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심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중재학습경험이 저기능아의 인지수정에 미치는 효과
강영심 부산대학교[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학생과의 난타연주활동이 중학교 여학생의 장애학생 수용태도에 미치는 효과
강영심 최윤미 전인주 국립특수교육원[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육학개론 수강이 예비중등교사의 교수적 수정 지식 습득과 장애학생교육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강영심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위(Wee) 클래스 학업중단숙려프로그램에 참여한 인문계 여고생의 학업지속 경험
강영심 이금희 박혜숙 한국교육치료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육학개론 수강여부에 따른 예비초등교사의 교사효능감과 교수적 수정 실행의지 차이
강영심 국립특수교육원[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암묵적 접근을 통한 정신지체학생 부모의 특수교사상 구 성요인 탐색
강영심 이미아 김소연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초등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이 장애학생을 위한 교수적 수정 실행의지에 미치는 영향
강영심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제적 지능의 정신지체 일차적 선별 가능성에 대한 탐 색 연구
강영심 정은영 김정은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위(Wee) 클래스 학업중단숙려프로그램에 참여한 인문계 여고생의 학업지속 경험
강영심 이금희 박혜숙 한국교육치료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적장애학생의 기본심리욕구가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강영심 손성화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에서의 아동의 실제적 지능에 대한 아동과 교사의 구성 요인 비교
강영심 임영화 부산대학교 교육발전연구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문화적 구성주의가 정신지체 아동 교육에 주는 시사점
강영심 한국특수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문화적 구성주의가 정신지체 아동 교육에 주는 시사점
강영심 特殊敎育學會[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또래 협력자의 능력수준과 지적 장애아동과의 친밀성이 지적 장애아동의 인지 기능 향상에 미치는 영향
강영심 大韓特殊敎育學會[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공지능과 전통지능의 고등학생 학업성취도에 대한 예측력 비교
강영심 송연주 한국교육심리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통합학급에서의 협력교수에 대한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
강영심 정정련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지에 대한 역동적 접근이 정신지체아의 통합교육에 주는 시사 점
강영심 전윤식 한국교육학회 부산지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신지체아를 위한 부모용 언어 중재 프로그램 개발
강영심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신지체 학생의 학교생활적응도에 대한 지능과 성격의 예측력 비교
강영심 황순영 국립특수교육원[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암묵적 접근을 통한 바람직한 초등학교 교사상의 구성요 인 탐색
강영심 정은영 이미아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사단법인)[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학생의 행복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강영심 조혜선 한국장애인재활협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적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인지과정 특성 비교
강영심 김정은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구 한국정신지체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장이 지각한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실태와 인식
강영심 황순영 오미옥 한국통합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중지능포트폴리오 평가 활동을 통한 통합학급유아교사의 장애유아교육에 대한 반성적 사고의 변화
강영심 조희경 한국통합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참여관찰을 통한 통합유치원에서의 장애유아와 일반유아의 상호작용 특성 연구
강영심 정혜윤 한국아동권리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 아동의 지적 능력 측정을 위한 역동적 평가 방법
강영심 釜山大學校 敎育硏究所[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오류분석을 통한 중재가 지적 장애아동의 인지기능 향상에 미치는 효과
강영심 부산대학교 교육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모의수업을 통한 예비특수교사의 반성적 사고 유형과 수준
강영심 황순영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기조절학습전략이 ADHD아동의 수학문장제 성취도와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강영심 김재은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특수교사의 반성적 사고 증진을 위한 저널쓰기 활용 방안
강영심 박창언 한국학습장애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Q-방법론을 이용한 유치원교사의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강영심 남미영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암묵적 접근을 통한 특수교사의 교사상 연구
강영심 정명옥 한국특수아동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영어교과 전담교사의 통합수업에 대한 인식이 교수적 수정 실행에 미치는 영향
강영심 이미아 박지혜 국립특수교육원[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영어전담교사의 교수효능감이장애학생의 교수적 수정 실행에 미치는 영향
강영심 한국특수아동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de Bono의 사고교육방법의 비판적 고찰
강영심 전윤식 [199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사의 교수효능감 수준 및 영향요인분석
강영심 황순영 ( Soon Young Hwang )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