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예비교원의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 계발 : 소프트웨어 에듀톤 사례를 중심으로
최형신
양창모
박선주
전우천
2017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최형신
양창모
박선주
전우천
연구자명
연구자명
연구자명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연구자정보
저자
최형신
발표논문(23)
발표논문 보기→
공동연구자(27)
Choi, Hyungshin
5건
김미송
4건
Kim, Mi Song
3건
김기범
2건
박현경
2건
양창모
2건
이정민
2건
전우천
2건
Jun, Woochun
1건
Lee, Jeongmin
1건
Park, HyeonKyeong
1건
Park, SunJu
1건
Yang, Changmo
1건
김미송
1건
김미송
1건
김미송
1건
박선주
1건
박선주
1건
박현경
1건
소효정
1건
우창문
1건
이상민
1건
이정민
1건
이정민
1건
이정화
1건
정인기
1건
최형신,정인기,소효정
1건
유사연구자 (20)
※활용도순 상위 20명
권정인
1건
김수환
2건
김철
1건
박광렬
1건
박선주
1건
신승기
2건
오경선
1건
이명숙
1건
이영준(Youngjun Lee)
1건
이운지
1건
이은경
1건
이재호
1건
이정민
1건
이정민
1건
장준형(Junhyung Jang)
1건
전성균(Seongkyun Jeon)
3건
전수진
6건
전수진(Soojin Jun)
1건
정혜진
1건
한선관
6건
공동연구/유사연구
최형신
'최형신'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9,367
105
18.6%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학교 조직과 운영,특별한 교육
361
5
1.4%
교육학
100
1
1.0%
주제어
Collaborative Skill
1
1
100.0%
Educational Robot- based S ...
1
1
100.0%
artifact-based interview
2
2
100.0%
교육용로봇기반 SW융합교육
1
1
100.0%
구성주의(constructionism)
2
2
100.0%
블룸의 텍사노미
1
1
100.0%
산출물 기반 인터뷰
2
2
100.0%
Design-based Research
2
1
50.0%
Problem Decompositions
2
1
50.0%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2
1
50.0%
SW education using robots
3
1
33.3%
Lesson Design
3
1
33.3%
blooms taxonomy
3
1
33.3%
scratch programming
3
1
33.3%
Collaborative skills
4
1
25.0%
공서종
4
1
25.0%
Algorithmic Thinking
5
1
20.0%
디자인기반연구
5
1
20.0%
academic interest
6
1
16.7%
알고리즘적 사고
6
1
16.7%
능선부
7
1
14.3%
문제분해
7
1
14.3%
rubrics
8
1
12.5%
학업흥미
16
2
12.5%
협업능력
25
3
12.0%
constructionism
17
2
11.8%
식별종
10
1
10.0%
로봇 활용 SW 교육
21
2
9.5%
방과후프로그램
11
1
9.1%
건강도
12
1
8.3%
robot programming
13
1
7.7%
예비교원
29
2
6.9%
컴퓨팅 사고력 평가
15
1
6.7%
after school program
17
1
5.9%
Pre-service Teachers
38
2
5.3%
로봇 프로그래밍
19
1
5.3%
교육평가
59
2
3.4%
교육패러다임
32
1
3.1%
식생구조
35
1
2.9%
컴퓨팅 사고
139
4
2.9%
교란
38
1
2.6%
스크래치
78
2
2.6%
Abstraction
44
1
2.3%
computational thinking
351
8
2.3%
scratch
93
2
2.2%
Communication skills
50
1
2.0%
추상화
49
1
2.0%
루브릭
61
1
1.6%
Physical Computing
74
1
1.4%
컴퓨팅 사고력
443
5
1.1%
코딩 교육
88
1
1.1%
피지컬 컴퓨팅
113
1
0.9%
Software Education
263
2
0.8%
software education
119
1
0.8%
Teacher Education
134
1
0.7%
디자인 사고
150
1
0.7%
소프트웨어 교육
472
3
0.6%
자기 평가
166
1
0.6%
designthinking
263
1
0.4%
evaluation
489
2
0.4%
수업설계
263
1
0.4%
초등 예비교사
284
1
0.4%
협력
242
1
0.4%
