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장애 영유아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질적 구성 요소
이소현(SoHyun Lee)
2006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이소현(SoHyun Lee)
연구자명
연구자명
연구자명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연구자정보
저자
이소현(SoHyun Lee)
발표논문(28)
발표논문 보기→
공동연구자(12)
김지영
2건
최윤희 ( Yun Hee Choi )
2건
김수희
1건
박인호
1건
안의정(Eui-Jung An)
1건
윤혜준(HaeJoon Yoon)
1건
이수정 ( Soo Jeoung Lee )
1건
이제화 ( Jea Hwa Lee )
1건
이지연(JiYeon Lee)
1건
이화영
1건
임윤경
1건
채유선(YuSon Chae)
1건
유사연구자 (0)
※활용도순 상위 20명
공동연구/유사연구
이소현(SoHyun Lee)
'이소현(SoHyun Lee)'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5,238
21
45.0%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70
9
0.2%
주제어
Mother-Mediated
1
1
100.0%
Naturalistic Intervention
1
1
100.0%
Responsive Communication S ...
1
1
100.0%
반응적 의사소통전략
1
1
100.0%
환경 중심 중재
1
1
100.0%
부모실행
2
1
50.0%
Joint Attention
4
1
25.0%
공동관심
10
1
10.0%
Toddlers
16
1
6.3%
자폐 범주성 장애
99
1
1.0%
autism spectrum disorder
184
1
0.5%
영아
248
1
0.4%
계
5,238
21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17
닫기
연구주제 Time-line
'이소현(SoHyun Lee)'
의 발표논문(28)
어머니가 실행하는 반응적 의사소통 전략을 적용한 환경 중심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윤혜준(HaeJoon Yoon)
이소현(SoHyun Lee)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17]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위한 증거 기반의 실제 탐색: 국내 연구에 대한 질적지표 분석을 중심으로
안의정(Eui-Jung An)
이소현(SoHyun Lee)
한국자폐학회
[2017]
장애 영유아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질적 구성 요소
이소현(SoHyun Lee)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06]
유치원 통합교육을 위한『개별화 교육과정』의 개발 및 실행 방안 고찰
이소현(SoHyun Lee)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07]
발달지체 유아의 의사소통 행동에 대한 어머니의 반응적 행동지원 전략이 상호작용의 참여시간과 참여수준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최윤희 ( Yun Hee Choi )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07]
자폐 아동의 집착사물을 이용한 게임 중재가 또래 상호작용과 집착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이제화 ( Jea Hwa Lee )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
[2005]
활동-기술 도표를 이용한 사회적 시작행동 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이수정 ( Soo Jeoung Lee )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
[2005]
장애 유아 통합을 위한 반편견 교육의 동향 및 과제: 최근 10년간 국내외 연구 고찰
이소현(SoHyun Lee)
최윤희 ( Yun Hee Choi )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
[2004]
자연적 중재를 이용한 활동-중심 삽입 교수가 통합된 장애 유아의 기능적 의사소통 발화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이지연(JiYeon Lee)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08]
가정에서 어머니가 실행한 중심축 반응 훈련이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의 공동관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채유선(YuSon Chae)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08]
장애영유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질적 구성 요소: 정책적 제도 수립을 위한 기초 연구
이소현(SoHyun Lee)
[2006]
가족이 참여하는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지체 초등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이화영
[2004]
시각적 스케줄 사용이 초등학교 자폐 아동의 장소이동 시간의 문제 행동 발생에 미치는 영향. 『정서
이소현(SoHyun Lee)
임윤경
[2003]
유치원 교원 양성 교수들의 장애유아 통합에 관한 인식 조사 연구
이소현(SoHyun Lee)
[1995]
유치원 일과 활동에 삽입된 장애 이해 및 통합교육 활동이 일반유아와 장애 유아의 사회적 수용도 및 사회적 참여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2011]
자폐아 프로그램: 문헌연구 및 특수조기교육 기관의 실태조사연구
이소현(SoHyun Lee)
[1994]
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성공적인 통합교육; 일반학급에서의 사회적 통합을 중심으로
이소현(SoHyun Lee)
[1996]
장애아동의 사회적 통합
이소현(SoHyun Lee)
[1996]
장애 유아의 사회-의사소통 능력 증진: 유치원 교육과정 내에서의 적용을 위한 이론과실제
박인호
이소현(SoHyun Lee)
[2002]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동향 및 과제. 유치원 장애아 통합교육
이소현(SoHyun Lee)
[1996]
중도장애아 교육 가능성에 대한 전반적 고찰. 제4회 이화특수교육 학술대회: 중도장애아 교육의 기초와 방법론(pp. 3-27)
이소현(SoHyun Lee)
[1997]
중도장애아의 교육 가능성에 관한 전반적 고찰
이소현(SoHyun Lee)
[1997]
통합교육 효율화를 위한 특수교육 장학의 방향과 과제
이소현(SoHyun Lee)
[2005]
통합어린이집 순회 자문 프로그램에 장애전담교사의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이소현(SoHyun Lee)
[2008]
통합 유치원의 교육과정 수정이 장애 유아의 자유선택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이소현(SoHyun Lee)
[2010]
통합학급에서의 장애유아와 일반유아의 행동 형태및 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와 학급 생태학적 변인들에 대한 분석환경행동적 평가를 중심으로
이소현(SoHyun Lee)
[2001]
특수학급 아동의 사회성 발달 및 적응 지원을 위한 방법론
이소현(SoHyun Lee)
[1998]
환경의 구조화가 유치원에 통합된 장애유아의 또래 및 교사와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수희
이소현(SoHyun Lee)
[1997]