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석 ( Hyeon Suk Kang )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듀이의 "교과의 진보적 조직"에 비추어 본 통합교육과정의 재개념화
강현석 ( Hyeon Suk Kang ) 최영수 ( Young Su Choi ) 한국교육철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과정에서 교육적 적합성을 고려한 "자유놀이시간"의 교수,학습모형 탐색
강현석 ( Hyeon Suk Kang ) 황윤세 ( Yun Se Hwang ) 이현경 ( Hyeon Gyeong Lee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를 활용한 교과서 진술 방식의 탐구
강현석 ( Hyeon Suk Kang ) 이순옥 ( Soon Ok Lee ) 한국초등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 사고력 함양을 위한 통합 교육과정의 구성 전략 탐구 -초등학교 4학년 사회과를 중심으로-
강현석 ( Hyeon Suk Kang ) 이운발 ( Woon Bal Lee ) 대경교육학회 ( 구 우리교육학회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통합을 위한 개념 중심 주제 단원 (CBTU)의 설계 기저와 구안
강현석 ( Hyeon Suk Kang ) 황미정 ( Mi Jeong Whang ) 대경교육학회 ( 구 우리교육학회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교사양성 교육과정 목표 개발
강현석 ( Hyeon Suk Kang ) 권기현 ( Ki Hyeon Kwon ) 대경교육학회 ( 구 우리교육학회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를 활용한 교과교육학적 지식(PCK) 개발의 예비적 탐색
강현석 ( Hyeon Suk Kang ) 서지민 ( Ji Min Seo ) 한국초등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교육과정과 입학사정관제의 연계성에 관한 시론적 고찰
강현석 ( Hyeon Suk Kang ) 한국교육과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내러티브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 방향 탐색
강현석 ( Hyeon Suk Kang ) 전현정 ( Hyun Jeong Jeon ) 한국교육철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 방향의 탐색
강현석 ( Hyeon Suk Kang ) 조인숙 ( In Sook Cho ) 한국초등교육학회[]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runer의 교육이론과 영재교육의 현대적 접목
강현석 ( Hyeon Suk Kang ) 조인숙(In-Sook Jo)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