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듀이의 "교과의 진보적 조직"에 비추어 본 통합교육과정의 재개념화
-
강현석 ( Hyeon Suk Kang )
최영수 ( Young Su Choi )
한국교육철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아교육과정에서 교육적 적합성을 고려한 "자유놀이시간"의 교수,학습모형 탐색
-
강현석 ( Hyeon Suk Kang )
황윤세 ( Yun Se Hwang )
이현경 ( Hyeon Gyeong Lee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내러티브를 활용한 교과서 진술 방식의 탐구
-
강현석 ( Hyeon Suk Kang )
이순옥 ( Soon Ok Lee )
한국초등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고등 사고력 함양을 위한 통합 교육과정의 구성 전략 탐구 -초등학교 4학년 사회과를 중심으로-
-
강현석 ( Hyeon Suk Kang )
이운발 ( Woon Bal Lee )
대경교육학회 ( 구 우리교육학회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 통합을 위한 개념 중심 주제 단원 (CBTU)의 설계 기저와 구안
-
강현석 ( Hyeon Suk Kang )
황미정 ( Mi Jeong Whang )
대경교육학회 ( 구 우리교육학회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교사양성 교육과정 목표 개발
-
강현석 ( Hyeon Suk Kang )
권기현 ( Ki Hyeon Kwon )
대경교육학회 ( 구 우리교육학회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내러티브를 활용한 교과교육학적 지식(PCK) 개발의 예비적 탐색
-
강현석 ( Hyeon Suk Kang )
서지민 ( Ji Min Seo )
한국초등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등 교육과정과 입학사정관제의 연계성에 관한 시론적 고찰
-
강현석 ( Hyeon Suk Kang )
한국교육과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내러티브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 방향 탐색
-
강현석 ( Hyeon Suk Kang )
전현정 ( Hyun Jeong Jeon )
한국교육철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 방향의 탐색
-
강현석 ( Hyeon Suk Kang )
조인숙 ( In Sook Cho )
한국초등교육학회[]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Bruner의 교육이론과 영재교육의 현대적 접목
-
강현석 ( Hyeon Suk Kang )
조인숙(In-Sook Jo)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