Creativity
803
1
0.1%
교사교육
718
1
0.1%
의사소통능력
718
1
0.1%
창의성
1,752
2
0.1%
계
9,367
105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4
닫기
연구주제 Time-line
'최형신'
의 발표논문(23)
로봇활용교육의 효과성 검증을 위한 평가도구 개발 : 사회?문화적 맥락 및 컴퓨팅 사고 연계
최형신
한국정보교육학회
[2014]
컴퓨팅 사고 프레임워크 기반 방과후 스크래치 팀프로젝트 경험의 분석
소효정
최형신,정인기,소효정
최형신
정인기
한국정보교육학회
[2014]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이 예비교사에게 미치는 영향 : 컴퓨팅 사고 및 블룸의 텍사노미 활용 평가
김기범
최형신
한국정보교육학회
[2015]
예비교원의 Computational Thinking(CT) 역량 계발 방안 : CT의 5가지 핵심 역량 분석
최형신
한국정보교육학회
[2016]
예비교원의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 계발 : 소프트웨어 에듀톤 사례를 중심으로
박선주
최형신
전우천
양창모
한국정보교육학회
[2017]
디자인 사고와 컴퓨팅 사고를 결합한 새로운 교사 교육 코스 설계
김미송
최형신
한국정보교육학회
[2017]
예비교원의 Computational Thinking(CT) 역량 계발 방안: CT의 5가지 핵심 역량 분석
최형신
한국정보교육학회
[2016]
디자인 사고와 컴퓨팅 사고를 결합한 새로운 교사 교육 코스 설계
김미송
최형신
한국정보교육학회
[2017]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이 예비교사에게 미치는 영향: 컴퓨팅 사고 및 블룸의 텍사노미 활용 평가
김기범
최형신
한국정보교육학회
[2015]
Computational Thinking역량 계발을 위한 수업 설계 및 평가 루브릭 개발
최형신
한국정보교육학회
[2014]
컴퓨팅 사고력 평가를 위한 3가지 상호보완적 접근 방안
김미송
최형신
한국정보교육학회
[2017]
로봇 활용 SW교육이 초등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창의성, 학업흥미, 협업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현경
최형신
이정민
한국정보교육학회
[2018]
초등예비교사를 위한 컴퓨팅 사고력 자기평가 방법
김미송
최형신
한국정보교육학회
[2018]
로봇 활용 SW교육이 초등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창의성, 학업흥미, 협업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현경
최형신
이정민
한국정보교육학회
[2018]
컴퓨팅 사고력 평가를 위한 3가지 상호보완적 접근 방안
Choi, Hyungshin
최형신
김미송
Kim, Mi Song
한국정보교육학회
[2017]
초등예비교사를 위한 컴퓨팅 사고력 자기평가 방법
Choi, Hyungshin
최형신
김미송
Kim, Mi Song
한국정보교육학회
[2018]
로봇 활용 SW교육이 초등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창의성, 학업흥미, 협업능력에 미치는 효과
Choi, Hyungshin
최형신
이정민
박현경
Park, HyeonKyeong
Lee, Jeongmin
한국정보교육학회
[2018]
예비교원의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 계발 : 소프트웨어 에듀톤 사례를 중심으로
Choi, Hyungshin
최형신
전우천
양창모
박선주
Yang, Changmo
Park, SunJu
Jun, Woochun
한국정보교육학회
[2017]
디자인 사고와 컴퓨팅 사고를 결합한 새로운 교사 교육 코스 설계
Choi, Hyungshin
최형신
김미송
Kim, Mi Song
한국정보교육학회
[2017]
피지컬 컴퓨팅 교육을 통해 교사가 지각한 기회 및 도전요소
우창문
최형신
이정화
이상민
한국정보교육학회
[2016]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교육을 통한 컴퓨팅 사고력 개발에 관한 국내 연구 고찰
최형신
한국교육공학회
[2018]
교육용로봇기반 SW융합교육이 초등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협업능력 및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정민
최형신
한국정보교육학회
[2020]
Computational Thinking역량 계발을 위한 수업 설계 및 평가 루브릭 개발
최형신
한국정보교육학회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