로운 지향
구본관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어 색채 표현에 대한 인지언어학적 고찰”
구본관 형태론[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파생어 형성과 의미
구본관 국어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복합 색채어의 의미: 사전의 뜻풀이를 중심으로.”
구본관 국어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휘 교육의 목표와 의의
구본관 국어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외래어 표기 규범에 대한 국어교육적 고찰
구본관 오현아 한국문법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맞춤법 교육 내용 연구 - 한글 맞춤법의 원리를 중심으로-」
구본관 한국어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표준 국어 문법의 구축
강현화 한재영 이진호 유현경 구본관 한국언어문화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 내용으로서의 어휘사에 대한 연구
구본관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원리 중심의 문법교육에 대한 연구
구본관 신명선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표준 국어 문법 형태론 분야의 특징과 활용
구본관 황화상 서강대학교 언어정보연구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 간 용어 비교를 통한 문법 개념 교육 연구- 문법 교과와 과학 교과의 용어 비교를 중심으로 -
구본관 조진수 청람어문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세 국어 형태
구본관 국립국어연구원[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형태론의 연구사
구본관 한국어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푸르다’와 ‘파랗다’」
구본관 서울대학교 한국문화연구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의미와 통사범주를 바꾸지 않는 접미사류에 대하여
구본관 국어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어 파생접미사의 통사적 성격에 대하여”
구본관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파생어 형성과 의미”
구본관 국어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휘의 변화와 현대국어 어휘의 역사성
구본관 국어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남북의 품사 분류와 한국어 교육」
구본관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어문학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축소접미사에 대한 연구
구본관 국어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복합 색채어의 의미
구본관 국어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어생활사 교육 내용
구본관 한국문법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파생접미사의 범위”
구본관 도서출판 박이정[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사와 수관형사의 형태론」
구본관 형태론[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어 품사 분류와 관련한 몇 가지 문제」
구본관 형태론[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패러다임의 변화와 문법 교육의 영향
구본관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어에 나타나는 언어적 상상력 -중세 한국어를 중심으로-
구본관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